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
2025.06.02 05:08
| CHEIL WORLDWIDE
-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
-
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
2025.06.02 05:0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
-
Z세대는 왜 ‘남의 가족’ 콘텐츠를 찾아볼까?
-
2025.06.02 04:50
| CHEIL WORLDWIDE
-
형제자매부터 장인·사위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족 콘텐츠
강지혜 트렌드 미디어 캐릿 에디터
올해 상반기,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콘텐츠를 뽑으라면 단연 ‘폭싹 속았수다’가 아닐까.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온라인에서는 한동안 ‘폭싹 속았수다’ 열풍이 불었다. 주목할 점은 화려한 액션신, 자극적인 설정 없이 그저 ‘가족애’를 주제로 한
-
-
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
2025.06.02 04:42
| CHEIL WORLDWIDE
-
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
-
-
주유하면 돈이 따라온다 삼성카드 주유카드 캠페인
-
2025.06.02 04:3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장예린 프로 (임용순CD팀)
뉴스에서는 마침 요즘 기름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는데, 왜 내가 주유할 땐 항상 오르는 기분일까요? ‘한 방울이라도 더 들어가라’ 아쉬운 마음에 매번 애꿎은 주유건만 탈탈 털어보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제는 좀 더 쿨하게 주유건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삼성 iD Station 카드/My-S-oil 삼성카드’가 있으니 말이죠. 주유카드가 필요한 분들
-
-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
2025.06.02 04:27
| CHEIL WORLDWIDE
-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
-
시대를 읽는 트렌드북 딱 한 권만 추천한다면?
-
2025.06.02 04:15
| CHEIL WORLDWIDE
-
1.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저자 : 말콤 글래드웰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들은 ‘티핑 포인트’란 용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말콤 글래드웰이 2000년에 출간한 책 『티핑포인트』는 말이나 행동,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유행하는 지점을 설명하는 책이다. 옛 노래가 갑자기 온라인에서 유행하거나, 특정 브랜드 신발이 뜬금없이 인기를 얻는 등 사회적 유행이 발생하는 이유를 체계적으로 풀어냈다.
-
-
럭셔리 뷰티 전용 플랫폼 R.LUX(알럭스) 광고 캠페인 화제
-
2025.05.12 05:31
| CHEIL WORLDWIDE
-
럭셔리 뷰티 전용 플랫폼 R.LUX(알럭스) 광고 캠페인
럭셔리 뷰티 전용 플랫폼 R.LUX (알럭스) 론칭 캠페인 영상이 온오프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알럭스는 명품 뷰티 브랜드들을 한 공간에 모아놓은 럭셔리 뷰티 플랫폼으로, 랑콤, 메종 마르지엘라, 조 말론 런던 등 다수의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뉴 룰. 뉴 럭셔리(New Rule. New Luxur
-
-
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
2025.05.12 05:26
| CHEIL WORLDWIDE
-
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막상 쓰려니 쉽지 않다. 모니터를 보며 하염없이 시간만 흐른다. 제안서 멘트부터 광고 카피까지 글쓰기에 곤란을 느끼는 마케터들이 많다.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어 글쓰기를 배우기는 부담스러운데. 그래서 준비했다. 국내 대형서점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중 문장력에 도움이 되는 책을 뽑았다.
저자 : 이선미
초보 마케터에게 딱 유용한 글쓰
-
-
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feat.이영지)
-
2025.05.12 05:20
| CHEIL WORLDWIDE
-
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제일기획 김혜림 프로 (제작 1본부)
올해로 출시 51년을 맞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단지 우유를 넘어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팬덤은 물론, 해외 진출에도 성공한 글로벌 스타니까요.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해 몽글몽글한 장면을 완성하는 역할까지 소화하고 있으니 인기가 식을 줄 모르지요.
이렇게 꾸준히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