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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Creative]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2025.11.07 02:49 | 광고계동향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글 장 웅 | ADZ 필리핀 근로자의 87%가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11%나 높은 수치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단순히 정신적 불편함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키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마침내 개인의 신체와 삶 전반을 서서히 무너뜨린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필리핀 제약 브랜드 Stresstabs와 광고대행사 GIGIL은 제약 광고의 전형적인 &lsqu
[Brand Story]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2025.11.07 10:46 | 광고계동향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글 김유림 팀장 | 스프링앤플라워 치킨이 아닌 플레이버(FLAVOR) 레몬 페퍼. 이 단어에는 특유의 사운드가 있다. 입 안에서 바삭한 소리가 감돌고, 뒤이어 미세한 시트러스의 상큼함도 퍼지는 듯하다. 단어를 언급하는 찰나의 순간, 하나의 장면이 연상되는 듯도 하다. 윙스탑을 말할 때 사람들이 ‘치킨 브랜드’가 아닌, &l
[Case Study]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2025.11.07 10:39 | 광고계동향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ASUS ‘이상형, 그 이상’ 캠페인 글 진소라, 송효민 캠페인 디렉터 | 띵크어띵 2025년, 노트북 시장의 화두는 “AI 노트북”이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사양이 좋은 기기를 넘어 얼마나 더 똑똑하게 일 처리를 도와줄 수 있는지가 노트북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AI 노트북으로서의 이미지
[Campaign Story 3]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싱하소다워터'
2025.10.16 03:07 | 광고계동향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 '상하소다워터' 글 최선우 CD | 밴드앤링크 몇 년 전만 해도 탄산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콜라, 사이다처럼 설탕이 든 음료는 피해야 하지만 탄산의 짜릿함은 포기할 수 없던 사람들. 그들에게 탄산수는 건강과 즐거움 사이에서 절묘한 대안이었죠. 하지만 제로슈거가 등장하면서 상황은 급격히 달라졌습니다. 2024년 제로슈거 음료 시
[Campaign Story 2]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2025.10.16 01:51 | 광고계동향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빙그레 ‘8·15광복 함성’ 재현 글 유빛나와 BX5본부 2팀 팀장 | 이노션 뜨거웠던 8월이 지나고, 아침마다 시원해진 공기를 느끼며 이불을 다시 몸에 둘둘 두르며 뒹굴뒹굴하다 하루를 시작하게 되는 가을입니다. 80년 전 8월 15일 뜨거웠던 광복의 그날 이후, 대한민국의 선조들 또한 그 해의 가을을 이렇게 기분 좋게 맞이하였을까 궁금해
[Campaign Story 1]
2025.10.16 01:38 | 광고계동향
고령 운전자들의 면허 반납 프로젝트 헤이딜러 ‘나의 운전 졸업식’ 글 이현성 CD | 사이드킥 그동안 헤이딜러가 작업한 영상들은 미학적으로 굉장히 세련됐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첫 미팅을 앞두고 ‘와! 드디어 비주얼 살벌한 거 하나 시작할 수 있는 건가?’ 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기억이 있어요. 그런데 ‘응? 할아버지? 운전면허 반납?’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2025.10.16 11:01 | 광고계동향
Finalist 1 퍼시스 ‘Better ME@offic 신기환 사원 이야기’ 편 오피스 전문 브랜드 퍼시스가 직장인의 일과 성장에 대한 진정한 공감을 담은 브랜드 캠페인 ‘Better ME@office’의 ‘신기환 사원의 이야기’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회사 가기 싫다’와 ‘일어나 돈 벌러 가야지’ 등 대한민국 직장인이라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2025.10.16 10:53 | 광고계동향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Creator's note] 4가지 광고주 유형
2025.08.20 09:14 | 광고계동향
 4가지 광고주 유형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시간 단위로 진화하는 AI 영상 제작
2025.08.19 02:58 | 광고계동향
시간 단위로 진화하는 AI 영상 제작 DXE·한국프로스포츠협회, KBO·K리그 관람객 폭염 안전 캠페인 글 이유겸 크리에이티브 팀장 | DXE 작년 OpenAI가 Sora 프리뷰 데모 영상을 공개했을 때, 그 순간은 단순한 기술 발표를 넘어 시각적 충격과 상상력의 전환점이었습니다. 프롬프트 한 줄로 현실감 있는 고화질 영상이 생성되는 것을 본 순간, AI 영상의 미래가 더 이상 먼 이야기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