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업계·광고회사 마케팅 부서 현황조사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0.06.11 12:00 조회 37825




 
정리 ㅣ 편집실



광고계동향에서는 2010 국내 리서치 업계 및 광고회사 마케팅 부서 현황조사를 통해, 업계의 최근 현안에 대해 물어보았다.

리서치사들은 오프라인 조사, 특히 대인면접 조사의 신뢰성 제고와 온라인 패널의 대표성이 확보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점을 꼽은 경우가 많았으며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의사결정 과정에서 낮은 비용으로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리서치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답했다.

또한 지방선거에 따른 선거여론 조사가 활성화 되고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로 마케팅리서치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광고회사 마케팅부서에서는 최근 유선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인해 불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급속한 확산에 발맞춰 소비자와 보다 밀접하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꼽았으며 소비자인사이트를 이해하려는 니즈가 많아짐에 따라 많은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소비자 인사이트 및 트렌드 분석 전담팀을 구축하는 추세라고 답했다.





 
글 | 이흥철 엔아이리서치 대표


그동안 조사업계의 성장률은 ’06년 14.4%, ’07년 19.6%, ’08년 15.7%로 평균 15%이상의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데 비해, 2009년에 처음으로 한자리 수, 그것도 2.4%의 낮은 성장률을 보였다.

결과적으로 조사업계가 국제 경제위기로 촉발된 국내의 경기침체의 영향을 처음으로 크게 받은 한 해가 되었다. 이런 경제적인 요인으로 인해 국내 조사업계에서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장 노력은 당분간 위축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이지만, 조사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도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다.

특히 최근의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조사업계에 많은 변화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전통적으로 조사방법은 통신기술의 발달과 궤를 같이 해왔다.

다양한 조사방법 중에서 주된 조사방법은 우편조사에서 가구방문 개별면접조사, 그리고 전화조사로 변화해 오다가, 최근에는 인터넷조사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볼 때, 인터넷 조사의 비중은 평균 20%로 전화조사(14%)나 개별면접조사(12%)보다 월등히 높지만(ESOMAR, ‘08년 기준). 국내에서는 아직 인터넷 조사의 비중이 14%로 낮은 편이다.

더욱이 개별면접이나 전화조사와 같은 전통적인 조사여건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몇 년간 국내에서는 인터넷 조사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중소기업이나 학계에서 인터넷 조사패널을 이용해서 스스로 자료를 수집해서 분석할 수 있는 인터넷 조사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ASP 서비스가 조금씩 활성화되는 추세이다.

그렇게 되면, 조사비용 때문에 조사를 의뢰하지 못했던 소규모 기업들의 마케팅 조사수행이 활성화 되면서, 조사업계에서 long-tail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산되리라 보여진다.

정보통신기술과 함께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흐름은 대규모 DB와 조사 자료의 결합으로 보다 풍부한 마케팅 정보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있다.

인터넷 조사패널들의 누적된 응답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구매행태, 미디어접촉,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자 성향 등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응답자 개인별로 축적해서, 풍부한 양질의 마케팅 분석모델링 서비스가 조금씩 활성화되고 있다.

더욱이 시청률을 포함해서 다매체 환경에서의 매체 접촉 및 구매행동,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행태 등 Single Source 자료를 통해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요인들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 서비스가 일부 조사업체를 중심으로 시도되고 있다.

또한 안구추적측정 등과 같이 측정시스템들이 개발되면서, 보다 정교하고 체계적인 기계기반 측정 및 조사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fMRI를 이용한 뇌 과학 기반 마케팅 조사시스템 등과 같이 측정시스템과 실험설계기법을 이용한 정교한 측정 및 분석 시스템들도 조금씩 시도되고 있다.

최근 웹2.0을 기반으로 소셜미디어가 활성화 되면서, 비정향적인 소비자 정보와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분석 요구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자료 분석 서비스 시장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특히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내에서 다양한 소비자의견(VOC)을 수집하고 정리해서 분석하는 Buzz 분석이나, 소셜 미디어 내의 소셜 세만틱 네트워크 분석으로 통해, 특정 개인에 대한 개인화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당분간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서비스 시장사이에 혼재로 인한 개인정보 보호의 제도적 이슈도 크게 쟁점화 될 수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ISO에서 조사서비스에 대한 표준규격, 그리고 서유럽을 중심을 한 표준 조사생산 시스템(Generic Statistical Business Process Model) 구축 등과 같이 조사과정의 표준화 움직임이 국제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조만간 국내에도 이런 흐름에서 자유스러울 수 없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표준화된 품질관리를 통한 양질의 조사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면서, 장기적으로는 조사업계의 구조적인 변화를 야기하게 될 것이다.






























금강오길비

부서명
360플래닝팀

전화번호 (02) 513-4775

인원 3명 [직급별] 국장 1, 차장 1, 사원 1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광고전략수립및 광고효과 평가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오길비 월드와이드에서 개발된 다양하고 강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개발 (360 Brand Stewardship)을위한 프래닝툴과 한국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국실정에 맞는 글로벌 수준의 Planning recommendation제공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유한킴벌리 유아용품 브랜드·더블하트의 런칭 전략수립

• 대한제강 기업PR 전략수립

2010년 상반기 실적

• 외환은행 My Partner 캠페인 

• 올림푸스 PEN 광고캠페인

• 멘솔레담 기업PR 캠페인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MillwardBrown 및 Research International 등 WPP산하의 Global Research Network과 제휴 관계로 Global syndicate data 및 브랜드/광고 관련 모듈 활용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360 Hub의 역할 수행 360도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고 금강오길비 그룹 내의 다양한 Disciplines 활용하는 360 touch points 플랜 수립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부서명 AD 팀

전화번호 (02) 2260-5400

인원 3명 [직급별] 국장 1명, 차장 1명, 대리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마케팅 및 Brand 컨설팅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시장조사에서 컨설팅까지 마케팅 관련 사안에 대한 넓은 coveorage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서울우유 제조일자 캠페인

• • 농협 ‘같이의 가치’캠페인

2010년 상반기 실적
 
• • Brand 커피 전문점 런칭을 위한 Brand 전략 컨설팅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TNS 코리아, 엠브레인, 나이스R&C 등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광고주 신규 사업전략 및 brand 컨설팅 등 컨설팅 중심 운영



농심기획


부서명 마케팅팀

전화번호(02) 820-8955

인원 3명 [직급별] 국장(팀장) 1명, 차장 1명, 대리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별 Index Tracking Study, 광고 사전 평가 조사, 광고 효과 조사, Motivation Study, Concept Test, 소비자 인사이트 연구, 트렌드 워쳐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면류, 스낵, 생수 브랜드 및 광고에 대한 지속적인 지표 추적 (연간 진행) 지속적인 지표 추적을 통한 Norm구축과 관리 모델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API조사(Brand Performance Tracking): 면류(봉지면, 용기면), 스낵류, 음료(과일주스,먹는 샘물, 저과즙주스, 차음료)에 대해 총 11회진행

• • 광고물 사전 평가 및 효과 조사 : 면류, 스낵류, 음료, 보험, 가구, 보청기, 제약 등 총 7회

• • Ad·Hoc 조사 : 면류, 음료, 가구, 보청기, 의류, 제약, 전자 등 총 13회

• • 광고물 평가에 대한 Norm 구축

• • 소비자 인사이트 및 트렌드 연구 : 브랜드/트렌드 보고서 Insight 발간(09년 10회 발간), 식품음료트렌드리포트 발간

• • 트렌드 워쳐 및 아이디어 연구 : 대학생아이디어그룹 운영(4월~9월)

2010년 상반기 실적

• • API조사(Brand Performance Tracking): 면류, 스낵, 생수에 브랜드/광고 스터디(현재 4회)

• • 광고물 사전 평가 조사 및 효과 조사 : 면류, 스낵류, 음료, 가구, 보청기, 제약 등

• • Ad·Hoc 조사 : 면류, 스낵, 금융, 미디어, 정수기, 욕실 및 위생용품 등

• • 소비자 인사이트 및 트랜드연구 : 브랜드/트렌드 보고서 Insight 발간(10년 현재 1회 발간)

• • 트렌드 워쳐 및 아이디어 연구 : 대학생아이디어그룹 운영(4월~진행중)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API조사(AD Performance Tracking) : Embrain

• • 정량조사 : Embrain, Macrogate, 한국리서치

• • 정성조사 : BSN, 밀레니엄리서치, 오렌지인텔리젼스



대홍기획

부서명 커뮤니케이션 전략연구소

전화번호 (02) 3671-6652

인원 9명 [직급별] 수석국장 1, 국장 2, 부장 1, 차장 3, 대리 2,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리서치 기획 및 분석, 경쟁 및 Annual PT, 트렌드 및 타깃 연구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트렌드 분석 및 미래 산업 연구

• • Neo Digital Marketing Strategy

• •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수행

• • 마케팅 리서치 기획 및 분석

• • 경쟁 프레젠테이션 전략 기획 수행

• • 효과적인 광고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경쟁PT : IBK은행, KT Tech, 넥센타이어, 대한항공 대영박물관 기념캠페인, 피자에땅, AIA생명 그랜드 코라이 레저(세븐럭), 남광토건, 알파돔시티, GenesisBBQ(BBQ, BHC)

• • 브랜드전략 수행 : 롯데후지(인스탁스), 롯데 주류 BG 브랜드, 롯데자산개발 리조트, 불스원, 롯데리아(T.G.I.F), 푸르밀, 롯데제과, 롯데햄

• • 마케팅 리서치 기획 : 넥센타이어, 대한항공, ㈜남영비비안, 교원, 팅크웨어(아이나비), BMW

• •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 롯데카드, AIA생명, 롯데월드, IBK기업은행

• • 교육 : 브랜드 전략

2010년 상반기 실적

• • 경쟁PT : KT Tech, 원주기업도시, 넥센타이어, 위니아만도(딤채), 푸르밀(비피더스)

• • 브랜드전략 : 롯데주류BG 중장기 브랜드 전략, 롯데삼강, 롯데제과, 넥센타이어, 롯데캐피탈, 기린식품

• • 마케팅 리서치 기획 : 넥센타이어, 대한항공, 남영L&F, 롯데칠성음료, 교원

• •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 롯데손해보험, 넥센타이어, KT Tech, 롯데삼강(쉐푸드)

• • 교육: 신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전문조사기관과 사안별 협력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Total Communication Service 및 유통전문 마케팅, 글로벌 지역 전문 마케팅 강화



덴츠코리아

부서명 마케팅플래닝/어카운트플래닝

전화번호 (02) 6001-3600

인원 4명 [직급별] 국장 2, 부장 1, 사원 1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마케팅 플래닝을 위한 기획, 조사

• • 시장동향분석 • • 커뮤니케이션 툴 개발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글로벌 마케팅 툴의 분석 및 집행 (전 세계 덴츠 네트워크 활용)



레오버넷

부서명 플래닝 팀 전화번호(02) 2000-3738

인원 3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McDonald’s, Philip Morris, Diageo 등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플랫폼 관리 및 마케팅 프로그램 플래닝에 관여함. 또한 각 제품군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한 Theme Study 진행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레오버넷의 플래닝 및 소비자 인사이트 툴을 이용해서 효과적인 communication 전략 도출 가능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Out·Market Study : 경쟁사가 들여올 것으로 예상되는 브랜드에 대한 분석 및 어필 가능한 남자 소비자 segment 분석, 그리고 전략적 대처방안 시뮬레이션

• • Study on Gold : ‘금’을 이용한 제품을 출시하려는 Client를 위해 ‘금’에 대한 한국인의 컬쳐코드, 마케팅 활용 사례 등을 소개 및 분석

• • Trend Report :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롭게 영향을 미치는 최신 트렌드를 발견하고, 분석 (격월 발행)

• • Food Industry Overview : 아침, 점심, 오후 간식, 24 hr등 중요한 맥도날드 플랫폼 확립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Food 관련 Study 진행

• • 주요 프로젝트 광고기획서 작성 및 2010년 마케팅프로그램 방향 제시

2010년 상반기 실적

• • Asian Youth Study: 아시아 8개국 청소년들의 컬쳐, 라이프스타일, 최신 트렌드 등을 조명(호주, 싱가포르, 인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 • Korean Young Adults with No Kid Study : 20대 & 30대 초반의 대학생/직장인의 인사이트 및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분석

• • Trend Report :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롭게 영향을 미치는 최신 트렌드를 발견하고, 분석 (격월 발행)

• • Shopper Marketing 관련 기획서 및 보고서 작성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레오버넷의 주요 광고주는 조사관련업무를 직접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그때의 경우 플래닝 팀은 필요에 따라 광고주와 Research Agency 사이에서 Advisor 역할 수행. 특히 communication관련 조사일 경우, 플래닝팀이 조사 설계, 자극물 준비 및 결과분석까지 주도적으로 관여하게 됨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마켓, 브랜드, 소비자관련 information hub로의 역할을 기본으로, 브랜드의 직접적인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핵심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을 이용해서, client의 비즈니스 전략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쇼퍼 인사이트관련 전문지식을 좀 더 쌓으려고 스터디 중



맥켄에릭슨 코리아

부서명 Account Planning

전화번호 (02) 2186-9700 인원 2명 [직급별] 이사 1명 / 사원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Strategic Planning: consumer insight identification, consumer trend understanding, advertising strategy development, qualitative research project management and execution (proposal, moderation and debrief), etc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Strategic Platform (Truth Well Told) / English Fluency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Client 2010 Strategy Development, Trend Report (female/ male/ mom/ teen)/ Various pitches/ New Project (Launching New Product)

2010년 상반기 실적

• • New business win·보건복지부, HEAD 등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Synovate, Wise Insight, Millward Brown등의 Research 회사와 공동 프로젝트 진행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Continue ongoing consumer insight and trend studies and analyses/ 맥켄과 맥켄의 광고주 그리고 그들의 소비자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를 연구/조사한 후, 그 내용을 McCann Pulse와 MQ에 담는다



BBDO KOREA

부서명 IMC 플래닝 본부

전화번호 (02) 3449-9000
인원 22 명 [직급별] 상무1, 국장2, 부장3, 차장이하 16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Client 브랜드 컨설팅 / IMC Strategy Planning / IMC Channel Planning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소비자·시장·브랜드전략·채널전략’에 이르는 종합적인 브랜드 IMC 솔루션 도출 및 실행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부서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2009 화장품시장 MCA 조사 : IMC 차원의 채널전략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ROI 분석

• • 해외 Shopper MKT 워크샵 진행 및 보고 (미국 현지 진행)

• • 3차 잡지매체 주목률 조사 및 보고

2010년 상반기 실적

• • 화이트닝 화장품 시장의 소비자&트렌드 분석 및 대응 전략 Report

• • 안티에이징 화장품 시장의 소비자&트렌드 분석 및 대응 전략 Report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Proximity Korea (Digital MKT)

• • INCOMM BRODEUR (PR, 이벤트 MKT)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거시적 IMC 전략 수립을 위한 CRM 및 Shopper MKT 관련 리서치 및 분석 강화

• • Client 2010 Strategy Development, Trend Report (female/ male/ mom/ teen)/ Various pitches/ New Project (Launching New Product)



MBC애드컴

부서명 마케팅국

전화번호 (02) 3279-3226
인원 2명 [직급별] 국장 1명, 사원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광고효과조사 및 브랜드진단평가 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인원축소로 인해 조사용역은 외부조사업체에 위탁하는 정도의 수준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브랜드런칭 관련 소비자 조사 역할 수행

• • 2008 총선 유권자조사 용역 수행

• • 광고효과 조사 용역 수행

2010년 상반기 실적

• • 광고주 신규 브랜드 런칭 관련 소비자 조사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대부분의 조사용역은 외주에 의존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광고주와의 지속적인 미팅을 통한 마케팅 조사 방향 설계 및 외주용역 의뢰



HS애드

부서명
IMC전략1그룹

전화번호(02) 705-2642

인원 2명 [직급별] 대리2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마케팅전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AP: Account Planner)- 국내 자동차, 통신, 금융, 식품 및 기호품, 화장품 및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IMC 전략 그룹 산하 AP, BP, CMP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LGT(現 LG Uplus) OZ 캠페인 전략 지원 및 수성

• • 배스킨라빈스 전략 지원 및 영입

• • LG 생활건강 ‘오휘’, ‘더후’ 전략지원 및 신규 영입

• • LG 생활건강 ‘큐레어’,대한펄프 전략 지원”

2010년 상반기 실적

• • 통합LG텔레콤 (現 LG Uplus) 신사명 개발 및 브랜드 전략 지원

• • 캔유 IMC 전략 지원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역량있는 업체 선정 통한 경쟁력 확보 및 거래 관계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총 16개사 리서치 업체와의의 파트너사 선정을 통해 마케팅 부분 Pool제로 운영


부서명 IMC전략2그룹

전화번호 (02) 705-2660

인원 6명 [직급별] 국장 1, 부장 1, 차장2, 대리2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광고주별 담당 브랜드의 리서치 업무 지원 및 맞춤형 Account Planning Service 제공

• • 연구분야 : 국내 가전/전자, 통신/단말기, 주류/식품 등의 FMCG,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IMC 전략 그룹 산하에서 AP 이외에 BP, CMP 간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IMC Solutio을 통한 광고주 만족도 극대화 제고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LG 전자 휘센 신규 캠페인 전략 지원 및 수성

• • LG 전자 Healthcare biz. 신규 캠페인 전략 지원 및 수성

• • LG 전자 싸이언(뉴 초컬릿, 롤리팝2 등) 캠페인 전략 지원 및 수성

• • 삼양라면, 하이트, 알바천국 등 신규 캠페인 전략 지원 및 수성

2010년 상반기 실적

• • LG전자 Healthcare biz 신규 캠페인 전략 지원

• • LIVART 마케팅 전략 지원

• • LG 전자 싸이언 맥스, 쿠키폰, Optimus Q 캠페인 전략 지원

• • SPC 기업PR 광고 캠페인 신규 영입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역량있는 업체 선정 통한 경쟁력 확보 및 거래 관계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총 16개사 리서치 업체와의의 파트너사 선정을 통해 마케팅 부분 Pool제로 운영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지속적인 IMC Synergy 가시화 및 안정화를 통한 통합적 IMC 전략 기반의 Driving Idea 도출

• • AP, MP, CMP 협업 강화를 통해 IMC planning을 winning shot으로 제안한 PT 승률 극대화


부서명 글로벌전략그룹

전화번호 (02) 705-2661

인원 4명 [직급별] 국장 1, 차장 1, 대리 2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마케팅전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AP: Account Planner)
- 국내외 가전/전자, 항공, 식음류, Tourism, Sports marketing 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IMC 전략 그룹 산하 AP, BP, CMP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 • 글로벌 사업 및 글로벌 클라이언트 전문 대응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서울시 해외 마케팅 대행

• • 대한항공 해외 마케팅 대행

• • 다논 액티비아 국내 대행

• • LG전자 해외 마케팅 전략 다수 지원 등

2010년 상반기 실적

• • 서울시 해외 마케팅 대행 PT 승리

• • 대한항공 해외 대행 PT 승리

• • LG전자 2010 모바일 월드컵 PT 승리 등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역량있는 업체 선정 통한 경쟁력 확보 및 거래 관계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총 16개사 리서치 업체와의의 파트너사 선정을 통해 마케팅 부분 Pool제로 운영


부서명 Comm.전략연구소

전화번호 (02) 705-2661

인원 8명 [직급별] 국장 2, 부장 1, 대리 2, 사원 3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브랜드와 미디어 관련 모델 개발 및 시스템 구축,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광고효과/브랜드연상네트워크 등 조사, 마케팅 및 광고 관련 국내외 Knowledge DB 구축, 트렌드 소식지 발간 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브랜드 Audit/브랜드 Architecture 등 브랜드 솔루션 모델 개발 및 관리, 매월 LATS를 통한 광고효과지표 DB 구축 및 각종 모델 개발, 광고주 및 직원 대상 트렌드 소식지 ‘radar’ 발간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2009년 CPR 기획 및 활용
• • 매체 유형별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량 및 영향력 연구

2010년 상반기 실적

• • 제품 카테고리별 채널 접점 영향력 연구
• • 월별 모델 선호도 DB 구축



오리콤

부서명 브랜드전략 연구소

전화번호 (02) 510-4184

인원 3명 [직급별] 차장 2, 대리 1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최신 마케팅 트렌드 연구,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조사진행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1971년 출범한 마케팅전략연구소의 전통를 이어받아 2001년 출범

• • ‘오리콤 통합 브랜드관리 시스템 (OIBM System)’을 중심으로 소비자 조사, 광고 효과조사 및 브랜드 트래킹 조사,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 등에 기초한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 제공

• • 오리콤 브랜드관리모델과 축적된 DB를 활용한 최적의 브랜드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

• • 분기별 최신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 연구발표 및 교육 실시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두산그룹 기업 PR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 두산중공업 중장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 두산동아 브랜드 포트폴리오 운영 전략 개발

• • 스토리텔링 마케팅, 불황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뉴로마케팅 마케팅 연구 발표

• • 외부 기업체, 광고주 및 내부직원 마케팅 트렌드 연구 교육 실시

2010년 상반기 실적

• • 우리투자 증권 옥토 브랜드 자산 진단 및 브랜드 운영 전략 수립

• • AIA 생명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개발

• • 그린 마케팅 전략 방법론 개발 및 연구 발표 실시

• • 외부 기업체, 광고주 및 내부직원 마케팅 트렌드 연구 교육 실시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외부 협력업체에 대한 철저한 내부 평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협력업체 Pool System을 보유하고 있음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기본 마케팅, 리서치 활동 지속적 운영 및 연구/교육 기능을 강화하여 분기별 브랜드 마케팅 연구주제 발표 및 연구, 교육 실시



웰콤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


부서명 마케팅팀

전화번호 (02) 6363-6085

인원 3명 [직급별] 차장 1, 대리 1, 사원 1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소비자 insight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 기타 마케팅 이슈에 대한 솔루션 제시

• • 관련 조사 업무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모든 전략 기반이 communication insight에 있음

• •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 추구

• • Brand Experience를 높일 수 있고, 관리할 수 있는 전략 수립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화장품 Brand Extension 전략 방향 연구

• • 유통사 마케팅 전략 방향 기획

• • 제약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 • 금융사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2010년 상반기 실적

• • 주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화장품 브랜드 런칭 전략 수립

• • 카드사 브랜드 전략방향 연구

• • 화장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TNS, 입소스코리아, 매트릭스 등과 업무 제휴 중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다양한 시장상황에 대응하는 시나리오 개발

• • 소비자 insight를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tool 개발



이노션월드와이드

부서명 마케팅본부

전화번호 (02) 2016-2300

인원 28명 [직급별] 이사(본부장) 1, 수석국장 1,국장 1, 부장 5, 차장 7, 대리 6, 사원 7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소비자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및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및 컨설팅, 소비자 행동연구, 브랜드 컨설팅, 트렌드 리포팅, 브랜드 모델 개발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광고주별 밀착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지원 및 대응

• •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전략허브(Hub)구축, 트렌드/ 컨설팅 모델의 전방위 솔루션 제공

2010년 상반기 실적

• • KT 브랜딩 전략 방안 제안
• • 기아차 Global Brand Comm. Strategy 프로젝트
• • 현대 캐피탈, 삼성전자 파브, SKY 등 경쟁 PT 지원
• • 트랜드 통신 INNONOW 발간
• • 브랜드 자산평가 모형 개발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협력업체인 다수 조사회사와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Integrated Marketing Solution Provider로서 광고주 지원 능력 향상

• • 브랜드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트랜드 헌팅 강화, 해외 네특웍의 전략 센터와 협업 강화



제일기획

부서명 마케팅 전략본부

전화번호 (02) 3780-2522

인원 41명 [직급별] 생략(전사원 프로로 단일화)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광고주 영입,수성을 위한 경쟁pt 지원/ 국내 광고주 광고및 마케팅 전략 수립/ 글로벌 플래닝 지원/ 마케팅 조사/트렌드및 마케팅 동향연구/새로운 모델 개발등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컨설팅및 R&D 파트(제일커뮤니케이션 연구소)와 현업 플래닝파트(국내AP911, 글로벌 AP 그룹)의 Co·Work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 도출로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삼성 전자 글로벌 플래닝/신 정성조사 기법 개발/ 불황기 등 이슈성 트렌드 리포트 발간 / 여수엑스포, 동아제약, 대신증권등 경쟁 pt플래닝 지원/디지털 리더스포럼/ 통합솔루션 플래닝 모델 개발

2010년 상반기 실적

• • 신한생명, 신한금융지주, 파리바케트 대신증권,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등 경쟁pt 지원/에코, 월드컵등 이슈관련 트렌드조사및 PR/ 삼성전자 글로벌 캠페인 플래닝 / 트렌드모니터링 그룹 신규 발족/ 글로벌 지식경영 체계 인프라 구축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당사 협력업체로 등록된 11개 회사와 프로젝트 베이스로 협업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통합솔루션 플래닝 (Idea Engineering Works) 정교화및 활성화



코마코

부서명 브랜드마케팅 본부

전화번호(02) 2250-6443

인원
5 명 [직급별] 본부장 1명, 차장 3명, 대리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 관리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 • 소비자 Insight 발견을 위한 전략적 Research

• • 광고 및 브랜드 전략 개발

• • 시장 및 소비자 Trend 연구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클라이언트와 관련된 경영제반 문제에 대해 다양하고 밀접한 컨설팅 업무 수행

• • 사내외 적으로 광고 및 브랜드 전략 개발 시 핵심적인 역할 수행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소비자 및 시장에 대한 Tracking 연구

• • 시장 유통 상황 및 경쟁관계 분석

• •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현안에 대한 컨설팅

• • 전략적 브랜드 관리방안에 대한 전반적 컨설팅

• • Marketing Letter 출간

• • 각종 광고효과 및 시장 조사

2010년 상반기 실적

•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지원

• • 전략적 브랜드 관리방안에 대한 전반적 컨설팅

• • 시장 유통 상황 및 경쟁관계 분석

• • 각종 광고 효과 및 시장 조사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주요 사안별 다양한 조사회사와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광고 및 브랜드 전략 개발 시 핵심 부서로서의 역할 수행



하쿠호도제일

부서명 브랜드마케팅팀

전화번호 (02) 2021-3516

인원 3명 [직급별] 수석국장 1명 / 사원 2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핵심광고주(브랜드/광고전략) 지원, 경쟁PT 전략부문참여, 하쿠호도 전략모델 도입 및 전파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하쿠호도/제일기획의 방대한 소비자 조사자료 활용, 하쿠호도의 최신전략모델 공유, 하쿠호도의 성공사례공유

2009년 주요 프로젝트

삼성카메라 S550(한효주는 두개다), NX10 런칭캠페인 (Why Capture,Create), AIG손보 리브랜링 캠페인(CHATIS), 웅진씽크빅 캠페인

2010년 상반기 실적

“경쟁PT성공 - 아이디병원, 형지어패럴(크로커다일), 아큐쉬네트코리아, 대명오션월드, 한스킨 / 하쿠호도 비지니스모델-MD사내연수 / 에스원 브랜드전략 / KAO글로벌진출전략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광고회사에서 기획(AE)와 제작(CR)을 연결하는 MidFielder로서 자리매김/ 광고주의 문제를 제대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마켓디자인 역량을 제고하여 광고주만족도 극대화



TBWA KOREA

부서명 브랜드마케팅 컨설팅본부

전화번호 (02) 528-9650

인원 13명 [직급별] 임원(본부장)1, 국장 2, 부장3, 차장2, 대리 3, 사원 2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BMC팀: 브랜드 전략 및 컨설팅, 리서치 및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 • 인터랙티브팀: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실행

• • DC팀: TBWA Global의 Brand 관리 모델 연구/전파 및 Client 서비스 실행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브랜드 모델을 기반으로 한 Client 서비스 제공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SK텔레콤 유무선 브랜드 전략 컨설팅

• • 한국 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브랜드 관리 전략

• • CJ인터넷 브랜드 전략 구축 컨설팅 • • 대림산업 e편한세상 Comm. 전략

• • 노스페이스, 한솔교육, 쌍용건설,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등 경쟁PT 참여

2010년 상반기 실적

• • SK텔레콤 대표 캠페인 전략

• • KT&G 3대 브랜드 Brand Identity 정립

• • 인피니티 M에 대한 시장 런칭 전략

• • 오리온 닥터유 Comm.전략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한국리서치, TNS·RI, 퍼플인사이트, 마크로밀코리아 등과 파트너쉽 유지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브랜드 측면의 Client 서비스 영역을 일상적 측면으로 확대

• • 브랜드 전략과 Comm. 전략의 Synergy 효과 모색


부서명 인터랙티브팀

전화번호 (02) 528-9664

인원
6명 [직급별] 국장 1, 부장 1, 차장 1, 대리 2 사원 1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인터랙티브광고 마케팅 기획/제작/집행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광고회사별로 인터랙티브팀의 경우 매체/마케팅/BTL 등 소속이 다양하나 자사의 경우 마케팅컨설팅본부 소속으로 플래닝 측면의 강점이 특성임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SC제일은행 기업PR 인터넷광고 캠페인

• • VISA Korea 디지털광고 캠페인

• • 한국닛산 인피니티/닛산자동차 디지털 캠페인

• • CJ인터넷 마구마구 야구가좋아 캠페인/드래곤볼 온라인 온라인광고/마케팅

• • 365MC 홀딩스 온라인광고 캠페인

2010년 상반기 실적

• • VISA KOREA 디지털 캠페인

• • 아디다스 디지털 캠페인

• • SC제일은행 디지털 캠페인

• • 한국닛산 인피니티/닛산자동차 디지털 캠페인

• • 365MC 홀딩스 온라인광고 캠페인 등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 • 코리안클릭, ADRAM(온라인광고비)과 웹인덱스 및 광고비 서비스 ASP 계약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디지털 인터랙티브 광고 캠페인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및 브랜딩 전개



한컴

부서명 마케팅국

전화번호 (02) 6366-8363

인원
5명 [직급별] 국장 1명 / 부장 3명 / 차장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브랜드 전략 / 소비자 조사 / 트렌드 분석 /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specialist 로써의 역할 담당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H·BIS(한컴 브랜드 관리 시스템)의 개발 및 전략적 활용

• • 사명변경 및 브랜드 전략 수립의 브랜드 컨설팅 진행

• • 경쟁PT 지원(강원랜드, 산업은행, 대우증권 등)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H·BIS(한컴 브랜드 관리 시스템) 활용 & 구축

• • AP 역량 확대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부서명 커뮤니케이션 2.0팀

전화번호 (02) 2184-0347

인원
3명 직급별 : 디렉터 2명 / 주니어 1명

주요 업무 및 연구 분야

• • 광고주 브랜드의 통합적 관리

• • 크로스미디어적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플래닝

자사 마케팅 부서만의 특징

• • 덴츠의 최신 마케팅 기법을 기반으로 전략적 브랜드 관리

• • 크로스미디어적 발상에 기반을 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2009년 주요 프로젝트

• • 더페이스샵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축

• • KT Tech 에버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축

• •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브랜드 진단

• • 네슬레 테이스터스초이스 브랜드 전략 수립

• • 휘닉스컴 신서 <크로스위치> 발간

2010년 상반기 실적

• • 도시바코리아 브랜드 진단 및 크로스위치 전략 플래닝

• • 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 크로스위치 전략 플래닝

기타 조사관련사와 제휴 및 협력 관계

리서치허브, 엠브레인, 마크로밀코리아 등과 협력 관계

2010년 운영계획 및 활동방향

• • 뉴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개발

• • 크로스위치 전략의 지속적인 Developing 및 캠페인 개발

• • 4th 휘닉스컴 신서 발간


 
 

 

리서치 ·  리서치업계 ·  마케팅부서 ·  광고대행사 ·  광고업계 ·  광고계동향 ·  광고계소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