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필사를 시작하려는 당신에게, 문구 유튜브 채널 4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12.05 10:10 조회 348
제일기획 편집팀

문장을 한 줄 한 줄 손으로 적어내는 필사가 2030 세대에서 다시 유행이다. 손으로 쓰는 과정에서 내용을 곱씹고 내 것으로 만드는 장점 덕이다. 그런 필사에는 핵심적인 장비가 있으니, 바로 문구류. 학생 시절 후 한동안 잊었던 문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문구 크리에이터 4곳을 소개한다.








#연필 #볼펜 #백과사전

구독자 6.38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글쓰기 가장 좋은 문구류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그냥 문구대장정을 보면 된다. 문구 코너에서 파는 일반적인 볼펜부터, 한 자루에 30만원짜리 연필까지 다양한 문구 제품들을 리뷰하기에 어떤 정보는 찾을 수 있다.

“그냥 쓱쓱 쓰면 되지? 문구에 무슨 리뷰가 필요하냐”라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모르는 소리다. 손에 쥐었을 때의 꽉 찬 정도를 말하는 ‘그립감’, 글을 쓸 때 펜에 주어지는 압력인 ‘필압’, 만년필의 경우 촉의 휘어짐 정도까지 따지는 것이 문구의 세계다. 글을 오래 써도 내 손이 아프지 않고, 사각사각 글 쓰는 순간 자체가 재밌는 문구가 따로 있는 셈이다.

문구를 향한 열정에 가장 무서운 점은, 내 손에 맞는 펜을 찾고 나면 과거 무심코 썼던 펜들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문구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









#만년필 #잉크 #초보자

구독자 8.19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만년필은 멋진 디자인으로 한번 유혹하고, 펜촉에서 흘러나오는 잉크의 매력으로 또 한 번 매혹한다. 실제로 만년을 쓸 순 없지만, 세상을 떠날 때까지 영원히 쓸 수 있다는 감성까지 더해져 만년필을 찾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문제는 만년필이 진입장벽이 좀 있는 문구라는 점이다.

인생 첫 만년필을 고민 중인 독자라면 문구 크리에이터 잉크가 운영하는 채널 잉크잉크를 추천한다. 만년필 사각사각 소리로 만든 ASMR은 만년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초보자를 위한 구매팁도 소개한다. 특히 취향별로 소개하는 입문용 만년필 영상은 초보 구매자들에게 기준을 제시한다. 겉모습만 보고 사면 비싼 돈 허투루 쓸 수 있으니, 잉크잉크 채널을 보고 사러 가자.






 
#문구덕후 #브이로그 #기록

구독자 1.12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그리스어에 메라키(μερ?κι)라는 단어가 있다. 굳이 우리말로 번역하면 ‘작은 것에도 영혼을 쏟는다’ 정도의 뜻이다. 제로일기가 만든 콘텐츠를 보면 메라키가 잘 어울린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jero_archive)을 운영하는 제로일기는 기록에 진심이다.

다이어리를 정말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필사도 열정적. 뻔한 문구는 싫다며 우리나라 구석구석 오프라인 문구 쇼룸을 찾아다니기도 한다. 문구덕후의 브이로그는 눈으로만 봐도 즐겁다. “매일 딱 한 문장 필사가 즐거워지는 마법” “검은색 펜에도 개인의 취향은 존재하니까” 제목만 봐도 눈길을 끌리는 주제가 많다. 문구 혹은 기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JrF-Jc1zSAA




#디자인 #문구 #잉크

구독자 4.34천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문구덕후의 기록일지를 표방하는 헤이주의 유튜브 채널이다. 앞선 채널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주로 다룬다면 헤이주는 거기에 더해 좀 더 최신 유행템을 소개한다. 귀여운 일러스트로 장식된 한정판 잉크 혹은 독특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메모지를 소개하는 식으로, 굳이 따지면 아트 박스 감성이 더해진 느낌이다.

문구는 취향의 아이템이다.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자기 취향에 맞아야 곁에 두고 싶다. 그런 점에서 클래식한 멋보다 귀여운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헤이주 채널이 좀 더 취향에 맞을 것이다. 더불어 잉크 마니아라는 소개답게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잉크를 색상별로 비교해서 보여준다. 즉, 서로 다른 수십 가지의 보라색 잉크를 한 영상에 보여주는 것. “보라색 하나도 이렇게 다양하게 표현돼?”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된다.

▶ 추천 영상 보러 가기

제일기획 편집팀
문구대장 ·  유튜브채널 ·  잉크잉크 ·  제로일기 ·  제일기획 ·  채널추천 ·  헤이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