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HS Ad 기사입력 2024.11.07 09:17 조회 1443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카라고, 어떡하라고, 어뚱하라고, 어떡콰라고
 •  사진 속 사람이 점토가 된다!?? 
 
같이 걷자! 피크민?
 
시원한 날씨 덕에 산책을 하거나 가볍게 걷기 좋은 지금 유행하고 있는 어플이 있어요! 바로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이에요. 과거 유행했던 '포켓몬고'와 비슷한 유형의 게임인데요.
 
본래 닌텐도에 '피크민(Pikmin)'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게임인데, 해당 피크민 시리즈의 증강현실 버전으로 국내에는 지난 21년도에 출시됐으며,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지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최근 국내에 '러닝', '마라톤' 등의 걷거나 달리는 트렌드가 생기면서 피크민 블룸도 함께 유행에 탑승했을 거라는 의견이 많아요.

 
실시간 떡상 중이라는 '피크민' 정체 알아봄 / 스브스뉴스 / 출처: 스브스뉴스 SUBUSUNEWS

 
피크민과 함께 산책을 하며 게임 속 세상에 꽃을 심거나, '다 함께'기능을 켜면 게임 속 내 주변에서 산책하고 있는 사람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피크민에게 탐험을 떠나게 하여 다양한 과일과 모종을 모을 수 있고, 버섯을 파괴하여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 등을 얻을 수도 있어요.




출처: pikmin bloom 공식 홈페이지
 
 
피크민 블룸이 유행을 하며 게임을 즐기는 사람과 동시에 좋아하는 연예인을 피크민처럼 꾸미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어요. 피크민과 같이 머리 위에 꽃을 달아주는 거예요!

 

 
다시 물을게.너 OO이야 ㅁㅁ이야?
 
유튜버 '찰스엔터'가 30만 구독자 기념 라이브 영상에서 공개한 '썰'이 화제예요. 21살 시절, 교회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반을 맡았을 때의 이야기인데요. 해당 썰이 밈화 되어 퍼지고 있어요.

 

넌 학생이고 난 선생이야 누나야?!!! / 출처: 찰스엔터 유튜브

 
너 내가 선생이야 누나야?
선생님이요.
누나잖아!!!
네?
지금 네가 나를 누나로 대하고 있잖아. 선생님으로 대하고 있지 않잖아.다시 물어볼게. 너 내가 선생님이야 누나야?
... 누나?
선생님이잖아!!!
 
특히, 해당 썰을 풀 때 찰스엔터가 '모닝차주 눈썹'이 되는 장면도 화제인데요. 짤과 함께 찰스엔터가 썰을 푸는 장면의 짤과 함께 사용되며,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대상에게는 주접/긍정의 의미로, 자기 자신에게 사용할 때는 다그치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 X
 
 
감다죽? 감다살!?
 
과거 유행했던 ‘감다죽‘의 반대말 ‘감다살’. '감다죽'은 '감 다 죽었네'라는 말로, 상대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을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반대로 '감다살'은 '감 다 살았다'의 줄임말로, 보통 시간이 죽으면 감이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감이 떨어지지 않고 여전히 좋은 작품/모습 등을 보여줬을 때 또는 상대가 내 기대에 부응해서 좋은 결과를 보여줬을 때 사용할 수도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 더쿠


 
HSAD는 광고핑
 
화제의 애니메이션 '티니핑'. 수많은 캐릭터와 함께 나이를 불문하고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티니핑이라는 이름에서 파생된 유행어가 있어요. '파산핑', '울망핑', '퇴근핑' 등 상황에 맞게 자신만의 '핑'을 만드는 게 유행이에요!
'핑' 앞에 자신이 처한 상황 등을 추가하면 돼요. HSAD는 광고핑, 에디터는 밈집핑 이런 식으로요!


 

출처: X / 네이버 블로그


 
위에 말했듯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춰 사용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 등에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X / 유튜브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긍정과 부정의 의미를 동시에 포함하고 있는 말을 사용할 때, 내가 하는 말이 긍정인지 부정인지 단어의 뒤에 (positive) 또는 (negative)를 붙여 표현할 수 있어요. 물론, 괄호 없이 문장만 보고도 내가 하는 말이 긍정적인 의미인지, 부정적인 의미인지 알 수 있지만 조금 더 정확하고, 트렌디하게 의견을 전달하는 거죠!
 
예를 들어, 내가 응원하는 팀이 경기를 너무 잘할 때 ‘너 미친 거야(positive)' > 미친 듯이 경기를 잘한다!
반대로 응원하는 팀이 경기를 못할 때 ‘너 미친 거야(negative)’ > 미친 듯이 경기를 못 한다!처럼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카라고, 어떡하라고, 어뚱하라고, 어떡콰라고
 
텍스트에서 바로 느껴지듯 진짜 '어떡하지!!!' 하는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밈이에요. 주로 ‘어떡하라고’와 발음이 비슷한 모든 말을 넣어 사용하는데요! 사람마다 원하는 말을 넣어 조금씩 다르게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에게 주접밈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을 때 그리고 실제로 어떡하지;;; 하는 상황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텍스트가 길다 보니 휴대폰에 '텍스트 대치'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요.



출처: 유튜브 쇼츠 / 네이버 블로그

 
사진 속 사람이 점토가 된다!??
 
클릭 한 번으로 사진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AI 플랫폼 피카(Pika). AI를 통해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플랫폼으로, 특히 유명한 기능은 'Squish It' 기능이에요.
 
'Squish It' 기능은 이미지 속 사람이나 물건을 점토로 바꾼 후 등장하는 손이 점토가 된 대상을 으깨며, 일명 '슬라임'영상을 연상하게 만들어줘요.



Squish it - Cat from Pika.art / 출처: 피치캣 프리다이빙 유튜브





요아정 슬라임이 돼.. #pikaart #피카 #피카아트 #squish #slime #clay #슬라임 #점토 #클레이 #쇼츠 #쇼츠추천 / 출처: 빵모형 만드는 이든이

 
현재 유튜브 쇼츠, 틱톡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Pika Art를 검색하면 다양한 Squish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짧은 영상인 만큼 숏폼 플랫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쇼츠 / 틱톡 / 인스타그램 릴스
 
 
 
피카아트의 Squish It 기능 사용법은 간단해요!
 
• 휴대폰에서 Pika Art 어플을 다운로드하거나,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서 Pika Art 사이트 접속 후

•  회원가입/로그인
•  Squish It 클릭
 •  이미지 업로드
 •  작업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나만의 Squish 영상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 )
 
1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To be continued -
11월밈 ·  2024밈 ·  ai ·  HSAd ·  meme ·  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