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17.08.23 12:00 조회 2209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더불어, 오토바이 관련 단체와 지방 지자체가 작년에 정리한 오토바이 산업의 성장 전략 오토바이 산업정책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2020년까지 일본에서의 판매 대수를 40만대에서 100만대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그것을 위해 CM뿐만 아니라, SNS 활용이나 대학교의 축제와 연계하여 젊은 세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싶다고 말했다. TV CM ‘골든 봄버,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라!’편에는 에어 밴드(실제 연주는 하지 않으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그룹) 골든 봄버를 메인 모델로 기용했다. CM 내용은 골든 봄버 멤버들과 대학생들이 스쿠터를 타고 거리를 누비는 모습을 재미있고 즐겁게 묘사한 내용으로, ‘스쿠터를 타고 어디든지 돌아다녀라!’라고 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사용된 CM송은 골든 봄버의 키류인 쇼(鬼龍院翔)CM을 위해서 새로 제작한 좋아하는 걸로는 부족해서를 사용했다. 발표회장 스테이지에는 골든봄버 멤버 4명이 CM에서 사용했던 의상을 그대로 착용하고 등장했으며, CM에서 사용한 오토바이에 앉은 상태로 행사에 참석했다. 멤버 키류인 쇼(鬼龍院翔)혼다로부터의 출연섭외가 왔을 때 처음에는 정신적 부담감이 매우 컸다.’라고 당시의 심경을 말했다. 한편, 멤버 우타히로바 준(歌?場淳)CM촬영을 위해서 스쿠터 면허를 취득한 것을 기쁜 듯이 밝히자, ? 유타카 (喜矢武豊)우타히로바 준(歌?場淳)이 까불며 떠드는 것이 귀찮고 보기 싫었다.’라고 하며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재빠르게 끼어들었다. 다루빗슈 겐지(樽美酒?二)는 자기 혼자만 하게 된 프리폴 슬라이드는 매우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혼다 사이트(www.honda.co.jp/gentsuki)에서는 CM과 함께 메이킹 영상을 볼 수 있다.

도요타 자동차, <Toyota Gazoo Racing(TGR)> 캠페인 전개

도요타 자동차는 73일부터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에 대한 생각과 그 실현을 위해서 실행하고 있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전파하기 위해 ‘Toyota Gazoo Racing(TGR)’이라는 명칭아래,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시작했다. TGR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레이싱 대회에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서 보다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사람 만들기(인재양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는 올해 4월에 모터스포츠 본부를 발족시켰으며, 도요타의 모터스포츠 활동을 TGR로 일원화했다. 도요타 아키오(豊田章男) 사장은 창업자인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 회장의 모터스포츠 활동에 대한 일관된 마음가짐이 자동차의 진화,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불가결하다고 하는 생각을 계승하여, ‘()이 사람을 단련한다. 사람이 자동차를 만든다를 실천하는 것으로, 자동차 마니아의 확대로 연결시키고 싶다.‘라고 말했다. 특별 사이트에서는 TGR이 참여한 모터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화제를 주된 것으로 하여, 많은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터스포츠 마니아부터 신규 고객들까지 폭넓게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710일부터는 TGR의 가치관을 전하는 TV CM ‘선언/벽을 부술 수 있다4편을 차례차례 방송하고 있다. 내레이터로 뮤지션 치바 유스케(チバユウスケ)를 기용해서, ‘도요타야, 도요타가 만든 그 벽을 부수어라자동차를 지루(무료)하게 한 모든 것과 안녕이다등 매우 임팩트한 내레이션으로 메시지를 발신했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