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HS Ad 기사입력 2024.05.10 02:49 조회 1364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원영적사고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유행 중인 원영적사고. 장원영이 빵을 사러 빵집에 갔는데, 앞에 사람이 빵을 다 사가서 빵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짜증을 내지 않고 '갓 나온 빵을 먹을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는 영상을 본 팬이 이러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에 '원영적사고'라는 이름을 붙여줬어요.



원영적사고 / 출처: 리즈 시절 LIZ TIMES 유튜브


밈의 시작이 된 트윗 / 출처: X


특히, 팬이 SNS에 올린 '원영적사고'의 마지막에 '럭키비키잔앙'이라고 쓴 트윗이 알티를 타며 원영적사고 마지막에는 '럭키비키잔앙'이라는 말을 쓰는 게 하나의 포인트가 됐어요. 비키는 장원영의 영어 이름으로, 럭키OO(본인의 이름 또는 별명)이라고 말하면 되는데요. 지금은 OO에 다른 이름을 넣기보다는 그냥 '럭키비키'라고 말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해요!


출처: 유병재 인스타그램(@dbqudwo333) / TEO 테오 유튜브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는 지금, 장원영에게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팬의 질문에
"내가 한 말을 언니가 아주 멋지게 꾸며줬어! 콜라보레이션이야 진짜!"
"긍정적, 부정적 있고, 내 사고는 약간 '내가 하는 모든 건 어찌 됐든 럭키인 거야라고 생각하는 거잖아'"
"사람들에게 그렇게 또 힘도 되고 좋은 거 같애"
출처: X (김두부 @kim_tofu_)

라며 뿌듯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며, 타 연예인들의 사고도 함께 유행하고 있는데요! 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의 '연아적사고', 모델 겸 배우 강동원의 '동원적사고',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의 '나연적사고' 등도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mbc(좌) 싸이월드(우)



출처: X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21년도에 방송된 MBN 뉴스에서 앵커가 한 말이 최근 밈이 되었어요. 과거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 다닙니다.' 영상이 유행이었다면, 최근에는 이 말 자체가 밈이 된 거예요.



지하철역 동파사고로 출근길 물벼락…한강물도 곳곳 '꽁꽁' [MBN 종합뉴스] /
출처: MBN News 공식 유튜브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의 이미지를 합성해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OO이가 걸어 다닙니다.'라고 말을 하거나, 인물의 이름 대신 넣고 싶은 아무 말을 넣어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X / 네이버 블로그


국내 크리에이터가 기자의 목소리를 리믹스하며 유행이 시작됐고, 한 틱톡커가 거기에 맞춰 춤을 추며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꽁냥이 챌린지'로 유행하고 있답니다.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55835372020059399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riize_official/video/7356547043541732609
출처: 라이즈 공식 틱톡(@riize_official )

 
해당 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행을 하며, 외국인 지인을 둔 사람들 사이에서 '네가 그걸 어떻게 알아??'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해요. 해외에서는 'kongkongcat'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출처: X


다들~ 얼마나~ 봤는데?

일종의 주접밈으로 과거 유행했다가 현재 다시 유행 중인 밈이에요. 대상의 이름을 여러 번 언급하며, 그 대상이 '최고', '잘한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해요.



출처: 유튜브

다들 YCC YCC 하길래 얼마나 좋은 공모전인지 봤더니... YCC YCC (YCC 공모전 진짜 최고라는 뜻)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은 밈이에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어디에 붙여도 이상하지 않아 콘텐츠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 돼요. 하지만 주접밈의 일종인 만큼 좋아하는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에게 많이 사용한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 X



페드로 라쿤

중독성 있는 음악과, 라쿤의 표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반려 라쿤 영상 페드로 라쿤. 동그란 모양 덕분에 워치 착용자들의 배경화면으로 인기예요.
라쿤의 영상이 유행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워치 배경으로 페드로 라쿤을 설정하는가 하면, 노래에 맞춰 자신의 반려동물 영상을 찍어 업로드하기도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jejuloft, @anniemom89, @bambi__jeju)

페드로 라쿤 워치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1. [Clockology] 어플 다운로드
2. pedro raccoon 검색
3. 편집 버튼을 눌러 취향에 맞게 편집 후
4. Sync 버튼 클릭

그러면 내 손목에 귀여운 라쿤이 따단따단~

05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To be continued
5월밈 ·  HSAd ·  meme ·  꽁냥이 ·   ·  밈모음집 ·  원영적사고 ·  챌린지 ·  트렌드 ·  페드로라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넷플렉스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