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3.14 12:00 조회 397

세대별 소비동기 분석한 트렌드 서적 <세대욕망> 발간






대홍기획이 대한민국 세대별 라이프스타일과 소비동기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담은 단행본 <세대욕망: 알파에서 베이비부머까지 데이터로 읽어낸 욕망의 방향>을 발간했다.

대홍기획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선도하며 빅데이터, 스몰데이터 등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데이터 분석 조직을 육성, 소비자와 브랜드에 대한 통찰을 제시해 왔다. <세대욕망>은 대홍기획의 이러한 데이터 역량이 응축된 도서로써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세대별 소비 패턴 데이터를 통해 전 세대를 관통하는 공통의 소비동기와 세대별 특성이 총망라됐다.

<세대욕망>에서는 소비 관련 인식과 성향, 계획, 행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총 7가지 소비동기(▲ 향유하는 소비 ▲ 의식 있는 소비 ▲ 자기향상 소비 ▲ 자기관리 소비 ▲ 탐구하는 소비 ▲ 유행 대세 소비 ▲ 대비하는 소비)를 정의하고, 세대별로 어떤 소비동기가 가장 강하게 나타나는지를 각종 사례와 비유를 통해 설명했다. 책 <세대욕망: 알파에서 베이비부머까지 데이터로 읽어낸 욕망의 방향>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의 광고상·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5관왕.



출처: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올해의 광고상>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5개 상을 수상했다. 3월 8일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광고학회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대홍기획은 ▲ 간접광고 부문 대상 - ‘넥센타이어x문명특급 맨시티 내한 캠페인’ ▲ 정부/공익광고 부문 최우수상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가장, 보통의 트럭’ ▲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 롯데GRS ‘버거로운 알바생활’ ▲ ESG광고 부문 최우수상 - 파크랜드 ‘FAST FASHION, FAST DESTRUCTION’ 등 총 4개 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은 국내 최대의 광고 관련 학회인 한국광고학회에서 1993년부터 매년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어서 대홍기획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도 파크랜드의 ‘FAST FASHION, FAST DESTRUCTION’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앱토스 재단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파트너십 체결




출처: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웹3.0 비즈니스의 전략적 확장에 나섰다. 앱토스는 메타(구 페이스북) 출신 모 샤이크(Mo Shaikh)와 에이버리 칭(Avery Ching)이 공동 설립한 차세대 레이어 1 블록체인이다.

대홍기획은 롯데그룹의 웹3.0 비즈니스 허브로서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벨리곰 NFT 프로젝트’, 대한축구협회 ‘백호일레븐’, LPGA 최혜진 프로 ‘Hope in One’을 포함해 로열티 프로그램과 PFP(Picture For Profile) NFT, 엔터테인먼트 등 다방면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대홍기획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진행 중인 웹3.0 프로젝트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백호 ·  백호일레븐 ·  블록체인 ·  대한축구협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