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0월 편 - 애드 키친??? 탕후루와 야푸 그리고 이모지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48 조회 1187



탕탕탕탕 탕후루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카카오톡 펑


탕탕탕탕 탕후루
 
설탕과 물엿을 과일에 묻혀 굳힌 후 먹는 중국의 간식 탕후루. 

 

 
최근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딸기, 포도, 귤 등 다양한 과일 탕후루는 물론, 탕후루 솜사탕, 탕후루 마카롱, 송편 탕후루, 오이 탕후루 등의 업그레이드된 탕후루가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헤이지니 Hey Jini 유튜브(좌) / [빵튜브] 뽀니 BreadTube 유튜브(우)
 

탕후루가 유행함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을 이용해 만든 음식들을 OOO 탕후루라고 부르기도 해요! 멸치 볶음을 생선 탕후루, 콩자반을 블랙빈 탕후루, 글레이즈드 도넛을 밀가루 탕후루 등이라고 부르는 거예요.

 



출처: 트위터
 

뿐만 아니라, 탕후루를 먹을 때 설탕과 물엿이 부서지며 나는 '아삭'한 소리 덕분에 ASMR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과일 탕후루 ASMR먹방 / Fruit Tanghulu ASMR Mukbang / 출처: 문 Moon ASMR 유튜브
 

외에도 탕후루 알바 체험기, 탕후루 만들기 등의 유튜브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지금 사무실에서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실 여러분에게 랜선 과일 탕후루 5종을 선물합니다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다양한 스포츠 직관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을 '야구장 푸드' 줄여서 '야푸'라고 불러요.


 
출처: 인스타그램(좌) 트위터(우)
 

자신이 야구 경기를 보며 먹은 음식을 올리기도 하고, 야푸를 추천하거나 추천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또한, 야구장에는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고기 굽는 좌석 일명 '고굽좌'가 있다는 사실! 

 
 
출처: 트위터
 

여러분이 야구장에서 먹어본 또는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29년 만에 정규시즌에서 우승한 LG트윈스의 시상식이 15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우승의 장소에 어울리는 야푸는 무엇이 있을까요?

 


 
출처: LG트윈스
 

드디어...?!?!?!!?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2개의 이모지를 하나로 합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Emoji Kitchen을 통해 그 생각을 현실로 옮길 수 있어요. 최근 구글에서 선보인 Emoji Kitchen은 원하는 2개의 이모지를 합쳐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1.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한다. (검색이 귀찮다면 글씨를 클릭하세요!)

2. '요리하기'버튼 클릭
3. ㅁ+ㅁ에서 ㅁ를 클릭 후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다
4. 합쳐진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복사하기
(*합쳐진 이모티콘은 이미지로 복사가 됩니다.)
5.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에디터는 다가오는 겨울을 생각하며 나무와 눈사람을 합쳐보았는데요! 쟈란~ 보자마자 겨울이 생각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생성되었어요! 

 
 
출처: Emoji Kitchen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거북이' 조합인데요, 거북이가 들어가면, 이모티콘이 유독 말도 안 되게 귀엽고 사랑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출처: Emoji Kitchen
 

일부 기업에서는 Emoji Kitchen으로 마케팅을 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가지고 Emoji Kitchen을 즐기는 팬들도 늘고 있어요!

 



 
출처: 트위터
 

지금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해 보세요! 여러분의 필승 조합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펑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 '펑'! 타 SNS의 스토리와 비슷한 기능으로 업로드하면 24시간 동안 노출이 되며, 24시간이 지나면 해당 게시물은 '펑'하고 사라져요. 노출 정도를 모든 친구/내가 설정한 친구로 나눌 수도 있고, 우측 하단의 하트 버튼을 통해 친구의 펑에 반응을 보낼 수도 있어요.

 



 

 또한, 친구의 펑에 답글을 달면 1:1 개인 채팅방으로 카톡이 전달돼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다른 점은 펑을 누르지 않아도 게시물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 귀여운 사진을 펑에 올려놓으면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기분이 귀엽습니다

 
 

10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0월밈 ·  emojikitchen ·  HSAd ·  HS애드 ·  meme ·  야푸 ·  이모지키친 ·  탕후루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