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0월 편 - 애드 키친??? 탕후루와 야푸 그리고 이모지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48 조회 2282



탕탕탕탕 탕후루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카카오톡 펑


탕탕탕탕 탕후루
 
설탕과 물엿을 과일에 묻혀 굳힌 후 먹는 중국의 간식 탕후루. 

 

 
최근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딸기, 포도, 귤 등 다양한 과일 탕후루는 물론, 탕후루 솜사탕, 탕후루 마카롱, 송편 탕후루, 오이 탕후루 등의 업그레이드된 탕후루가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헤이지니 Hey Jini 유튜브(좌) / [빵튜브] 뽀니 BreadTube 유튜브(우)
 

탕후루가 유행함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을 이용해 만든 음식들을 OOO 탕후루라고 부르기도 해요! 멸치 볶음을 생선 탕후루, 콩자반을 블랙빈 탕후루, 글레이즈드 도넛을 밀가루 탕후루 등이라고 부르는 거예요.

 



출처: 트위터
 

뿐만 아니라, 탕후루를 먹을 때 설탕과 물엿이 부서지며 나는 '아삭'한 소리 덕분에 ASMR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과일 탕후루 ASMR먹방 / Fruit Tanghulu ASMR Mukbang / 출처: 문 Moon ASMR 유튜브
 

외에도 탕후루 알바 체험기, 탕후루 만들기 등의 유튜브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지금 사무실에서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실 여러분에게 랜선 과일 탕후루 5종을 선물합니다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다양한 스포츠 직관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을 '야구장 푸드' 줄여서 '야푸'라고 불러요.


 
출처: 인스타그램(좌) 트위터(우)
 

자신이 야구 경기를 보며 먹은 음식을 올리기도 하고, 야푸를 추천하거나 추천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또한, 야구장에는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고기 굽는 좌석 일명 '고굽좌'가 있다는 사실! 

 
 
출처: 트위터
 

여러분이 야구장에서 먹어본 또는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29년 만에 정규시즌에서 우승한 LG트윈스의 시상식이 15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우승의 장소에 어울리는 야푸는 무엇이 있을까요?

 


 
출처: LG트윈스
 

드디어...?!?!?!!?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2개의 이모지를 하나로 합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Emoji Kitchen을 통해 그 생각을 현실로 옮길 수 있어요. 최근 구글에서 선보인 Emoji Kitchen은 원하는 2개의 이모지를 합쳐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1.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한다. (검색이 귀찮다면 글씨를 클릭하세요!)

2. '요리하기'버튼 클릭
3. ㅁ+ㅁ에서 ㅁ를 클릭 후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다
4. 합쳐진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복사하기
(*합쳐진 이모티콘은 이미지로 복사가 됩니다.)
5.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에디터는 다가오는 겨울을 생각하며 나무와 눈사람을 합쳐보았는데요! 쟈란~ 보자마자 겨울이 생각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생성되었어요! 

 
 
출처: Emoji Kitchen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거북이' 조합인데요, 거북이가 들어가면, 이모티콘이 유독 말도 안 되게 귀엽고 사랑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출처: Emoji Kitchen
 

일부 기업에서는 Emoji Kitchen으로 마케팅을 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가지고 Emoji Kitchen을 즐기는 팬들도 늘고 있어요!

 



 
출처: 트위터
 

지금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해 보세요! 여러분의 필승 조합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펑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 '펑'! 타 SNS의 스토리와 비슷한 기능으로 업로드하면 24시간 동안 노출이 되며, 24시간이 지나면 해당 게시물은 '펑'하고 사라져요. 노출 정도를 모든 친구/내가 설정한 친구로 나눌 수도 있고, 우측 하단의 하트 버튼을 통해 친구의 펑에 반응을 보낼 수도 있어요.

 



 

 또한, 친구의 펑에 답글을 달면 1:1 개인 채팅방으로 카톡이 전달돼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다른 점은 펑을 누르지 않아도 게시물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 귀여운 사진을 펑에 올려놓으면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기분이 귀엽습니다

 
 

10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0월밈 ·  emojikitchen ·  HSAd ·  HS애드 ·  meme ·  야푸 ·  이모지키친 ·  탕후루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