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광고 딜리버리] 판타지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S Ad 기사입력 2023.10.05 10:05 조회 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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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으로의 초대
 


2023 에쓰-오일 TV광고 - 구도일 캔 두잇 (30") / 출처: 에쓰오일 GOODOIL TV 유튜브
 
구도일이 누구야?
에쓰오일은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구도일'이라는 캐릭터를 기획했어요. 구도일을 통해 만지거나 볼 수 없어 차별화가 어렵다는 '기름'에 대한 인식을 뛰어넘어 '좋은 기름'을 실체적으로 상징화하였어요.

Do it! Do it!
이번 광고의 주인공! 구도일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일을 해요. 에쓰오일이 가지고 있는 파워, 깨끗함 그리고 새로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좋은 게 더 좋아지게 능력을 채운다고 해요.

댓글 Say
역대급 귀여운 광고라고 난리가 났어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내용과 음악의 중독성에 빠졌다는 내용이 가득해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음악과 귀여운 캐릭터에 '시리즈로 나와도 좋겠어요.', '조카가 계속 따라 불러요!!!', '영화 보는 기분이에요!' 등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요.

 

(2)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HL 만도
 

 

[HL만도]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TVC 광고|motionXrite편(30") / 출처: HL 유튜브
 

HL의 과제

대중에게 HL을 명확히 알리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된 HL 만도 캠페인. HS애드는 HL 만도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전달하며 HL 만도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어요.

인사이트의 발견
HL만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소비자 대다수에게 '잘 모르는 기업' 혹은 '오래된 자동차 부품회사'로만 인지되었어요. 그래서 이번 캠페인을 위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HL만도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어요.

HL을 위한 3가지 가이드
HS애드는  HL의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한 3가지 가이드에 따라 솔루션을 찾아 나섰어요.

1) HL만도의 주요 기술 중 소비자들이 혁신적이라고 느낄 만한 기술을 소재로 선별할 것
2) 해당 기술을 직관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전달할 것
3) HL만도의 기술력과 동시에 미래 가능성을 보여주는 메시지를 각인시킬 것

HS애드와 HL 만도의 두 번째 만남, 자세히 알아보기

 

(3) 플랜테이블



[PlanTable] 비건식은 맛이 심심하다고? │ 그건 니 생각이고? / 출처: CJ제일제당 (CJ Cheiljedang) 유튜브
 

플랜테이블의 과제
2022년 진행했던 플랜테이블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플랜테이블을 알릴 수 있었지만, 'Plant-based Meat (대체육)' 시장에 포커싱 된 포지셔닝이었어요. 이번 캠페인은 독보적 리딩 브랜드가 없는 Plant-based 전체 시장의 대표성을 확보하는 것을 과제로 기획했어요.

인사이트의 발견
1) Plant-based 시장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한 키워드 분석
2) [비건] 키워드 Own에 따른 유효성 분석
3) 그러나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비건食에 대한 불신]

위의 세 가지 과정에 따른 인사이트 발견으로, 비건식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KBF(Key Buying Factor) 1d위는 단연코 '맛'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비건식에 대한 '맛의 선입견'이 있다는 사실을 통해, 플랜테이블만의 독보적인 '맛'의 가치를 보여주고자 했어요.

플랜테이블을 위한 3가지 가이드
'맛있는 비건식'으로서 플랜테이블을 알릴 수 있는 인식 제고 캠페인을 제작하기 위해 아래 세 가지 가이드를 따랐어요.
1) [비건]이라는 키워드를 Own 할 수 있는 Key-message
2) 비건식에 대한 편견을 깨고, 맛있는 비건식을 제안하는 Creative
3) Plant-based Food라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후킹 장치 필요

비건보다 맛있는 비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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