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인도법인이 현지 내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순위에서 처음으로 TOP 10에 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를 계기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이노션 인도법인은 인도 시장에서 최근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해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인도의 주요 언론 매체 ‘afaqs!’가 지난해 매출 순위에 따른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톱 50개 기업을 발표했는데, 이노션 인도법인이 창립 후 처음으로 10위를 달성,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상위 50개 대행사의 평균 매출 성장률이 32.5%인데 비해 이노션 인도법인의 경우, 2021년 대비 2022년 무려 40.5%를 달성했다. 발리우드 등을 통해 문화/콘텐츠/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크게 발전한 만큼 디지털 마케팅 경쟁 또한 치열한 인도 시장에서 4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이노션 일반지역본부장 윤학노 상무는 “이노션 인도법인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지속 집중해 세계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가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과 고객 비즈니스 성장의 접점을 마련함에 있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