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행성 충돌 직전, 신한금융그룹의 선택은?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1.04.02 12:00 조회 4297
 쇼미더머니에 혜성같이 등장해 대중의 폭발적인 주목을 받았던 신비주의 래퍼 ‘마미손’부터 지난여름을 뜨겁게 달군 혼성그룹 싹쓰리의 ‘유두래곤’까지. 어느덧 매드클라운과 유재석보다 그들의 새로운 캐릭터가 익숙해진 우리는 ‘부캐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여기, 대한민국 곳곳의 기회를 발견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부캐’를 활용한 캠페인이 있다. 신한인 듯 신한 아닌 신한 같은 ‘기발한 프로덕션’ 캠페인을 소개한다.


 

신한금융그룹 = 기회발견 전문가
 
신한금융그룹은 ‘기회&성장’이라는 광고 캠페인 전략 아래 대한민국의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기회를 발견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신한의 광고 시간과 지면을 제공해주는 ‘기발한 광고’ 캠페인과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으로 같이가게’ 캠페인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신한의 CSV를 위한 새로운 ‘부캐’
 
신한금융그룹은 독특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로 무장한 신한만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 캠페인을 대중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부캐를 만들어 키워나갈 예정이다. 그리하여 탄생한 신한의 부캐가 바로 ‘기발한 프로덕션’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말로,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을 넘어 청년과 환경, 지역사회 등 다양한 대한민국 구성원의 성장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것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 번째 이야기: 스타트업
 
2021년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 번째 이야기는 스타트업과 함께 시작했다. 수많은 금융권 경쟁사들이 스타트업 지원과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기발한 프로덕션은 그들과 차별화된 스타트업을 향한 신한만의 ‘톤 앤 매너’를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스타트업을 대하는 신한의 ‘진심’이 드러나는 바이럴 영상 ‘The Last Day’ 편과 신한이 어떻게 스타트업을 돕는지 그 실체를 보여주는 ‘스퀘어브릿지’ 편이 탄생하게 되었다.


 

‘The Last Day’ 편은 소행성 충돌로 지구의 마지막 순간이 채 30분도 남지 않은 순간을 그린다. 전 세계가 패닉에 빠진 가운데 기발한 프로덕션 사람들은 의연하게 스타트업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더라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라는 유명한 명언처럼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타트업과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신한금융그룹의 의지를 담아냈다.


 

‘스퀘어브릿지’ 편은 신한금융그룹이 인천에 새로 오픈한 스타트업 혁신 플랫폼 ‘스퀘어브릿지’의 역할을 보다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제작하였다.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스퀘어브릿지의 역할을 ‘다리’에 비유했으며, ‘아이디어 하나로 도전할 수 있고, 멘토들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길로 이어주는 다리’라는 핵심 카피로 정리했다. 짧지만 스퀘어브릿지가 스타트업에 해줄 역할을 충실하게 보여주는 카피였다.


소비자들이 만든 카피가 광고로 제작되는 ‘기발한 카피展’ (출처: 신한금융그룹 인스타그램)
 

기발한 프로덕션, To be continued
 
두 편의 광고에 스타트업 지원에 대한 기발한 프로덕션의 의지와 노력을 잘 담아 냈다면, 소셜미디어에서는 실제로 신한 스퀘어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코요테의 김종민과 신지가 스퀘어브릿지에서 꿈을 키워가고 있는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 홍보를 도와주는 ‘기발한 프로덕션’ 웹 예능,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광고 카피를 써주는 ‘기발한 카피展’을 각각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스타트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회 구성원들이 다양한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땅에 기회를 찾아 도전하고, 성장의 꿈을 키워가는 사회적 분위기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과 제일기획이 함께 써 내려갈 기발한 프로덕션의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해주기 바란다.
 
#신한금융그룹 ·  #3월 ·  #소행성충돌직전 ·  #스타트업지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