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골리앗 주니어 아트디렉터[Tucker Stosic]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72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한다.
데이비드&골리앗(David&Goliath, D&G)의 주니어 아트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터커 스토식(Tucker Stosic)이라고 한다. D&G에서 일한 지 1년 8개월 동안 기아자동차,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이매진 스낵스(Imag!ne Snacks) 캠페인에 합류하였다. 회사에 있지 않는 시간에는 야외에서 서핑이나 스키를 타는 것을 가장 즐긴다.

무하고 있는 D&G에 대해 소개해달라.
D&G의 CEO인 데이빗 안젤로(David Angelo)는 20년 전에 D&G를 설립했고, 지난 20년 동안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캠페인 중 일부를 담당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회사를 설립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D&G에서는 주로 도전자 브랜드와 함께 일하는데, 이것은 그 브랜드의 사고방식을 뜻한다. 다시 말해 통찰력 있고 창의적이며 용감한 작업으로 자사의 카테고리의 범주를 넓히고자 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D&G가 다른 에이전시와 차별점을 만드는 지점은 회사 안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규모의 회사여서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고, D&G의 직원들이 얼마나 재능 있고, 열심히 일하고, 열정적인지 볼 수 있다. 마치 큰 가족 속에서 함께 일하는 것과 같다.

D&G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사내 문화가 있다면 무엇인가?
D&G는 용감함을 중요하게 여긴다. 그것은 직원과 일에 이르기까지 회사 내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용기는 본인의 편안함에서 벗어나 종종 어려운 선택을 하는 것을 뜻한다. 이와 관련된 사내 문화라면 새로 입사한 직원의 첫 출근 날, 본인이 정복하고 싶은 가장 큰 공포나 자신만의 ‘골리앗’ 사진을 벽에 붙이도록 한다. 매일 회사로 출근할 때, 우리는 그 벽을 지나며 가장 용감해지는 동기를 부여 받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함께 하는 작업에 용감하게 임해 달라고 요청하고, 세상에서 좋은 일을 하도록 권유하며, 대담한 태도로 행동에 옮기려고 노력한다.

현재 주니어 아트디렉터로 일하고 있다고 들었다. 정확히 어떤 업무인가?
주니어 아트디렉터로서 두 가지 일을 주로 하고 있다. 첫 번째 일은 고객들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비즈니스의 문제의 해결책을 개발하는 작가와 함께 일을 하면서 그 아이디어가 예술로 살아나도록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일은 주변의 모든 위대한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지식을 흡수하고, 끊임없이 나 자신과 내 일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아트 디렉팅 업무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특히 중점을 두는 점이 있다면?아트디렉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작품에서 한 발짝 물러나 관객의 입장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목표가 무엇이든(판매량 제고, 신제품 인식 등) 근본적인 목표는 영향을 미칠 만한 어떠한 것을 창조하는 것이며, 그것은 자신의 세계관을 통해서만 작품을 분석할 때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작품에서 한 발짝 물러나기는 결코 쉽지 않지만, 자신이 창조한 것에 대해 솔직한 비판을 할 수 있는 것은 최고의 작품을 만드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아트디렉터라는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
아트 디렉팅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그 누구도 이전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고 창조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사람은 오직 본인 자신의 상상력에 의해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무실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언제나 신나고 새로운 일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 궁금하다.

가장 최근에 진행한 캠페인은 우리의 가장 새로운 고객 중 하나인 ‘이매진 스낵스’를 위한 론칭 캠페인이다. 이매진 스낵스는 아이들에게 좋은 재료들로 가득 찬 작은 별 모양의 칩이다. 우리는 ‘이 재료들이 아이들의 상상력에 기름을 부어서 세상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보게 한다’는 생각을 콘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 안에서 각각의 점이 스톱 모션을 통해 살아나며, 칩들로 세계의 영웅적인 요소로 가득한 세상을 보여준다. 아주 많은 공예와 매력을 가진 프로젝트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잠시나마 다시 아이가 된 느낌을 받았다.

지금까지 진행했던 캠페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캠페인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가장 기억에 남는 캠페인은 ‘잭 인 더 박스 코첼라 광고판’ 캠페인이었던 것 같다. 잭 인 더 박스 팀은 코첼라로 향하는 길에 설치할 광고판 작업을 의뢰했다. 코첼라로 이어지는 길 위는 축제로 향하는 20대 젊은이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밀레니얼 브랜드 광고들로 이미 가득하다. 그런 브랜드에 대항하기 위해 음식 중심의 전형적인 광고 대신, 페스티벌 자체에 영감을 얻어 잭과 그의 음식에 대한 아름다운 예술품을 광고판에 올렸다. 덕분에 광고판을 본 사람들이 잭 인 더 박스의 광고판이 페스티벌 중 최고라며 트윗을 보내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가 더욱 기억에 남았던 이유는 우리가 만든 비주얼이 굉장히 눈에 띄고 색달랐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이 캠페인과 비슷한 홈 캠페인은 없었다.

보통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
나는 아침에 두뇌 회전이 잘 되는 편이라 되도록 빨리 들어가서 하루를 시작하려고 노력한다. 보통 아침은 아이디어를 내고, 작곡, 디자인 같은 창조적인 일들로 가득 차 있다. 한낮에 회의들이 시작되면 회의에 집중하기 위해 일종의 신체 리듬을 바꾼다. 그러고 나서 하루의 끝을 준비할 때면, 다시 창의적인 모드로 전환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거나 아침에 다시 이어가기 쉬운 지점까지 일을 끝내 놓으려고 한다.
   


 
이노션 ·  이노션월드와이드 ·  주니어아트디렉터 ·  D&G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Interview]광고의 날 캠페인을 제작한 사람들
올해 46회째를 맞이한 ‘광고의 날(11.11)’을 기념하여, 광고인들의 재능기부와 자발적인 참여로 5년 만에 다시 광고의 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광고의 날’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11월 11일이다.
[collaboration] Work Speaks Itself, 그리고 지구는 멸망했다 이말년X윤명진
평생 말년병장처럼 살겠다는 청운을 품고 나름의 세계를 구축한 웹툰작가 이말년. 그리고 그런 그의 자기애를 탐내면서도 자신에 대한 기대치 때문에 완벽주의를 버리지 못하는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윤명진 카피라이터가 만났다. 30대 초반, 어디선가 만났더라면 형 혹은 동생 소리가 절로 나왔을, 수줍으면서도 호기심 많고 패기만만한 두 젊은 크리에이터의 햇빛 쨍한 대담. 안녕하세요, 말년 씨 윤명진 카피라이터(이하 윤) 이말년 씨, 아니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