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무슨 날? 가래떡 데이!!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11.08 12:00 조회 93
   

1년에 단 하루, 작대기(숫자 1)가 4개인 11월 11일. 
 
이 날은 1996년 지정이 된 ‘농업인의 날’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농산물이 자라나는 흙, 흙 토(土)의 십(十)과 일(一)을 합쳐 만들어지는 숫자가 ‘11’이기 때문에 11월 11일로 지정이 되었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농업인의 날’에 대해서 거의 모르고 있다가 그나마 요즘 들어 SNS/인터넷 등을 통해 조금씩 들어 보셨을 거예요. 
 
그 이유는 바로 2006년부터 ‘데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식 지정한 ‘가래떡 데이’로도 불리고 있기 때문이죠!! 국내 농산물의 대명사, ‘쌀’의 소비 촉진을 위해 정부 및 각 공공기관에서도 이 ‘가래떡 데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찰떡이&궁합이’라는 이름의 공식 캐릭터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따끈따끈하고 새하얀 가래떡을 집어먹을 때, 그 말랑함과 고소함! 생각만해도 군 침이 도는 듯한 이 가래떡!! 요즘에는 새하얀 가래떡 말고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래떡 & 건강에 좋은 다양한 종류의 가래떡들이 많이 있다고 해요. 제일기획과 함께 이런저런 크리에이티브한 가래떡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가래떡은 구워 먹어야 제 맛!
풀무원, ‘구워먹는 떡’ 
 
   
ⓒ풀무원 
 
가래떡 하면 절로 생각나는 별미! ‘가래떡 구이’를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텐데요. 풀무원에서 추억의 가래떡 구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제품을 출시했다고 해요. 
 
풀무원 ‘구워먹는 떡’은 일반 멥쌀 가루로 만든 가래떡에 비해 찹쌀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쫄깃하고, 떡의 굵기를 보다 두껍게 만들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고 해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이 떡에 찍어 먹는 소스에 따라 2가지 종류로 출시를 하는데요. 달달한 조청소스와 매콤달콤 소스에 따라 전혀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곧 추워지는 겨울에 집에서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간편하게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고 베이컨, 소시지,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조합하면 별미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출시하자 마자 품절각인데요?! 
 
가래떡도 건강하게 먹자!
마켓컬리 ‘쌀집아줌마&유기방아’ 현미 가래떡 
 
 
ⓒ마켓컬리 

#쌀집아줌마 현미 가래떡  

‘쌀집아줌마’는 부부가 2대째 도정업을 이어받아온 브랜드라고 해요! 떡에 들어가는 현미를 직접 도정해서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바로 만들기 때문에 맛은 물론이고,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이고요. 원재료 외 첨가물&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아 정말 건강을 챙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가래떡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켓컬리 
 
#유기방아 현미 가래떡 
 
가래떡은 본디 쫀득한 찰기와 슴슴~한 매력으로 먹는 떡이죠! 유기방아의 가래떡은 유기농 멥쌀현미와 국내산 천일염, 오로지 이 두가지 재료로만 만들어져요. 충분히 불린 멥쌀현미를 찧은 뒤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내고, 정성껏 치대어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남다르다고 해요.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소분포장 되어있어 간단히 먹기도 좋고 위생에도 신경을 쓴 듯싶습니다. 약간 따듯해 질 정도로 데워 꿀이나 조청에 찍어 먹으면 정말 얼~마나 맛있게요?! 
 
   
떡국을 끓여 먹거나 여러 요리에 넣기 좋은 가래떡! 
 
11월 11일, #가래떡데이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만의 레시피로 가래떡을 요리해 SNS에 인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과연 어떤 음식 인증샷들이 올라올지 11일에 검색해봐야겠네요~!! 담백하고 고소한 가래떡과 함께 즐거운 11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1월 ·  11월 11일 ·  11일 ·  가래떡 ·  가래떡데이 ·  가을 ·  간식 ·  겨울 ·  구워먹는 떡 ·  농업인의날 ·  데이 ·  데이 마케팅 ·  마케팅 ·  마켓컬리 ·  멥쌀 ·  쌀집아줌마 ·  아이디어 ·  유기방아 ·  제일기획 ·  찹쌀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트렌드 ·  풀무원 ·  현미 ·  현미 가래떡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