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정신을 공유할 줄 아는 브랜드의 능력! Sharable, 11월의 「Cheil」을 소개합니다!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11.06 12:00 조회 118
    
브랜드는 많은 소비자가 자신의 브랜드를 인정하고 함께하기를 원하죠. 소비자들이 추종하는 소위 대세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시대가 추구하는 정신을 지향하며 그것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이죠. 대세 브랜드들은 변화가 시작되는 지점을 간파하고, 그것을 브랜드 자신의 언어로 해석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제는 패션 브랜드가 패션 시장만을, 가전 브랜드가 가전 시장만을 분석해서는 살아남기 어렵죠. 시대정신의 핵심이 무엇인지, 시대를 어떻게 잘 해석해내는지에 따라 브랜드의 흥망성쇠가 결정되는데요. 11월 제일기획 매거진은 ‘Sharable’이라는 주제로 소비자들과 시대정신을 공유해 성공한 마케팅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11월 매거진「Cheil」에서 확인해보세요! 
 
매거진 11월 호, <인생, 무상(人生務想)>에서는 ‘수평성’과 ‘진정성’이라는 시대정신을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BTS’와 같은 역사적으로 시대정신을 간파함으로써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봅니다.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근무 환경 개선 프로젝트 ‘히어히어로(Here Hero)’, 길 잃은 아이나 치매환자를 근처 편의점에서 임시로 보호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편의점 CU,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엑티브 시니어 캠페인을 펼치는 유한킴벌리, 구순구개열 환자들을 지원하는 텐센트의 ‘Donate your face’, 여성들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도브의 ‘Real Beauty. 이 캠페인들의 공통점은 수익 창출을 통해 성공적 비즈니스를 만들어가는 동시에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죠.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전 세계적 이슈로 부상 중인 ‘소셜 임팩트’ 사례를 살펴봅니다. 

<테마툰>에서는 신뢰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찾고 소비하는 이들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일반인들의 진정성 있는 정보를 따르는 ‘팔로인(follow + 人)’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리고, <Cheil’s up>은 WWF KOREA, 해양수산부, 제일기획이 함께한 수산 자원 고갈의 원인인 치어 남획을 방지하기 위한 캠페인 ‘치어럽’, 에쓰-오일의 무한 긍정에너지로 일상을 충전하는 신규 캠페인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사소함을 사수하는 브랜드 매일우유의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 캠페인의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남에게 가장 들키고 싶지 않은 1순위 ‘검색내역’. 남에게 알려지기 싫은 것도 심심찮게 검색해 보곤 하기 때문에 더 간직하고 싶은 ‘검색내역’. 은밀하거나 은밀하지 않거나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 다양한 이유로 검색을 하죠. 이번 <미디어와이드뷰>에서는 2019년 실시한 제일기획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검색’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11월호 ·  BTS ·  Sharable ·  대세 브랜드 ·  마케팅 인사이트 ·  매거진 ·  브랜드 ·  수평성 ·  시대정신 ·  월간매거진 ·  제일기획 ·  진정성 ·  캠페인 ·  팔로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Creative 1] 당신은 편견이 없습니까?
저도 나름대로 교양 있는 지식인으로서 편견 없는 가치관을 지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공익캠페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내가 편견이 없는 사람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진짜 편견 없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까요? 길 가다 마주치는 장애인에게, 학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동성연애자에게, 당신은 정말 아무런 편견이 없습니까?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