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만났다! ‘50+브라보라이프’ CSR 캠페인
HS Ad 기사입력 2019.10.25 12:00 조회 3634
   

올해 2월, LG유플러스에서 5565세대(이하, 50+)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 ‘즐기면서 배우는 어른들의 놀이터,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출시에 맞추어 9개월 동안 아주 특별한 캠페인이 진행되었는데요. 바로 ‘50+브라보라이프’ BTL 캠페인입니다. 50+세대에 성큼 다가가고자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한 CSR 캠페인! Brand Activation 2팀 오승미 선임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50+세대는 은퇴 이후 여유와 경험에 대한 욕구가 높은 세대입니다. 디지털 기기를 능동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젊은 세대와 함께 할 수 있는 진정한 시니어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죠. 그러한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은 서비스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단순한 프로모션이 아닌 경쟁사와 차별화된 시니어 콘텐츠 리더십을 확보한 CSR 캠페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캠페인을 통해 50+세대의 문화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U+tv 브라보라이프의 유용한 콘텐츠 서비스의 차별적 입지를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함께한 ‘50+브라보라이프 CSR 캠페인, 함께 살펴보실까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전하라!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그램, ‘50+유튜버스쿨’입니다. tvN의 ‘꽃보다 누나’, 7080콘서트 ‘쎄시봉’ 그리고 ‘미스트롯’까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모두 시니어 세대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방송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기존의 50+세대가 콘텐츠를 소비만 하는 주체였다면, 현재의 50+세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환경에 맞추어 디지털 콘텐츠와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경험을 자극받고, 그것을 다시 콘텐츠로 생산하여 50+세대의 이상적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본 캠페인의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50+유튜버스쿨’은 3개월간 유튜브 전반 교육을 통해 유튜버 스타를 꿈꾸는 50+세대에 자생력(自生力)을 길러주고, 스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지털 에이징(Digital Ageing: A New Horizon for Healthy and Active Ageing)을 통해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전하는 50+세대! 상상이 가시나요? 
 
   

본 프로그램에는 무려 800명이 참가 접수를 하였는데요. 우리는 그중에서 모든 연령대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최종 10팀을 심사숙고하여 선발하였습니다. 상상 그 이상의 열기에 LG유플러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관계자 모두 신청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후 3개월 동안 ‘50+유튜버스쿨’을 통해 교육을 받게 된 10팀, 그들에게 드라마틱한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본사에서 교육을 지원해주기도 했는데요. 참가자들은 유튜브 계정 생성부터, 영상 편집, 업로드하는 방법까지 초보 유튜버를 위한 A-Z를 One-stop으로 교육받았습니다. 마침내 3개월의 교육을 모두 수료한 지난 9월 28일, ‘50+유튜버스쿨’의 수상자가 결정되었어요.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 심사숙고한 끝에 ‘건강한 헬스를 추구하는 강철진’님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교육을 수료한 10팀 모두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아이템을 내세워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캠핑, 헬스, 하와이, 훌라댄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 10팀, 그들의 땀과 열정이 담긴 3개월간의 여정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브라보라이프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함께한 유튜버스쿨(출처: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참가한 10팀 모두 이제는 ‘크리에이터’라는 호칭이 어색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구독자 수가 10만 명, 100만 명을 돌파하는 그 날까지 시니어 유튜버들의 멋진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 50+세대, '행복의 조건' 

   

두 번째 프로그램은 강연 페스티벌 ‘50+의 시간’입니다. ‘나이 듦’에 대한 새로운 기준이 필요한 100세 시대. 현재를 살아가는 50+세대에도 삶과 인생의 근원적 주제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필요할 텐데요. 이번 프로그램은 지금까지의 기성세대와는 다른 새로운 어른의 모습을 통해 시니어 세대의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기획했습니다. 은퇴와 노후생활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뛰어넘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50+세대로서 소통과 공감을 이어가는 그들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죠. 
 
   
 
휴먼컴퍼니 김창옥 대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재승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영민 교수, 여러가지문제연구소 김정운 박사, 임순례 감독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미래의 50년을 위해 필요한 관점과 자세의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는데요. 강연 소식이 전해진 후 1,300명이 넘는 사람들로부터 참가 신청이 이어졌고, 강연 당일에도 1천 명 이상이 자리를 가득 메우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브라보라이프 50+시간 캠페인 김정운 박사 편(출처: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김정운 박사의 행복의 조건과 조영민 교수의 올바르게 알아야 할 건강 주제까지 강연 내내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기는 계속되었는데요. 특히 긴 강연 시간 내내 마지막까지 떠나지 않고 자리를 지킨 50+세대의 모습에서 우리나라 시니어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U+tv 브라보라이프 체험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에서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위치한 서울시 6곳의 거점에 U+tv 브라보라이프 체험존을 구축하였습니다. 방문하는 모든 시니어에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는데요. 물론, 댁에서 U+tv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누구나 무료입니다. :D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부문은 지금까지 U+tv 아이들나라, 브라보라이프, 넷플릭스 등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러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해왔는데요. 이제는 LG유플러스의 50+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 ‘즐기면서 배우는 어른들의 놀이터, U+tv 브라보라이프’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50+브라보라이프 ·  CSR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유플러스 ·  서울시50플러스재단 ·  스마트홈 ·  유튜버스쿨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소프롤레
woo8166
서브웨이
woo8166
오샨
poppop01
닥터외트커
woo8166
구글픽셀
solj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