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arketing/GLOBAL CREATIVE] 그곳에 가고 싶다! 여행 충동 100% 투어리즘 광고 사례
HS Ad 기사입력 2018.04.17 12:00 조회 4725
 

 
세계 여러 나라의 관광 및 방문을 촉진하는 투어리즘 광고는 뜨거운 크리에이티브의 각축장입니다. 한 나라의 이미지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동시에 매력 넘치게 그려내야 하는 투어리즘 광고는 세계인 누구나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유머와 위트까지 갖추어야 하는 어려운 숙제와도 같죠. 여행 충동 100%, ‘그곳에 가고 싶다!’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투어리즘 광고 사례를 살펴 보면서 톡톡 튀는 유머와 깨알 위트, 아름다운 풍경과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를 함께 느껴 보시죠! 

크로커다일 던디가 돌아왔다! 호주 관광청 리턴 오브 크로커다일 던디’ 
 
 
 
호주 관광청, ‘리턴 오브 크로커다일 던디’ (출처 : 호주 관광청 공식 유튜브) 
 
1986년 개봉한 호주 영화 크로커다일 던디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함께 야성적이고 유머러스한 호주남자의 이미지를 만든 바 있습니다. 20182월 미국 슈퍼볼 중계에서 2018년판 크로커다일 던디광고가 방송되었습니다. 원조 던디(폴 호건)의 아들 던디가 출연하는 이 필름은 크리스 헴스워스, 휴 잭맨, 마고 로비, 러셀 크로우, 아일라 피셔 등 호주 출신 헐리우드 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사실 이 광고는 크로커다일 던디영화 트레일러의 형태를 차용한 호주 관광 홍보 영상이었다는 사실! 미국에서만 1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빅 게임, 슈퍼볼 광고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크로커다일 던디의 호주 홍보 광고에 모두가 깜빡 속아 넘어갔답니다. 

영성을 일깨우는 경이로운 곳, 라자스탄 관광청 후안이 바라 본 라자스탄’ 
 
  
 
라자스탄 관광청, ‘후안이 바라 본 라자스탄’ (출처 : 바순드라 라지 공식 유튜브) 
 
인도 라자스탄 주는 인도를 동경하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인도다운 장소로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인도 서부에 위치한 라자스탄 주는 컬러풀 시티로 이름 높은 조드푸르, 자이푸르, 자이살메르, 우다이푸르 등 아름다운 명소가 많은데요. 

2017년 라자스탄 관광청이 선보인 라자스탄 관광 홍보 영상은 이곳을 방문한 젊은 배낭여행족의 각으로 바라 본 라자스탄의 풍경을 경이롭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인도 풍 EDM처럼 들리는 마티 반디 (하늘은 발찌를 차고)’라는 중독성 강한 광고음악과 함께 라자스탄의 풍경이 화면 가득 펼쳐지죠. 장엄하고 경이로운 이국적 풍경에는 감탄이 절로 나오지만, 어쩐지 언밸런스한 표정으로 자연의 장관 앞에 넋이 나간 듯한 표정을 짓는 주인공의 모습에는 웃음을 참을 수 없습니다. 
 
바리스타의 손길이 닿은 1%의 맛을 느껴보자! 카가와 현 카페 드 우동켄’ 
 
 
 
 
카가와 현, ‘카페 드 우동켄’ (출처 : 카가와 현 공식 유튜브) 
 
일본 중부지방의 카가와 현은 세토내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우동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카가와 현의 옛 지명인 사누키는 우동의 대명사이기도 하죠. 그런데 카가와 현에는 특별한 바리스타가 있다는데요! 섬세한 손길로 1%의 남다름을 추구하는 그의 드립에 관광객들은 감동을 느끼고 카가와 현을 특별한 장소로 기억한다고 합니다. 

카가와 현 출신 인기 배우 카나메 쥰이 바리스타역으로 열연한 카가와 현 관광 홍보 영상 카페 드 우동켄’. 깔끔하고 투명한 일본영화 특유의 컬러톤이 돋보이는 영상과 함께 보는 사람의 허를 찌르는 코믹 포인트가 멋지게 어우러진 영상이랍니다. 우동에 살고 우동에 죽는 우동공화국카가와 현만의 매력이 넘치는 홍보 영상, 함께 보시죠. 

여덟 개의 매력이 가득한 팔색조 한국! 한국관광공사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 
 
 
한국관광공사,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 (출처 : 이매진 유어 코리아 공식 유튜브) 
 
‘8’이라는 숫자는 완벽하게 조합된 숫자인 동시에 중국어로 피어나다를 뜻하는 ()’과 같은 음을 가지고 있어 중국 문화권에서는 최고의 길함을 나타내는 숫자인데요. 2017년 한국관광공사 이매진 유어 코리아캠페인은 우리나라의 매력을 8개의 컨셉으로 나누어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이라는 테마로 홍보 시리즈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산뜻한 한류의 얼굴, 배우 이종석을 기용한 한국 홍보 영상은 로맨틱, 판타지, 미스터리, 시그니처, 어드벤처, 스릴러, 다큐멘터리, 트렌드 등 여덟 개 컨셉을 보여 주는데요. 한 장면 한 장면이 마치 영화의 장르처럼 또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가 가진 다양한 매력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답니다. 

낯선 곳에 대한 설렘과 동경을 불러 일으키고, 세계인 누구에게나 공감대를 형성하는 투어리즘 광고! 첫 눈에 반하듯 한 번의 만남으로 심쿵하는 여행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세계 각국의 투어리즘 광고를 보면서 유쾌한 리프레쉬를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Ad ·  HS 애드 ·  HS애드 블로그 ·  관광 ·  국가홍보 ·  캠페인 ·  투어리즘 ·  홍보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