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피부가 처음 느끼는 자연 그대로의 힘, 오휘 프라임 앰플 세럼 TVCF 제작 후기
HS Ad 기사입력 2018.04.06 12:00 조회 5529
  
 
오랫동안 여성들의 피부변화를 위해 노력해온 LG생활건강 오휘는 자연주의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수많은 자연주의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야생의 자연 원료를 뿌리부터 잎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워터드롭공법으로 천천히 추출하여 정성을 담아 만들었는데요. 제조 공정부터 공을 들여 야심 차게 시장에 내놓은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의 광고로 첫 인사를 하고 싶다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충무로의 신데렐라, 자연미인 김태리와 오휘의 만남  
 
먼저 오휘는 충무로의 신데렐라영화배우 김태리를 새로운 뮤즈로 선택하였습니다. 김태리는 광고 모델로서 이미지가 많이 소비되지 않아서 신선함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가진 모델로 기존의 뷰티 광고 모델들과 다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는 점이 자연주의 신제품과 잘 맞는다는 판단이었습니다. 
 
오휘,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출처 : 오휘 공식 유튜브 채널)
 
특히 김태리는 눈빛이 매우 매력적인 여배우인데요, 직접 촬영을 해본 포토그래퍼나 감독들은 김태리가 보여주는 그윽하게 말을 거는 듯한 눈빛의 신비로운 매력에 많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감독 임순례와 김태리의 하모니 
 
 

 오휘는 자연에 대한 보다 새롭고 아름다운 해석을 줄 수 있는 연출을 고민하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김태리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임순례 감독을 섭외했습니다. 같은 영상이더라도 긴 호흡을 가지는 영화와 짧은 호흡을 가지는 CF 간에는 차이가 있기에 우려도 있었지만, 보다 새로운 느낌의 CF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한 번 시도를 해볼 만 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섭외를 위해 임순례 감독과 첫 만남을 가졌을 때, 임 감독의 포스에 한 번 놀라고, 이내 따뜻하고 진지하게 오휘 CF에 관심을 갖는 모습에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아티스트라는 생각으로 두 번 놀랐습니다. 

임순례 감독은 상업적 목적으로 제작되는 CF 연출을 맡는 것에 다소 고민을 했지만, ‘리틀 포레스트를 함께 작업한 배우 김태리와의 친분으로 성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김태리와 임순례 감독이 함께한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영화 속 사계절을 담아내기 위해 실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두 사람이 함께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까닭에 두 사람의 케미는 감독과 배우 그 이상으로 환상의 궁합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임순례 감독은 채식주의자이자 동물보호협회 KARA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기도 한데요. 임 감독은 촬영 전 오휘 화장품의 동물실험 여부, 동물성 재료 등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기도 했습니다. 임순례 감독은 자신의 신념과 오휘가 부합하는지 자체 점검해본 후 CF 연출을 최종 결정했습니다. 

자연 속 신비로움과 절제미를 강조한 영상 
 
영화감독의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된 뷰티 광고, 오휘 TVCF! 광고의 대표적 방향은 절제미였습니다. 함축적 의미를 담은 간결한 카피와, BGM 대신 바람소리, 새 소리 등 자연의 사운드 효과를 강조해서 최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신비스러운 느낌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무엇보다 배우 김태리의 흡입력 있는 연기는 정적 속 신비로움을 배가시켜 주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좋은 광고를 연출해 준 임순례 감독과 김태리 배우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김태리와 함께하는 오휘의 새로운 광고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갖고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S Ad ·  HS 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생활건강 ·  김태리 ·  오휘 ·  임순례 ·  자연주의 ·  피토세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