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살롱학]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6.08.30 12:00 조회 5553

[8월 살롱學] 이런 수상한 살롱학은 처음일껄?



삶이 음악인 편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크리에이터들의 창조성 깨움을 위한 펜타브리드 살롱학, 8월엔 팝뮤지션 정환호와 함께하는 <살롱, 사람, 음악>으로 진행된다. 어쿠스틱 피아노를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정환호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음악’, ‘대중에게 들리는 음악’,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 으로 대중과 가까이에서 소통해 왔으며, 최근에는 CTS라디오 조이 <정은현 정환호의 소극적 위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8월 살롱학에서는, 어딜 가나 있지만 너무 흔하기에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음악에 관한 숨은 이야기를 정환호만의 나직한 목소리로 들려주고, 참가자 모두를 지식과 정보가 아닌 ‘음악을 마음으로 듣고 느껴보는’ 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이란 기업 철학을 지닌 펜타브리드는 매달 진행되는 살롱학을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간의 연결을 이어나가며, 숨은 영향력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에 있다. 8월 살롱학 참가 문의는 펜타브리드 커뮤니케이션팀(02)6911-5635)으로 하면 된다.

  

 

 

어딜 가나 음악이 있습니다.
음악의 홍수 속에서 우리는 얼마나 음악에 대해 알고 있을까요?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너무 흔하기에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음악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눈꺼풀이 감길 것만 같은 바흐와 모차르트, 삼촌들이 열광하는 트와이스까지 음악은 우리의 시간과 함께 호흡하고 우리 곁에서 함께해 왔습니다.

교과서에서만 만난 음악가들, 그들도 위인이기 전에 땅 위에 두 발을 디뎌낸 인생이었습니다. 영감과 삶의 애증이 뒤섞인 낭만시대 음악가들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궁금증, 그렇다면 뮤지션의 삶은 어떻게 음악이 될까요? 그리고 그 음악은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걸까요?

지식과 정보가 아닌, 마음으로 음악을 듣고 느껴보는 시간, 사람을 알면 음악이 들립니다.
뻔하지만, 뻔하지 않은 음악이야기, 함께 나눠봅니다.
 

 

 


<프로그램>
1) 음악은 00 이다.
2) 살롱 들여다보기
- 살롱의 히트연주자들, 쇼팽과 리스트 그리고 슈만과 브람스
3) 음악은 사람이다. 사람이 음악이다.

<일시/장소>
2016. 8. 31 (수) 오후 7시 *정각에 시작합니다.
펜타브리드 B1 퍼시픽



<정환호 소개>
피아니스트
CTS 라디오조이 <소극적위로> 진행
툴뮤직 공동대표이사
http://www.junghwanho.com/
http://toolmusic.co.kr/


<정환호와의 인터뷰>
툴뮤직 인터뷰
http://goo.gl/FYzlzX
심층 인터뷰
http://all_artist.blog.me/220538593525


<참가신청>
대상 : 음악과 친해지고 싶은 누구나
참가비 : 20,000원 * 누구나 VIP이시기에 초대나 차등 없이 공통 적용
           (클래스 강사료 + 살파음료 + 삐뿔즈 기념품 특별 증정 포함)
신청방법 : 커뮤니케이션팀
leesally@pentabreed.com / 02-6911-5635
참가자명(입금자명과 동일) / 핸드폰번호 / 신청소감 한마디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입금계좌: 기업은행 588-026381-01-019 ㈜펜타크로스 *입금은 전일 마감


<당부사항>
* 스탭이 올라가서 대문을 열어드리는 형태이니,
되도록 7시 10분 전까지 퍼시픽에 도착해 주심 감사하겠어요!
* 1층 까페인 '살롱드파이브'에서 음료 하나씩 주문하셔서 오세요.
(살파 매니저님께 살롱학 왔어요~하면 명단 확인 후 음료 만들어 주실 거예요)


<기대소감> * 신청하실 때 기대소감을 꼭 남겨주세요.^^

황유*님 : 신나게 놀다고 오고 싶어요!

백인*님 : 육아로 지친 두 아이의 엄마예요 ㅜㅜ 항상 눈팅만 하며 가고 싶었던 살롱학, 드디어 갑니다. 그날 음악으로 꽈악 안아주세요!

박유*님 : 환호님의 음악을 좋아합니다. 살롱학에선 어떤 형태의 음악을 들려주실지…^^작은 기대하고 가겠습니다.

김나*님 : 기대됩니다~두근두근^^

김지*님: 루미나 심민아 선생님이 소개시켜줘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시간과 네트워킹 됐으면 좋겠습니다.^^

김다* 님: 뮤직테라피스트 정환호님의 공연 기대됩니다.

장수* 님: 음악으로 호흡하는 시간이 기대됩니다ㅎㅎ

두 * 님 : 예술의 사회적 역할도 고민하는 작가라서 그런지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음악이 제일 궁금하네요^^

김준*님 : 음악과 짱 친해지고 싶습니다!

김상 *님 : 시차적응 안돼는 상황이지만 얀비님만 믿고 신청합니다. 늘 그랬듯 틀림없는 시간 되겠죠! ㅎㅎ

신용*님 : 팝뮤지션 정환호님이 전해주실 이야기가 너무너무 기대 됩니다. 꼭 본살롱학사수하겠습니다

이가*님 : 혼자 듣기만 하는 음악이 아닌 함께 이야기 하는 음악이라 기대됩니다.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의 마지막 살롱학으로 마무리! 신이 납니다~

조마*님 : 저 엄청 설레요. 뭘까? ^^

하얀*님 : 피아노없는 피아니스트의 살롱학이라니. 멋진 아티스트, 멋진 분들과 교감하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샐*님 : 정마에님보고 환호할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기대됩니당~

김요* : 환호님은 살롱학을 어떤 이야기로 풀어낼지 궁금증과 함께 기대감도 UPUP~!

정환*님 : 이런 살롱학은 저도 처음이예요. 연주가 아닌 음악에 관해 편하게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오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려요.
 

정환호 ·  정은현 ·  피아니스트 ·  팝뮤지션 ·  툴뮤직 ·  삶이음악인편 ·  소극적위로 ·  살롱학 ·  사람 ·  음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