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음을 신나게 즐길 줄 아는 스낵’ 도리토스의 2013년 캠페인 화두는 ‘멘토’였다. 어떤 방식으로 도리토스만의 멘토를 내세워 힘들어하는 청춘에게 메시지를 보낼지 고민했다. 인생에서 가장 뜨겁고 열정적이어야 하는 시기, 그러나 오늘날의 청춘은 힘들고 피곤하다.
취업 걱정, 진로 고민을 거듭하며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간다. 하지만 이것이 진정 나를 위한 일인지 고민은 사라지질 않고, 의미 없는 일상에 오늘도 지쳐간다.

기운 빠진 청춘에게 스파크를 일으키기 위해 밝고 신나면서도 기존 광고와는 다른 무언가가 필요했다. 에너지 넘치는 청춘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것이 관건. ‘뮤직비디오’ 형식의 광고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는 거기서부터 출발했다. 음악 장르 중 젊고 경쾌한 분위기를 살릴 랩을 선택한 것도 같은 이유다. 청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들려줄 멘토로는 힙합 듀오 리쌍의 멤버이자 예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는 래퍼 개리가 선정되었다.
촬영이 시작된 4월의 스튜디오. 밖에서는 가랑비가 흩뿌렸지만 내부는 공연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처음 메인 모델로서 광고촬영을 하게 된 개리는 계속된 촬영으로 지쳤을 법한데도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 특유의 속사포 같은 랩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현장 분위기는 후끈후끈! 촬영이 끝난 뒤 스태프와 보조 출연자 모두 개리와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설 정도로 인기 만점이었다.
제법 놀 줄 아는 개리와 도리토스는 ‘진짜 청춘’이 뭔지를 가르쳐줬다. 절대 겁먹거나 쫄지 말고 거침없이 바삭하게 놀아보자! 뭔가 짜릿한 일, 에너지 넘치는 이벤트를 기대하는 청춘에게 전하는 메시지다. 힘들고 아파야만 청춘은 아니다.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끊임없이 부딪치는 것,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마저 씩씩하게 즐기는 에너지. 그게 바로 젊음이다.
청춘이여, 도리토스와 함께 오늘도
달려보자. 거침없이! 바삭하게!

1 도전하는 청춘의 모습을 담기 위한 도리토스만의 히든카드! 이번 촬영에는 익스트림 스포츠인 ‘점핑수트’ 전문 팀이 출연했다. 날랜 몸놀림으로 애크러배틱 묘기를 마음껏 펼치는 모습에 촬영장 곳곳에서 탄성이 쏟아졌다.

2 밤샘 촬영이 이어지는데도 열기가 뜨거웠던 현장. 그 열기의 중심에는 개리가 있었다. 진지한 래퍼의 모습에서 순식간에 친근한 형, 오빠로 변신하는 개리. 이번 광고에서는 그의 반전 매력이 200% 발휘되었다.

3 바삭하게 놀자, 도리토스! 보조 출연자 역시 청춘의 혈기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후끈 달아오른 현장 분위기를 즐기며 진정한 청춘의 모습을 표현한 출연자들. 각양각색의 표정과 매력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4 개리는 콘티상의 연기뿐 아니라 상황에 맞게 깨알 같은 애드리브도 선보였다. 진지해서 더 웃긴 남자, 그의 활약으로 촬영장 분위기는 한층 더 유쾌했다.

5 ‘래퍼’ 개리는 멋졌다. 그의 본모습, 힙합 듀오 리쌍의 개리로 변신해 내뿜는 카리스마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많은 카피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 라고 감탄한 순간이기도 하다.
Word by 문준기(크리에이티브솔루션1팀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