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정기총회 개최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3.04.10 10:01 조회 13930
한국광고협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3월 11일(월) 광고문화회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임원 개선 및 2012년도 결산, 2013년 예산 및 사업계획을 각각 의결했다. 신임임원으로는 김영모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장(문화일보 광고국장)과 남궁영훈 한국잡지협회 회장(CM미디어 대표)이 이사로 선임되었다.


<2013 뉴욕페스티벌> 참관단 모집
뉴욕페스티벌 한국대표부인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에서 오는 5월 1~2일 이틀간 뉴욕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되는 ‘2013 뉴욕페스티벌’의 참관단을 모집한다. ‘The New York Show’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조연설, 명예의 전당 작품 시사회, ‘건리포트’ 설립자인 도널드 건의 특별강연과 심사위원의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일정 : 4월 30일(화)~5월 6일(월), 4박 7일
•마감 : 4월 5일(금)
•문의 :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02-2144-0741, bsbong@koreacf.or.kr)


제일기획,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제일기획은 지난 3월 12일 연구소 견학프로그램인 오픈 랩(Open Lab) 컨셉트의 신입사원 입사식을 개최했다.
41명의 신입사원을 아이디어 발상전환 전문가로 포지셔닝한 이번 입사식에서는 실제 오픈 랩처럼 연구실 소개와 연구 성과보고 등이 진행됐는데, 신입사원들이 직접 제작한 연구실 소개영상과 입사식 준비과정을 담은 자작곡 등의 퍼포먼스로 신입사원의 패기를 보여줬다.


이노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기탁금 전달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지난 2월 4일 강남구청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민관공동협력사업인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3,000만 원의 기탁금을 전달했다.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탁금 전달식에는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와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참석했다. 안 대표는 전달식에 앞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것을 약속하고, 강남구를 시민들에게 공익성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명소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K플래닛 M&C부문, 인터랙티브 광고플랫폼 <매직월> 개발
SK플래닛 M&C부문은 지난 3월 18일 국내 영화관 최초로 CGV 영화관내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모션 인식 기반의 인터랙티브 광고 플랫폼인 'CGV매직월'을 선보였다. 기존 SK플래닛 M&C부문이 운영하던 터치 기반의 참여형 매체인 ‘CGV 클라우드’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CGV매직월’은 증강현실, 모션인식, 안면인식 시스템을 장착해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디지털 매체다.


한컴, <2013년 사회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발표
한컴은 ‘2013년 사회 라이프스타일 리포트’를 발표하고, 한국사회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기대하는 13개의 핵심키워드를 조합해 ‘창의적인 미래로의 문(Creative Doors)’으로 명명했다. Creative Doors는 △1인 10색의 시대(Colorful Identity) △은퇴 후의 멋진 인생(Ready to Remember) △경험하는 과정의 행복(Everlonged Happiness) △양보다 질이 중요한 삶(Authentic Quality of Life)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스리는 디지털시대(Taming A nalogue) △움직임의 용기와 희망(Inspire Action) △독립과 화합이 공존된 가족(Very Cool Family) △솔직하게 표현하는 당당함(Enjoy the Raw) △암울과 희망의 공존(DarkBlue) △혼자서 즐기는 여유(Only Myself) △재능 표출(Open your Talent) △잠재적 거장(Real Young) △소셜엔터테인먼트(Social Entertainment)를 의미한다. 본 보고서는 사회, 경제, 문화심리, 현상, 사건 등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는 STEEC(Society, Tendency, Economy, Event, Cultural Psychology)분석과 연간 약 9,000명의 소비자 정량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되었다.


비비디오코리아,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비비디오코리아는 지난 3월 6일 홈페이지(www.bbdo.co.kr)를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했다. 새로 제작된 홈페이지에는 성공 캠페인 및 국제광고제 수상소식과 세계 광고계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비비디오월드와이드의 다양한 보고서를 포함하고 있다.


그레이월드와이드코리아, 모스커뮤니케이션즈와 업무제휴
그레이월드와이드코리아는 헬스전문 홍보대행사 모스커뮤니케이션즈와 지난 2월 1일자로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클라이언트에게 브랜딩, 광고, 홍보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최상의 PR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 <광고인생활 40년 기념행사> 개최 外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는 홍성욱 회장(사진)의 ‘광고인생활 40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지난 2월 22일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고계 원로, 주요 광고회사 및 매체사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홍 회장의 광고생활 40년을 엮은 동영상 상영과 하바스 글로벌 회장의 기념축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한편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와 디지털 대행사인 크리젠투는 지난 3월 5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광고와 디지털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 공유와 광고주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닐슨코리아, <2013 닐슨 클라이언트 데이> 개최
닐슨코리아는 지난 3월 14일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 ‘스마트 패러다임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다’를 주제로 ‘2013 닐슨 클라이언트 데이’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닐슨코리아가 매년 초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시장 전망을 제시하는 고객사 초청 심포지엄으로, ‘닐슨 데이터로 트랜드를 읽다’, ‘크로스 플랫폼시대, 3 스크린에서 답을 얻다’, ‘새로운 방법론으로 새로운 소비자 인사이트를 발굴하다’, ‘시장 기회, 닐슨 솔루션으로 길을 찾다’ 등을 주제로 한 총 4개 세션의 세미나와 체험형 부스 등이 운영됐다.


한국광고PR실학회, <2013 동계콜로키움> 개최 外
한국광고PR실학회는 지난 2월 21일(목) 광고문화회관에서 광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연계 방안을 주제로 ‘2013 동계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한국광고협회와 실학회 회원들 간의 교육, 연구 등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과 광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KOSAC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옥외광고학회, <옥외광고산업 정책 세미나> 개최
한국옥외광고학회는 지난 3월 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옥외광고산업 진흥과 법령 개정에 관한 정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옥외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방향모색, 옥외광고 사업 수익금의 활용방안에 대한 토론,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개정 방향에 대한 연구 등이 논의됐다.


kobaco, 광고 음량 자동 제어 시스템 특허 취득 外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가 방송광고소재전송시스템(KODEX: KOBACO Data Express)의 방송광고 음량을 자동 제어하는 기술로 두 번째 신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본 기술이 모든 광고에 적용되면 시청자에게 최적 음량의 광고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kobaco는 지난 3월 4일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마케팅을 공동 지원하기로 하였다.


방통심의위, 지상파 3사 간접광고 자정 촉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3월 12일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의 심의책임자 회의를 열고 최근 심의규정 위반 사례가 늘고있는 간접광고의 ‘광고효과 제한’에 대해 심의방향과 주요 위반유형 등을 소개하고, 지상파 3사의 관심과 자정노력을 촉구했다.


[Global News]
<2013 Ad-tech> 개최
세계 최대의 디지털마케팅 컨퍼런스인 ‘Ad-tech 2013’이 2월 인도 뉴델리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본 행사는 글로벌 마케팅 사례와 최신 기술, 서비스 등 새로운 시대의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연중 개최되는 행사로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 등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뉴델리(2.20~22), 시드니(3.12~13), 샌프란시스코(4.9~10), 싱가폴(6.13~14), 멜버른 (7.17~18), 런던(9.11~12), 도쿄 (9.18~19), 방갈로르(9월 중), 뉴욕(11.6~7), 베이징(미정)에서 개최된다. 세부 장소, 일정, 전시 내용, 발표자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d-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아시아태평양 지부, <2012 에이전시 네트워크> 발표
캠페인 아시아태평양 지부는 2012년도의 에이전시 네트워크 수상자를 발표했다.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DDB Group Asia Pacific) △미디어 네트워크(PHD Asia Pacific) △디지털 네트워크 (Isobar Asia Pacific) △스페셜리스트 부문 (McCann Health) △에이전시 헤드 부문(Sean O'Brien, Carat Asia Pacific) △신사업 개발 부문(Laura Gordon, Omnicom Media Group) △플래너 부문(Andy Wilson, BBDO Asia Pacific)가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3월 20일 홍콩에서 개최되었다.


<2013 애드에이지 디지털 컨퍼런스> 개최外
미국 광고전문지 애드에이지가 개최하는 '제 7회 애드에이지 디지털 컨퍼런스'가 뉴욕 매트로폴리탄 파빌리온에서 4월 16~17일 이틀간 개최된다. 광고업계와 첨단기술이 만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구글 크리에이티브 랩의 Robert Wong CCO, 스타벅스의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부사장 Alexandra Wheeler, 블랙베리의 Frank Boulben CMO 등 마케팅 담당 인사들이 참가하여 발표를 진행한다. 본 행사에는 마케팅, 미디어 등 관련 전문가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events.adage.com/digital20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gitas와 LBi 합병으로 <DigitasLBi> 출범
프랑스의 글로벌 광고회사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은 디지타스(Digitas)와 디지털 에이전시인 LBi를 합병하고 ‘DigitasLBi’로 새롭게 출범했다. 이번 합병으로 LBi의 대표였던 Luke Taylor가 글로벌 CEO로서 DigitasLBi를 이끌게 됐다.


美 FTC, SNS 광고 규제 강화外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게재되는 단문 광고에도 통상적인 광고와 동일한 광고 규정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히며, 글에 ‘AD:’나 ‘sponsored’를 붙여 해당 글이 광고임을 알리도록 권고했다.


중국 온라인 광고비 4년 내 2,000억 위안 예측
세계광고연구센터(WARC: 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중국의 온라인 광고비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4년 안에 2,0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리서치 회사인 iResearch에 따르면 인터넷 광고비 지출은 전년 대비 46.8% 증가한 753억 위안을 기록했다. 또한 사용자와 광고주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인터넷 광고 수익은 2013년 1,024억 위안, 2016년까지 2,068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동정]
한국광고협회 승진인사
▲류연근 사무총장 직무대행
 
한국광고주협회 위원장단 선임
▲운영위원장 박정규(동서식품 부사장) ▲홍보위원장 노승만(삼성 전무) ▲광고위원장 권인태(CJ 부사장) ▲광고자율심의위원장 이만우(SK 전무) ▲대외협력위원장 공영운(현대자동차 전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최종천 PP협의회장 취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협의회는 지난 2월 28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최종천 협의회장을 선임했다. 최 회장은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 사회부장, 관리·광고·판매국장, 전무 등을 거쳐 현재 한국경제TV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임기는 2015년 2월까지다.

한국잡지협회, 제 40대 남궁영훈 회장 선임
한국잡지협회는 지난 2월 21일 제 5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남궁영훈 CM미디어 대표를 제4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뷰티전문잡지 월간에스테티카와 벨리시마를 발행하고 있는 남궁영훈 회장은 동국대 APP(Aesthetic&Produce beautiful hair Program for CEO)과정 주임교수 및 서경대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임기는 2015년 2월까지로 2년간 재임하게 된다.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임인규 회장 연임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는 지난 3월 8일 열린 2013년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에 임인규 회장 연임을 의결했다. 임 회장의 임기는 3년이다. 배석봉 사무국장은 상무로 승진발령했다.

한국PR협회, 정상국 회장 연임
한국PR협회는 지난 2월 28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정상국 회장(LG자문역)의 연임을 의결하고, 이길주 KT 문화재단 이사장과 이준일 중앙대 명예교수를 감사로 선임했다.
 
한국광고사진가협회, 김명규 제 14대 회장 선임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지난 2월 22일(금) 광고문화회관에서 제 26회 정기총회를 갖고 김명규 전임회장(사진)을 제 14대 회장으로 재추대했다. 김 회장은 2015년 2월까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총회에서는 부산지회 故 황성준 부산지회 고문, 최인호 대구지회 전지회장, 박제승 총무이사, 전남준 대외협력이사에게 공로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 되었다.
 
부산국제광고제, 최삼섭 부조직위원장 위촉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최삼섭 대원플러스건설 회장을 부조직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지난 3월 4일 부산시청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최 부조직위원장은 미진종합건설 부산지사장, 대원컨설팅 대표이사를 거쳐 2002년부터 대원플러스건설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캐러트 코리아 인사
▲정광미 이사
 
조선일보 인사
▲이사대우 AD본부장 김광현
 
중앙일보 광고사업본부 인사
▲뉴미디어부국장 김춘식 ▲광고부국장 김준현 ▲사업담당(신매체팀장 겸임) 이권재 ▲광고담당(광고데스크 겸임) 이용희 ▲광고개발팀장 마성호
한국광고협회 ·  2013 뉴욕페스티벌 ·  제일기획 ·  이노션 ·  SK플래닛 M&C부문 ·  한컴 ·  비비디오코리아 ·  그레이월드코리아 ·  하바스월드코리아 ·  닐슨코리아 ·  한국광고PR실학회 ·  한국옥외광고학회 ·  kobaco ·  방통심의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Media Insight 1] TV 장르 헤게모니는 이동 중
필자의 어린 시절인 지금으로부터 30여 년 전, 당시 국민들 대다수의 문화적 행복권 추구에 절대적인 조건 중 하나는 단연 ‘지상파TV 본방 사수’였다. 정해진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보는 그 프로그램을 나도 시청했느냐의 여부는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타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필수 조건이었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줄 아는 문화 시민의 대열에 낄 수 있느냐 마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였다. 필자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낸 20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고고한 메인스트림에 날리는 서브컬처의 통쾌한 펀치! ? QWER에 영향을 준 캐릭터들
    걸밴드 QWER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QWER의 미니 1집 앨범 수록곡 <고민중독>은 음악방송 출연 없이 1위 후보에 올랐을뿐더러, 발매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멜론 차트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WER의 위아래로 하이브, 카카오엔터, SM과 같은 대형자본이 제작한 노래들만 있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QWER의 인기를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아래 영상)도 있습니다. 저는 그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불확실성의 시대, 달라지는 소비 패턴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4 여행가는 달_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
    글 황지영 /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UNCG) 마케팅 전공 교수. 저서 <리테일의 미래> <리:스토어> <잘파가 온다> 외.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우리가 마주하는 지금의 상황은 미중 갈등, 이스라엘 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불확실성의 시대, 달라지는 소비 패턴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4 여행가는 달_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
    글 황지영 /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UNCG) 마케팅 전공 교수. 저서 <리테일의 미래> <리:스토어> <잘파가 온다> 외.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우리가 마주하는 지금의 상황은 미중 갈등, 이스라엘 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불확실성의 시대, 달라지는 소비 패턴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4 여행가는 달_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
    글 황지영 /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UNCG) 마케팅 전공 교수. 저서 <리테일의 미래> <리:스토어> <잘파가 온다> 외.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우리가 마주하는 지금의 상황은 미중 갈등, 이스라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