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캐피탈 내게론, 인생이 바뀌는 현대판 심청이 소재로 새로운 광고 선보여
대우캐피탈의 신용대출상품 ‘내게론’(Naege-loan)의 신규 캠페인 ‘심청이’ 편에서 현대판 심청이가 소개되고 있다. 대우캐피탈이 전하는 현대판 심청이는 공양미 삼백석이 없어 바다에 몸을 던져야 하는 고전 속의 심청이 인생이 아닌, 신용대출상품 내게론을 통해 심청이의 인생이 극반전되는 결말을 보여준다. 보통 누구에게나 대출이 꼭 필요한 순간이 있지만, 어렵고 하기 싫고 눈치가 보이는, 그야말로 친한 친구나 사람들에게도 대출했다는 말을 하기가 버거운 게 현실이다. 실제로 2007년 4월 금융감독원의 ‘사금융 이용자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출 사실에 대해 가족이나 친지, 친구에게 알리지 않겠다고 대답한 사람이 응답자 전체의 52%나 차지했다. " />

[대우캐피탈] 심청이에게 내게론이 있었다면 인생은 달라졌을 겁니다
기사입력 2007.10.30 10:49 조회 9806



대우캐피탈의 신용대출상품 ‘내게론’(Naege-loan)의 신규 캠페인 ‘심청이’ 편에서 현대판 심청이가 소개되고 있다.
대우캐피탈이 전하는 현대판 심청이는 공양미 삼백석이 없어 바다에 몸을 던져야 하는 고전 속의 심청이 인생이 아닌, 신용대출상품 내게론을 통해 심청이의 인생이 극반전되는 결말을 보여준다.

보통 누구에게나 대출이 꼭 필요한 순간이 있지만, 어렵고 하기 싫고 눈치가 보이는, 그야말로 친한 친구나 사람들에게도 대출했다는 말을 하기가 버거운 게 현실이다.  실제로 2007년 4월 금융감독원의 ‘사금융 이용자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출 사실에 대해 가족이나 친지, 친구에게 알리지 않겠다고 대답한 사람이 응답자 전체의 52%나 차지했다.

이번 광고는 최근 대출도 미래를 향한 투자의 개념이 더해지고 있는 점을 적극 반영하여, 대출을 할 때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심리적 부담감과 상실감을 고전소설 심청전의 이야기를 통해 유머와 반전의 광고기법으로 전달하고 있다. 즉, 위트 있는 상황에서의 돈 이야기를 통해서 대우캐피탈의 ‘내게론’ 이미지를 즐겁고 당당한 금융, 즉 돈과 대출자의 상하관계가 아닌 대등관계를 만들어 즐겁고 유쾌한 대출의 이미지를 대우캐피탈의 이미지로 만들기 위한 전략이다.

또한, “돈 이야기는 대우캐피탈에서 합시다” 라는 슬로건 아래 선보이는 이번 ‘심청이’ 광고는 수많은 신용대출상품의 광고 홍수 속에서 ‘돈’ 하면 가장 떠오르는 대표 브랜드로 대우캐피탈 내게론을 인식시키기 위해 직접적인 ‘돈 이야기’라는 메시지를 활용했다.  대대우캐피탈 관계자는 “대우캐피탈의 ‘내게론’은 연이율7%~39.9%의 금리와 담보, 보증 없이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이다”라고 말하고,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최저 연 7%대 금리의 사업자대출상품 내게모기지론도 현재 선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호주 케언즈에서 촬영된 이번 광고는 제작의 규모와 스케일 면에서 ‘블록버스터’ 촬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심청이의 요트장면, 수영장면, 옛날 배 장면을 찍기 위해 바다와 바닷속, 육지 등 모든 장소에서 촬영이 이뤄졌으며, 수중 HD 카메라 등 3개의 촬영 전문 카메라가 동원되었다. 대게 보통 광고 촬영 시 1개의 카메라만 동원되는 것에 비해선 꽤 많은 장비다. 또한, 촬영에 활용된 요트는 미화 500만불 이상의 값비싼 요트로, 촬영 스텝들이 요트에 오를 때 신발자국이라도 남을세라 모두 맨발로 올라야 하는 비싼 몸이었다.

심청이의 옛날 배는 실제 사진을 보고 제작된 배로 너무나 실제처럼 재현이 돼 현지에서 예술적 소장가치를 인정하고 보관하기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번 광고의 촬영 감독은 롭 헌터(Rob Hunter)로 제 56회(2003년) 깐느 광고제에서 조니워커 광고로 금사자상(Golden Lion)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영화 ‘피아노’를 촬영하기도 한 유명 감독이다. 보통 헌터 감독에게 촬영을 의뢰할 때는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기다림이 보통인데, 촬영 의뢰 중 헌터 감독의 스케줄 펑크로 운 좋게 이번 광고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그야말로 광고 내용처럼 촬영 준비도 극반전을 이룬 셈이다.

이번 광고의 심청이 역은 탤런트 박다안씨(25세)로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과 ‘내사랑 못난이’에서 뛰어난 감정연기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한창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신인 배우이다.

 

 

 

 

보도자료 문의: 웰콤 PR팀 김영숙 차장(6363-4615 / 010-8449-3746)
웰콤 PR팀 박은정 대리(6363-4660 / 016-239-7025)
 

대우캐피탈 ·  광고뒷이야기 ·  내게론 ·  신용대출상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