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일본 진출 3년 6개월 만에 100호 홈런을 쏘아 올린 국민타자 이승엽의 컨디션 회복에는 숙취해소 음료 CJ 컨디션이 혁혁한 공을 세웠다.새롭게 전파를 타고 있는 CJ 컨디션 파워 새 광고 모델로 이승엽이 영입되었는데 브랜드 이름에 힘을 얻은 것인지, 새 광고 집행에 맞춰 고대하던 100호 홈런이 터진 것이다.이번 새 광고에서 이승엽은 TV를 통해 보여진 운동복 차림이 아닌 깔끔한 수트를 차려 입고 등장한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한 이승엽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운동선수가 아닌 직장인 패션을 선보인 것. 신제품 컨디션 파워 광고는 기존의 재미와 추억, 웃음 위주로 풀어 냈던 컨셉트를 과감히 버렸다'/> 이승엽, 역시 '컨디션'관리의 King
얼마 전 일본 진출 3년 6개월 만에 100호 홈런을 쏘아 올린 국민타자 이승엽의 컨디션 회복에는 숙취해소 음료 CJ 컨디션이 혁혁한 공을 세웠다.새롭게 전파를 타고 있는 CJ 컨디션 파워 새 광고 모델로 이승엽이 영입되었는데 브랜드 이름에 힘을 얻은 것인지, 새 광고 집행에 맞춰 고대하던 100호 홈런이 터진 것이다.이번 새 광고에서 이승엽은 TV를 통해 보여진 운동복 차림이 아닌 깔끔한 수트를 차려 입고 등장한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한 이승엽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운동선수가 아닌 직장인 패션을 선보인 것. 신제품 컨디션 파워 광고는 기존의 재미와 추억, 웃음 위주로 풀어 냈던 컨셉트를 과감히 버렸다" />

[컨디션] 국민타자 이승엽, 컨디션 광고 찍고 컨디션 회복?
기사입력 2007.07.16 10:27 조회 4360




얼마 전 일본 진출 3년 6개월 만에 100호 홈런을 쏘아 올린 국민타자 이승엽의 컨디션 회복에는 숙취해소 음료 CJ 컨디션이 혁혁한 공을 세웠다.새롭게 전파를 타고 있는 CJ 컨디션 파워 새 광고 모델로 이승엽이 영입되었는데 브랜드 이름에 힘을 얻은 것인지, 새 광고 집행에 맞춰 고대하던 100호 홈런이 터진 것이다.





이번 새 광고에서 이승엽은 TV를 통해 보여진 운동복 차림이 아닌 깔끔한 수트를 차려 입고 등장한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한 이승엽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운동선수가 아닌 직장인 패션을 선보인 것. 신제품 컨디션 파워 광고는 기존의 재미와 추억, 웃음 위주로 풀어 냈던 컨셉트를 과감히 버렸다. 숙취 해소 및 간 기능 보호 효과가 한층 강화된 새 제품 출시와 함께 강인하고 철저한 자기 관리를 위해선 컨디션 파워가 필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국민타자 이승엽을 모델로 택했다. 그래서인지 광고 속 배경이나 이승엽의 모습은 진지하고 엄숙하다. 피나는 훈련으로 일본에서도 인정 받고 있는 이승엽이기에 힘들고 고된 술자리에서 지친 몸을 보호하는 제품 특성을 표현해 내는데도 무리 없이 잘 맞아 떨어진다.





깊이감 있는 조명은 신비감 마저 자아내는 가운데, ’컨디션 파워’를 들고 있는 이승엽은 또 하나의 경기 ’접대와 회식’에서도, ’철저한 자기관리는 나의 경쟁력,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라는 다소 비장한 카피에 맞춰 고급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더불어 ’컨디션 파워’의 기가 느껴지는 파워 배팅컷도 광고를 보는 소비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이번 광고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평소 그의 좌우명이 ’최선을 다한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라는 것과 마찬가지로, ’컨디션’ 관리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한다는 광고 내용을 표현하기엔 이승엽을 모델로 기용한 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다. 





’컨디션’이라는 제품의 컨셉트처럼 그의 깔끔하고 완벽한 컨디션이 얼굴 표정은 물론, 몸 동작 하나하나에서 묻어 나오는 것이 이번 CF의 관건이었다. 전날 경기를 마친 후 진행된 촬영이라 은연중에 피로한 모습을 보이진 않을까 걱정했던 제작진은 말쑥하게 차려 입은 그의 촬영장 등장에 ’역시 컨디션 관리의 킹(King)!’을 연발하며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장에서 이승엽은 은근한 목소리로 ’저도 한국에서는 술자리에 갈 때 컨디션 꼭 챙겼었는데...’라며 자신이 출연한 컨디션 파워 CF가 잘 되기를 바라기도 했다는 후문. 그의 홈런왕다운 여유를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 문의 : 제일기획 광고5팀 김준환 대리 (☎3780-2714)
홍보팀 이창현 대리 (☎3780-2222)


2006-07-06
제일기획

국민타자 이승엽 ·  컨디션 광고 찍고 컨디션 회복? ·  컨디션 ·  컨디션 파워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