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6M의 나무, 흐르는 시냇물…'이~안'이 세트라고? - IAAN
기사입력 2004.04.07 09:23 조회 8185



높이 6M의 나무, 흐르는 시냇물…
’’이~안’’이 세트라고??



세트 제작비만 2억, 거대한 숲을 만들어낸 초대형 블록버스터 광고 등장! 


 

가공된 거대한 숲 세트를 제작하는 데만 보름이 걸리고, 세트 제작하는 데만 2억의 예산이 쓰인 초대형 블록버스터 광고가 등장했다. 김희선을 모델로 한 대우자동차판매/건설부문 ’’이안’’ 아파트 2차 TV-CM이다.
 

이 한 편의 광고를 위해 거대한 규모의 ’’숲’’이 만들어졌다. 숲의 깊이감을 위해 나무는 근경, 중경, 원경의 3단계로 설치되었고, 진짜 나무로 착각할 정도로 섬세하게 제작된 키 큰 나무들이 빼곡하게 심어졌다. 숲을 가로질러 흐르는 시냇물은 초대형 양수기를 설치해 100m의 호스를 뽑아서 계속 돌려서 연출했다. 인공 시내에는 물고기 수 십 마리를 풀어 놓기까지 했으니 보기에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의 모습이었고, 어마어마한 숲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였다.
 

아파트도 이~안처럼 울창한 숲을 거닐고 있는 김희선. 햇살이 우거진 나무들 사이로 쏟아지고, 푸른 나무와 맑은 냇가의 자연이 사람과 어우러진다. 이른 아침의 맑은 공기를 느끼고, 냇가와 나무에 둘러싸여 귀여운 강아지와 장난스럽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숲 속이 마치 집 안인 것처럼 느껴지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모습이다.
 

숲의 한 쪽에는 소파와 실내 가구 들이 있다. 화면이 전체를 비추자 마치 거대한 숲이 아파트 내부에 들어와 있는 듯한 장면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멘트 ’’아파트도 이 안처럼 살고 싶어요, 사는 게 "이안"처럼’’ 이번 TV-CM이 보여주려 한 것은 ’’이안’’에 사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다. 다른 아파트 광고와 달리 대우자판건설의 ’’이안’’ 아파트는 내부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편리한 아파트의 기능 때문에 아파트를 선호하면서도, 자연 속에 있을 때 느끼는 편안한 안식처를 꿈꾸는 사람들의 심리를 포착해’’이안이 다른 아파트’’임을 그려내고자 애썼다.
 

촬영 에피소드

최근 들어 영화와 광고의 결합이 많아졌다 했더니, 이제는 세트장 규모에서도 영화와 광고가 맞먹게 되는 걸까? 이번 촬영을 위해 제작진은 국내의 모든 CF 세트장을 헤맸다. 하지만 ’’이안’’ TV-CM 세트의 규모가 워낙 방대해 끝내 내린 결론은 CF 촬영 세트장에서는 도저히 소화해낼 수 없다는 것이었고, 결국 최종 낙점을 받은 곳이 일산의 한 영화 촬영 세트장(Art Service)이었다.
 

촬영 세트 라기 보다는 거대한 자연에 가깝게 제작된 방대한 규모에 촬영장에 도착한 모든 제작진은 기가 눌릴 정도였다고. 실제로 숲속에 와 있는 착각이 들 정도였는데, 나무 제작에만 1억이 들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실제에 가깝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초대형 세트였지만, 난방 만큼은 첨단이 아니었는지 고장으로 인해 2월 혹한에 추위에 떨며 촬영을 진행했다. 게다가 워낙 세트가 커서 외부와 통하는 문까지 열어 놓은 채 촬영을 해야 했다. 스텝들이야 두터운 옷으로 무장을 했지만, 문제는 모델 김희선 씨의 의상이 소매 없는 얇은 원피스였다는 것.
 

짬짬이 담요에 몸을 맡겨 추위에 떨던 김희선은 카메라가 돌아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 너무도 발랄하고 행복한 연기를 보여주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쁘다고 좋아라 하던 제작진이 그녀의 연기를 보고 ’’역시 프로다, 무서울 정도’’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이번 TV-CM에서 김희선씨의 파트너는 하얗고 조그만 강아지인데, 낯선 사람들이 많은 탓에 강아지는 촬영장 구석구석으로 도망 다녀 스텝들을 애먹이기도 했다.



<광고주 : 대우 자동차 판매/건설,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담당 코래드 PR팀 허지연
☎ 02-2193-8053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iaan ·  이안 ·  김희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