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의 흔적을 찾아라 - 윈저12
기사입력 2004.01.05 04:14 조회 5747



유혹의 흔적을 찾아라


- ''Cool''해진 윈저, 젊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 강화를 통한 자신감 표현
- ''은밀한 유혹'', 위스키 소비자의 기대심리 반영한 일관된
크리에이티브 컨셉 돋보여
- 360도 전방위 마케팅 전략 선보일 계획
   

"유혹은, 흔적으로 남는다"는 다소 도발적인 강렬한 카피의 윈저12 광고가 올 연말 광고 시장의 체온을 높이고 있다. 여성의 신체 부위에 윈저병 모양의 지문을 남기며 ''유혹은 지워지지 않는 흔적''이라고 했던 윈저12의 03년 버전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며 많은 상상력을 유발시키고 있는 것. ''푸른 도발을 띤 배경을 뒤로 빛으로 하이라이트된 윈저12의 병 모양이 여자의 가냘픈 목 부위를 스쳐 지나가며 흔적을 남긴다'' - 는 것이 이번 광고의 내용. 

 


기존의 위스키 광고가 보통 전통이나 품격의 고급스러움, 맛 혹은 숙성년도 같은 제품의 속성을 강조 하는 것이었다면 윈저12 광고는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은밀한 유혹''이라는 컨셉 하에 여성의 신체에 윈저 12의 병 모양이 연상되는 옷이나 지문 등의 장치를 통해 다음 광고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소비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어 온 것.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key는 ''감추면 더 보고 싶은'' 심리를 이용, 윈저12 제품을 은밀하게 숨김으로써 소비자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소비자 역시 은밀함을 즐기는 가운데 윈저12의 병모양을 감출수록 ''다음은 어디일까?''라는 소비자의 기대감과 호기심, 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높아졌다. 하지만 이번 광고에서는 ''감추기 기법’이라는 말이 유행될 정도로 제품을 ''숨기는’에 주력했던 이전 캠페인들과는 달리 윈저 12 병모양을 과감하게 노출(?)시켰다.

젊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 강화를 통한 윈저 12의 자신감 표현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윈저12를 젊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 자신있게 보여주기 위해 젊음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푸른색''을 컬러 코드와 금빛으로 세련되게 하이라이트된 윈저 병 모양의 일러스트로, 인식의 벽을 허물어뜨리자는 기획 의도대로 요즘 흔히 통하는 ''쿨''하다는 평을 덤으로 얻고 있다. 모델 또한 글래머 보다는 날씬한 모델을 기용해서 젊고 세련된 분위기를 살렸다. 윈저12만의 섹슈얼한 크리에이티브 코드 또한 일관성있게 유지했다. 여자의 가느다랗고 긴 목 부위에 윈저12의 흔적을 새겨 넣은 것.

하지만 이번 광고에서도 윈저 광고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의 얼굴 모습이나 표정은 보일 듯 말 듯 절묘하게 처리했다. 이 또한 위스키라는 음용 상황과 소비자들의 기대심리가 반영된 은밀한 장치다. 대체로 소주나 맥주 등의 대중주라 일컫는 주류는 보통 친구나 회사동료 등 지인들과 어울리며 즐기는 것이라면 위스키는 무언가의 기대심리를 주는 술 이상의 의미가 있음을 감안, 무명의 외국 모델을 기용, 얼굴도 보일 듯 말 듯 처리해서 신비스러움과 은밀한 상상력을 배가시킨다.


360°를 커버하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재개

윈저 12는 인쇄광고와 동일한 컨셉으로 택시 쉘터 광고, 버스 외부 광고, 동영상 광고,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서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 윈저 12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가겠다는 전략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서 신문, 잡지 등 인쇄 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윈저12의 브랜드 캐릭터를 매체의 특성에 맞게 역동적으로 표현한 “별도의 버전” 또한 준비해 놓고 있다.

 


<<광고주 : 디아지오코리아,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남지연 팀장 / 장성아 차장☎ 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윈저12 ·  윈저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