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의 '안전한 차' 주장 - GM대우
기사입력 2003.11.28 01:24 조회 4909


아기들의 ’’안전한 차’’ 주장

GM 대우 안전캠페인 광고에 수백명의 아기모델 등장

 ’’안전한 차’’ 호소하는 천연덕스러운 연기 펼쳐

GM Worldwide 광고를 한국 실정과 GM 대우 상황에 맞춰 제작 

 

 

 


아기들이 정말 많이 나오네!!

귀엽고 깜찍한 아기들이 모여있다. 예쁜 아기 선발 컨테스트라도 하는 걸까. 답은 물론 NO! 광고는 언제나 진부한 스토리를 거부한다. 큰 회의실에 모인 몇 백 명은 되어 보이는 아기들은 ‘우리 차에는 우리를 지켜줄 모든 게 있어야 한다’며 자신들의 안전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고 있다. 차가 쉽게 서고 피할 수 있으려면 ABS는 기본이고, 엄마도 아빠만큼 소중하니 동반석 에어백이 있어야 하고, 안정감이 중요하니 넓은 타이어가 좋으며, 충격완화 안전벨트, 핸즈프리까지 주장하자 객석의 아기들로부터 환호성이 이어진다. 아기 본연(?)의 모습을 잃지 않은 귀여운 몸짓과 표정이지만, 흡사 어른들의 회의를 방불케 하는 진지함이 엿보인다.
 


안전을 생각하는 GM대우

 ’’안전’’을 주제로 한 광고들은 대개 부정적 결과를 직.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위협소구 방식이나 ’’지켜주고, 보살펴준다는’’ 혜택을 나열하는 형식이 많았다. 그런 면에서 GM대우의 이번 광고는 눈에 띈다. 사실 이번 GM대우의 안전캠페인 광고는 GM의 Worldwide 광고를 아시아 판으로 새로 만든 것이다. 이 광고는 수많은 아기들이 모여 자신들이 원하는 차의 조건을 논하다가 그러한 이상적인 차는 바로 GM 임을 알리는 광고. 안전이라는 다소 무겁거나 너무 진지해질 수 있는 소재를 소비자가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풀어내고자 했던 GM대우는 GM 광고를 한국 실정과 현재 GM대우의 상황에 맞춰 새로 만들었다. 동일한 소재와 내용을 ‘안전’이라는 주제에 맞추어 재구성하여 유머러스하면서도 공익적인 광고의 느낌을 주는 동시에 ’’GM대우 = 안전한 차’’로 포지셔닝하는 캠페인의 일환이 된 것이다. 광고 이외에도, GM대우는 안전벨트 착용을 유도하고 아기들의 안전을 위한 어린이용 안전시트 장착 및 사용을 권장하고 고객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의식 제고 및 사고 예방의 차원에서 안전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는 차량에 안전장치를 장착한 다이아몬드 시리즈의 출시와 함께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거듭나겠다는 GM대우의 의지가 담겨있다.
 

아기 모델, 초특급 대우?!

실제로 이번 촬영을 위해서 무려 1,000여명의 아기들을 오디션하고 150여 명을 선발하였다. 실제 촬영 일수도 10일 이상이 걸린 어려운 촬영이었다. 국내에서 아기들이 이처럼 많이 등장한 광고는 거의 없었다. 아기들의 안전을 위해서 간호사와 앰블란스가 촬영 기간 내내 혹시 있을지 모를 사고에 대비하였다. 아기들의 특성상 오랫동안 촬영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옆의 스튜디오를 개조해서 아기들이 잘 수 있는 침대와 놀이방을 만들고, 보모들을 두어 쉽게 지칠 수 있는 아기들에게 충분한 휴식을 줄 수 있었다. 특히 아기들을 모으고 찍는 과정에서 한 아기가 울면 모든 아기가 한꺼번에 울음을 터뜨려 제작진이 많은 애를 먹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아기들의 자연스러운 표정과 몸짓을 담기 위해 촬영기간 내내 3대의 카메라를 동원하며 정면, 좌, 우에서 촬영을 하여 OK 컷을 위해서 보통 CF촬영에 들어가는 필름의 4 ~ 5배가 들어갔다.

 

 





<광고주 : GM대우,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코래드PR팀 박종선국장, 허지연
☎ 02-2193-8065/02-2193-8053
GM DAEWOO 홍보실02-755-4043~4, 4048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GM대우 ·  대우 ·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