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헤모큐 '이다도시'편
기사입력 2000.09.09 09:38 조회 14204

EQ냐 IQ냐…결국 정답은 헤모큐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으로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가 된 1인 3역의 이다도시


최근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각각 IQ, EQ를 대표되는 역사 속의 두 인물인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를 등장시킨 광고가 있어 화제다.
''IQ, EQ, 헤모큐''로 널리 알려진 대웅제약의 빈혈치료제 신규 TV-CM이 바로 그것이다.
 

헤모큐임산부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아인슈타인(이다도시扮)이 IQ의 중요성을 얘기하자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틈 사이로 EQ가 중요하다며 등장한 모짜르트(이다도시 扮)…이들이 각자 IQ와 EQ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설전을 벌이는 가운데 이다도시가 등장해, IQ, EQ와 더불어 아기와 산모의건강을 위해서 헤모큐를 권한다.
 

이번 TV-CM에서는 주고객층인 임산부들의 최대 관심사라고 할 수 있는 아기의 지능과 감성 발달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철저하게 소비자의 마인드를 지향하고 있는 마케팅 측면의 전략 의도가 돋보이기도 한다.
 

제작사인 LG애드 측은 이미 제품의 론칭광고시 개성 있는 이미지를 심어주었던 이다도시를 다시 재기용하고, IQ를 대표하는 아인슈타인과 EQ를 대표하는 모짜르트로 분장한 1인 3역의 이다도시를 완성도 높은 컴퓨터 합성 작업에 의해 한 화면에 동시에 등장시키는 차별화된 표현기법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헤모큐의 신규 TV-CM은 무엇보다 그 동안의 제약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도의 컴퓨터 합성기술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광고업계의 나날이 발전되는 표현 기술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다. 불과 수 년 전만 해도 외국의 유명한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배경 속에 인물을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컴퓨터 합성 기술을 이제 국내에서도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제약광고의 성공사례로 뽑히는 헤모큐 런칭 광고에 이어 다시 모델로 등장하는 이다도시는 변함없는 익살과 유머, 그리고 독특한 연기로 CF 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주도했다. 특히 1인 3역을 소화하게 됨에 따라 3배로 늘어난 촬영량과 분장을 계속 바꾸어야 하는 고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자세로 촬영에 임해 제작진들과 광고주로부터 변함없는 신뢰와 광고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대웅제약의 광고팀에서는 ''IQ, EQ, 헤모큐'' 라는 일관된 슬로건을 바탕으로 그동안 축적되어온 헤모큐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 하에, 첨단 컴퓨터 그래픽에 의한 특수효과와 의상, 소품 하나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기존 제약광고와는 차별화 된 완성도 높은 표현을 시도했다고 제작의도를 밝히고 있으며,이번 TV-CM를 통해 의약분업 등 마케팅 환경의 급변에 따라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제약시장에서 헤모큐가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료제공 : LG애드 기획 1팀 담당AE 한상철 (☎ 3777-2189), 대웅제약 광고팀 과장 강승구 (☎ 550-8405)
LG애드 PR2팀 류효일 T) 3777-2543

이다도시 ·  헤모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스튜디오좋 ‘롯데리아 떼리앙’ 캠페인 글 한상진 AE | 스튜디오좋 문을 열고 들어가 주문하기 위해 서있는 나를 반기는 것이 미소띤 직원이 아니라 ‘매장’ ‘포장’을 띄우고 있는 키오스크가 대부분인 요즘. 나에게 미소를 날려주고, 나를 미소 짓게 하는, 세상 무해하고 하찮은 존재 떼리앙이 찾아왔다. 최근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웅제약 헤모큐 '이다도시'편
EQ냐 IQ냐…결국 정답은 헤모큐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으로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가 된 1인 3역의 이다도시 최근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각각 IQ, EQ를 대표되는 역사 속의 두 인물인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를 등장시킨 광고가 있어 화제다. ''IQ, EQ, 헤모큐''로 널리 알려진 대웅제약의 빈혈치료제 신규 TV-CM이 바로 그것이다. 임산부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아인슈타인(이다도시扮)이 IQ의 중요성을 얘기하자 사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스튜디오좋 ‘롯데리아 떼리앙’ 캠페인 글 한상진 AE | 스튜디오좋 문을 열고 들어가 주문하기 위해 서있는 나를 반기는 것이 미소띤 직원이 아니라 ‘매장’ ‘포장’을 띄우고 있는 키오스크가 대부분인 요즘. 나에게 미소를 날려주고, 나를 미소 짓게 하는, 세상 무해하고 하찮은 존재 떼리앙이 찾아왔다. 최근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웅제약 헤모큐 '이다도시'편
EQ냐 IQ냐…결국 정답은 헤모큐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으로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가 된 1인 3역의 이다도시 최근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각각 IQ, EQ를 대표되는 역사 속의 두 인물인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를 등장시킨 광고가 있어 화제다. ''IQ, EQ, 헤모큐''로 널리 알려진 대웅제약의 빈혈치료제 신규 TV-CM이 바로 그것이다. 임산부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아인슈타인(이다도시扮)이 IQ의 중요성을 얘기하자 사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귀엽고 하찮은 매력 ‘떼리앙’ 스튜디오좋 ‘롯데리아 떼리앙’ 캠페인 글 한상진 AE | 스튜디오좋 문을 열고 들어가 주문하기 위해 서있는 나를 반기는 것이 미소띤 직원이 아니라 ‘매장’ ‘포장’을 띄우고 있는 키오스크가 대부분인 요즘. 나에게 미소를 날려주고, 나를 미소 짓게 하는, 세상 무해하고 하찮은 존재 떼리앙이 찾아왔다. 최근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웅제약 헤모큐 '이다도시'편
EQ냐 IQ냐…결국 정답은 헤모큐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으로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가 된 1인 3역의 이다도시 최근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각각 IQ, EQ를 대표되는 역사 속의 두 인물인 아인슈타인과 모짜르트를 등장시킨 광고가 있어 화제다. ''IQ, EQ, 헤모큐''로 널리 알려진 대웅제약의 빈혈치료제 신규 TV-CM이 바로 그것이다. 임산부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아인슈타인(이다도시扮)이 IQ의 중요성을 얘기하자 사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