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와 함께하는 Green Sharing 자선상품 디자인 공모전(~9.15)
기사입력 2010.09.08 01:25 조회 5397





GS와 함께하는 나눔프로젝트 
<Green Sharing> 자선상품 디자인 공모전

월드비전은 GS그룹과 함께 착한 소비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나눔프로젝트 <Green Sharing> 사업을 시행합니다. 동 프로젝트에서 제작·판매되는 상품의 수익금 전액은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치유 및 예방사업에 사용됩니다. 아름다운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자선상품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주최
  
월드비전, GS그룹 7개사 (GS건설, GS칼텍스, GS SHOP, GS리테일, GS EPS, GS스포츠, 남촌재단)

■ 공모주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자선상품 디자인 

■ 공모 부문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 디자인 (인테리어 용품, 문구용품, 가정용 기구 등 생활소품) 

■ 나눔프로젝트 자선상품 디자인 가이드 라인

- 심사기준 : 나눔과 성장의 정신 구현(30%), 독창성 및 창의성(20%), 상품화 가능성(20%), 친환경성(15%), 실용성(15%)
- 2개월 이내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한 제품
- 제작시 생산단가가 1만원을 넘지 않는 제품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0년 9월 9일(목) ~ 2010년 9월 15일(수) 18시까지 
- 수상작 발표 : 2010년 9월 29일(수) 공모전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1차 심사 통과자는 9월 17일 이후 개별 통보 예정)

■ 응모자격

- 만 18세 이상 누구나 (단독 또는 공동 출품 가능. 단, 팀 참가인원 4인 이하)
- 1인(1팀) 당 2작품까지 제출 가능

■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1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② 작품파일 : ‘전체 이미지(2D 또는 3D 렌더링)+ 세부이미지 + 컨셉설명’이 들어간 JPG파일

■ 파일 크기 

-  A1 사이즈 / 포토샵을 이용하는 참가자는 해상도 300dpi 이상 / 파일 용량 5MB 이내
- 파일명은 본인 이름 및 작품명 기재 (예 : 이름_작품명.JPG / 팀으로 참가할 경우 팀원 대표의 이름으로 작성하고 참가신청서에 전체 팀원 이름 기재)

■ 2개 이상 작품 제출시 별도 참가 신청해야 함

■ 1차 심사 통과자는 수정 가능한 데이터 형태의 원본파일 및 보드를 준비해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에 참여해야 함 

■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www.worldvision.or.kr)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웹하드로 접수
-  웹하드(
www.webhard.co.kr) 접속 
(ID : GREENSHARING / PW : GREENSHARING) (ID, PW는 대문자로 표기) → 올리기 전용  → ‘참가자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로 개인폴더 생성(폴더명 예: 홍길동_870101) 후, 참가신청서 및 작품파일 업로드 (비밀번호 설정 요망) 

■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 상금  300만원 및 상장
- 최우수상 1명(팀) : 상금 200만원 및 상장
- 우수상 2명(팀) : 상금 각 100만원 및 상장 
- 장려상 3명(팀) : 상금 각 30만원 및 상장 

■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월드비전과 GS그룹 명의의 상장이 수여됨

■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 응모 작품 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입상특전

- 수상작은 상품화될 수 있으며 상품화될 시에는 패키지 또는 상품에 디자이너 명시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시 전시기회 제공

■ 문의처

- 이메일 :
greensharing@worldvision.or.kr

■ 유의사항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특허권 등 일체의 권리는 주최 측에 귀속됨
- 이미 공개된 작품이거나 제작사 등에 이미 매도되었거나 표절, 모방 사실이 밝혀질 경우 입상은 취소되며, 표절 및 저작권 시비로 인한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접수된 작품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수상작은 일부 수정하거나 보완하여 사용될 수 있음
 

GS와 함께하는 Green Sharing 자선상품 디자인 공모전 ·  광고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17 소비 트렌드 -가성비, 나를 위한, 경험, 미니멀, 착한 소비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살림살이 역시 빡빡해졌습니다. 저축은커녕 소비할 수 있는 돈도 없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를 보면, 2004년부터 2016년까지 가구당 월평균 소득 증가율은 점점 감소해 2016년엔 0.6%에 불과했습니다. 1% 이하로 떨어진 것은 1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소득은 줄어들었지만 쓸 곳은 여전히 많다는 점입니다. 아마 많은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