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 & 편지 / 조지혜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608










서명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 & 편지

저자 : 조지혜

출판사 : 시대의창

출판일 : 2003년 10월

페이지수 : 608

ISBN : 898922960X

진실하고 감동적인 편지 한 통으로 고객의 닫힌 마음을 열고, 정성 들인 DM 한 통으로 얼어 붙은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고객을 위한 감동 마케팅, DM과 편지를 활용하라. 이 책은 DM의 종류별 작성 요령 및 효과적인 활용 사례, 주제별·상황별로 구분한 다양하고도 풍부한 사례를 수록하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요긴하게 뽑아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 : 조지혜성신여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숭실대 여성경영자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한국판매연구소 실장으로 연구소가 수행하는 교육 및 컨설팅 관련 기획 업무를 15년째 총괄하고 있으며, DM 관련 컨설팅 및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출강 기업 및 단체는 동양매직, 한국무역협회, 한글과컴퓨터, 현대해상화재보험, LG화재, 대우자동차, 삼성생명, 국민생명, 상공회의소, 한국화장품 등 국내 굴지의 기업 및 단체다. 저서로는『누구나 활용 가능한 DM사례집』이 있으며, 고객을 감동시키는 편지 및 DM 개발 및 사례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목차

1. DM과 편지에 관하여


1. DM과 세일즈 레터
DM의 정의
DM의 특성
DM의 종류
DM 성공의 포인트 11가지
영업 활동에서의 편지의 역할 12가지

2. 실제 상황별 편지 쓰기


2. 마음의 문을 여는 편지
첫 방문 전에 쓰는 자기 소개 편지
연고자에게 쓰는 자기 소개 편지
소개받은 가망고객에게 쓰는 자기 소개 편지
전화로 문의한 가망고객에게 자기 소개

3. 인간관계를 좋게 하는 편지
첫 방문(만남) 후에 쓰는 감사 편지
재방문 후에 쓰는 감사 편지
부재중 방문 후에 쓰는 편지
기존고객에게 쓰는 문안 편지
계약(구입) 후에 쓰는 감사 편지
전화 주문에 대한 감사 편지
소개 감사 편지
설문지 협조에 감사하는 편지
고객의 조언에 대한 감사 편지
내사 및 내점에 대한 감사 편지
선물에 대한 감사 편지
결제에 대한 감사 편지
이벤트 참가에 대한 감사 편지
상품 문의에 대한 감사 편지
성원에 대한 감사 편지
자신의 결혼식에 참석한 고객에게 쓰는 감사 편지

4. 각종 안내 문안
가격 안내
개점 및 개업 안내
이전 안내
제품 서비스 안내
이벤트 안내 및 초대
신제품 안내
자료 발송 안내
기타 안내

5. 각종 축하
생일 축하
결혼 축하
회갑 축하
탄생 축하
고객 자녀의 돌 축하
입학 축하
졸업 축하
취직 축하
승진 축하
개업·이전·창업 축하
집 장만·입주 축하
퇴원 축하
6. 기타 문안(소개 부탁·권유·요청·촉구·사과·거절·격려·병문안)

소개 부탁
권유
요청
촉구
사과
거절
위로와 격려
병문안

7. 계절 인사
봄철 문안
여름철 문안
휴가 문안
가을철 문안
추석 문안
겨울철 문안
연말연시 문안
설날 인사
월별 계절인사 문안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 & 편지  ·  조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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