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환 저,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 문화마케팅의 시대를 준비하라
서명 :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CEO 송승환 : 문화 마케팅의 시대를 준비하라
저자 : 송승환 출판사 : 북키앙(만물상자)
출판일 : 2003년 08월
페이지수 : 248
ISBN : 899050919X
문화 마케팅의 시대를 준비하라 한국에서는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문화 수출 성공담이자, 문화 마케팅에 관한 한 선구적인 길을 걸어왔던 <난타> 제작자 송승환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긴 책. 공연 <난타>를 기획하고 에딘버러를 거쳐 브로드웨이에 수출하기까지 총동원 된, 구전 마케팅, 고전 마케팅, 그 밖의 기상천외한 마케팅 기법들은 이론의 실천이라기보다 그때그때의 난관을 돌파하며 저자가 온몸으로 부딪혀 얻어낸 결과물이다.
저자가 실제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체득한 문화 마케팅의 노하우와 삶의 철학이 이 책에 담겨있다. 문화 마케팅을 배우려는 사람과 문화와 산업의 접목을 고민하는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관련 종사자들에게 난타의 성공을 일구어낸 문화CEO 송승환의 성공사례는 충실한 교과서 역할을 할 수 있다. 부록으로 한경마케팅대회에서 프론티어 상을 수상한 (주)PMC의 <난타 마케팅> 프리젠테이션 자료가 첨부되었다. 중간중간에 사진이 실려 있으며 책 뒷표지 날개에 난타 10-20% 할인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저자 : 송승환 서울에서 나서 KBS 아역배우로 데뷔했다. 보성중, 휘문고를 거쳐 한국외국어대학에 입학했다가 연극에의 열정에 이끌려 미련 없이 중퇴하고, 극단 76극장에 입단한다.
에쿠우스로 백상연기상을 수상하고 하이틴 스타로서 절정의 인기를 구가할 때, 돌연 뉴욕행을 결심, 아내와 함께 미국 유학길에 오른다. 이 3년간의 뉴욕생활에서 보고 듣고, 직접 느꼈던 경험들이 제작자로서의 송승환을 만드는 데 결정적인 밑바탕이 된다. 귀국 후 극단 환 퍼포먼스를 창단하고 ‘98년 동아연극상 작품상을 수상한 <남자충동>과 같은 연극들을 무대에 올린다. 제작비 7억의 대형뮤지컬 <고래사냥>을 제작한 이후, 시장과 자본의 한계를 절감하고 주식회사 형태로 전환한 (주)P.M.C 프러덕션을 설립한다.
그리고 세계무대를 노크할 작품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시놉시스조차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호암아트홀부터 대관하고 컨셉뿐인 <난타>의 준비를 시작했다는 그는 마치 배수진을 치고 전장에 나서는 장수와 같다. 이후, <난타>는 수많은 국내 최초, 최고의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 공연물로서는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대성공으로 승승장구한다.
프롤로그 - 해야 하는 일,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하고 싶은 일
제1부 이대로는 안 된다 이대로는 안 된다 갈림길이 나오면 멀고 험해 보이는 쪽을 선택하라 환 퍼포먼스 세트를 불태우다 주식회사 PMC 프로덕션의 탄생 해외 시장을 개척하라
제2부 난타 만들기 보편성과 차별성 가자, 세계로! 의무감과 사명감만으로는 부족하다 백광이 불여일홍 대중은 나보다 똑똑하다 한국에도 연극이 있느냐? 믿을 만한 복덕방을 찾아라
제3부 난타 마케팅 승부수는 아무 때나 던지는 것이 아니다 에딘버러를 난타로 도배하라 내 생애 최고의 꽃다발 바쁜 기자들을 도와줘라 욕심과 목표를 구분하라 안방에도 해외 시장이 있다 상식이 다 옳지는 않다 브로드웨이를 아십니까?
제4부 난타 경영 사무실에 놀러 가라 자발성과 성취감 창의성과 상상력 다양성과 개방성 네 머릿속의 검열 기관을 해체하라 부자 아빠 회사 돈은 내 돈이 아니다 부업은 없다 실패는 없다 한 가지 가지고 울궈먹기 문화 마케팅과 문화 마케팅 서울의 브로드웨이
에필로그 - 꿈은 잘하면 이루어진다
부록 - (주) PMC Producion 마케팅 전략
송승환 저 ·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 문화마케팅의 시대를 준비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