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기사입력 2006.02.21 12:00 조회 2911

[신간]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서 명 :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저 자 : 안종배

출판사 : 미래의창

페이지 수 : 310쪽

ISBN : 89-5989-001-4











책 소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열쇠는 고객이 쥐고 있으며, 고객과 만나는 곳이 바로 시장이다. 마케팅이란 바로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여는 기업의 활동이다. 이 책은 기업에게는 소비자를 움직이고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안내서가 될 것이고 일반인들에게는 재미있게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상세한 사례와 함께 담아 어떤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안종배(安鍾陪) 서울대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경기대 대학원 및 미시건주립대 대학원에서 국제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을 전공하여 국내 최초로 디지털 마케팅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와 디지털 문화대학원 교수로 디지털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학위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 총괄하고 있으며 디지털뉴미디어 국회포럼 운영위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 유비쿼터스IT코리아포럼, 중소 벤처 특별위원회, 대한적십자사, 국가청렴위원회 및 국정홍보처에서 디지털 홍보 및 기획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선구자로서 10년 전부터 국내에 인터넷 마케팅, 모바일마케팅, 디지털방송 마케팅,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등을 소개하여 왔다. 국내 최초의 글로벌광고 마케팅을 100여개국에 런칭하는 등 광고마케팅 부문의 풍부한 실전경험과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디지털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풍부한 사례와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흥미로운 저술과 강의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주요 저서 『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방송 광고 마케팅의 이해』 『벤처기업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영상 마케팅』 『Success 인터넷 광고 마케팅』

 

차 례

머리말 차별화에 승부를 건다

1. 블루오션 마케팅 
2. 란체스터 마케팅 
3. 벤치마크 마케팅 
4. 심바이오틱 마케팅 
5. 역발상 마케팅 
6. 토네이도 마케팅 
7. MOT 마케팅 오감에 호소하라
8. 미각 마케팅
9. 소리 마케팅
10. 음악 마케팅
11. 촉각 마케팅
12. 컬러 마케팅
13. 향기 마케팅 어떤 그룹을 공략할까
14. 실버 마케팅
15. 엔젤 마케팅
16. 제너레이션 마케팅
17. 키덜트 마케팅
18. 귀족 마케팅
19. 매스티지 마케팅
20. 플래티늄 마케팅
21. 하이 엔드 마케팅
22. 마니아 마케팅
23. 아줌마 마케팅
24. 코어 마케팅
25. 코쿠닝 마케팅
26. 클럽 마케팅 기업의 이미지를 팔아라
27. 공익 마케팅
28. 문화 마케팅
29. 예술 마케팅
30. 자매결연(1사1촌) 마케팅
31. 전통문화 마케팅
32. 효 마케팅 무조건 튀어라
33. 게릴라 마케팅
34. 노이즈 마케팅
35. 번개 마케팅
36. 신드롬 마케팅
37. 앰부시 마케팅 재미있게! 흥미롭게!
38. 댄스 마케팅
39. 송 마케팅
40.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41. 에듀테인먼트 마케팅
42.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3. 유머 마케팅 가슴이 따뜻해지는......
44. 감성 마케팅
45. 디지털 스토리텔링 마케팅
46. 마더 마케팅
47. 애니메이션 마케팅
48. 추억 마케팅 고객을 꽉 붙들어 매라
49. 고객 아이덴티티 마케팅
50. 다이렉트 메일 마케팅
51. 로열티 마케팅
52. 리콜 마케팅
53. 맞춤 마케팅
54. 원투원 마케팅
55. 프리퀀시 마케팅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라
56. 레저 마케팅
57. 웰빙 마케팅
58. 캐주얼 마케팅
59. 휴 마케팅 최신 미디어를 이용하라
60. 블로그 마케팅
61. 커뮤니티 마케팅
62.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63. 텔레매틱스 마케팅
64. PPL 마케팅 마케팅통합 시대
65. 원소스 멀티유즈 마케팅
66. 제휴 마케팅
67. 타이인 마케팅
68. 퓨전 마케팅
69. 하이브리드 마케팅
70. 홀리스틱 마케팅
71. IMC 마케팅 첨단 기법으로 승부하라
72. 누드 마케팅
73. 디마케팅
74. 리마케팅
75. 온리원 마케팅
76. 캐즘 마케팅
77. 타잔 마케팅
78. 하이테크 마케팅 공짜 마다하는 고객은 없다
79. 경품 마케팅
80. 공짜 마케팅
81. 교육 마케팅
82. 인디케이터 마케팅
83. 쿠폰 마케팅 호기심을 유발하라
84. 공모 마케팅
85. 마케티즈 마케팅
86. 미스치프 마케팅
87. 바이러스 마케팅
88. 숫자 마케팅
89. 스프레드 마케팅
90. 알파벳 마케팅
91. 인비저블 마케팅
92. 체험 마케팅
93. 티저 마케팅 언제 어디서든 마케팅하라
94. 기상 마케팅
95. 길목 마케팅
96. 온도 마케팅
97. 왼쪽 마케팅
98. 위치 마케팅
99. 타임 마케팅
100. 컨텍스트 마케팅 찾아보기 참고문헌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  안종배 ·  미래의 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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