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_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11.27 04:05 조회 1075


아직 렌터카를 여행지에서 잠깐 빌려 타고 돌려주는 ‘남의 차’로만 생각하시나요? 실용적 소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며 렌터카 역시 과거 단순히 차를 빌려주던 개념에서 차량 관리 등 카 라이프를 통합하는 서비스로 탈바꿈했습니다. 바로 이 흐름을 주도해 온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 ‘신차장’ 서비스가 8년 만에 ‘My Car(이하 마이카)’로 재탄생했습니다.

 

 

서비스명 변경, 그 이상의 가치에 주목

이번 광고캠페인은 단순히 서비스명 변경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더욱더 새로워진 ‘마이카’만의 가치를 재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마이카’가 관리(Care)도, 혜택(Benefit)도, 안전(Safety)도 모두 알아서 챙겨주니 고객은 자동차에 관련된 고민, 걱정 없이 오롯이 드라이브의 즐거움만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나에게 집중하는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올 부분이라고 생각했죠.
 
 


이에 ‘마이카’로 인해 더욱 풍요로워진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키메시지를 도출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의 모든 것을 롯데렌터카 전문가에게 맡기고 삶을 누리면 된다는 새로운 카 라이프를 제안하고자 했습니다.

 

 
대비와 반전으로 매력을 더한 두 편의 멀티 소재

캠페인은 일상을 편하게 즐기고 누리는 운전자에 집중한 <운전자 편>과 ‘그냥 차’로는 누리지 못하는 마이카만의 장점에 주목한 <자동차 편>까지 두 가지 관점의 멀티소재로 구성되어 새로운 카 라이프를 다각도로 표현했습니다.

영상 톤과 대사의 반전 요소를 넣어 마이카만의 소비자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의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이용하며 느꼈던 불편함과 어려움의 Pain Point를 드러내기보다 마이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Positive Point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구성해 개인의 삶을 한층 풍요롭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카 라이프 제안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트레일러 씬

또 하나 놓칠 수 없는 포인트는 마지막에 등장하는 트레일러 씬입니다. 마이카 로고까지 나타난 이후 깜짝 등장하는 트레일러 씬으로 메시지 몰입력을 높이며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꼭 집중해주세요!

 
 

1등과 1등의 만남

이번 캠페인은 1등과 1등이 함께했기에 더욱 특별합니다. No.1 워너비 스타로 평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아온 이효리. 바로 그녀가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 마이카의 브랜드 정신을 대변하는 데 독보적이라는 만장일치의 평가로 엠배서더로 선정됐습니다. 1등과 1등이 만나 더욱 매력적인 카 라이프, 누려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롯데렌탈은 이번 ‘My Car’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Full Line up(풀라인업) 역량을 강화해 ‘오토 라이프타임 케어’ 브랜드로의 신규 비전 달성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롯데렌터카 마이카와 함께 더욱 새로워질 앞으로의 카 라이프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MyCar ·  Mycar세이브 ·  김소연 ·  렌터카 ·  롯데렌탈 ·  롯데렌터카 ·  마이카 ·  이효리 ·  장기렌터카 ·  차방정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4월 편 - 야푸로 계란구름라면을 먹으면?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
  •  계란 구름 라면 •  허거덩거덩스 •  요즘 MZ는 박람회를 찾는다?! •  MZ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  짜부짜부 스트레스 볼  •  화장품, 향수에도 유해가스가 있다는 사실알고 있었나요?? 허거덩거덩스   계란 구름 라면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희승'이 혜리의
[KAA Focus] 방송광고 사전심의 폐지 10주년 "그땐 그랬지"
2008년 6월 26일 헌법재판소는 방송광고도 헌법이 보장하는 언론, 출판의 자유 보호 대상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검열이나 허가는 인정되지 않는다며 방송광고 사전 심의제에 대하여 위헌 결정을 내렸다. 1970년대부터 그때까지 모든 방송광고는 사전에 심의를 받고 통과해야만 온에어가 가능했다. 수많은 미디어에 다양한 수단과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지금 세대에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옛날얘기일 테지만 그땐 그랬다. 제작 완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