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고구마팜 기사입력 2025.07.14 01:03 조회 22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었는데요. 어렵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MZ 에디터가 직접 뽑은 여러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 브랜드들을 통해 SNS 일잘러로서 필요한 인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기능 활용 맛집?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업데이트도 잦은 만큼,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기능이 있는데요! 이 수많은 기능을 잘 다룰 줄 안다면 소비자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답니다. 에디터는 공지 채널, 매니챗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소비자와 꾸준한 소통을 이어온 브랜드를 찾아봤어요.?


 
? 최고심
 
최고심은 인스타그램 기능 중에서도 공지 채널을 누구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계정인데요. 투박하면서도 귀여운 손그림의 일러스트 등으로 인기를 얻은 최고심은 평일 오전 9시쯤 ‘고심이의 아침인사’라는 공지 채널을 통해 매일매일 새로운 최고심 짤을 보내줘요. 크리스마스와 새해 등 특별한 날에도 꼭 빠짐없이 그에 맞는 짤을 제작해 보내준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gosimperson 공지 채널

공지 채널은 대규모의 팔로워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친밀감을 쌓기에 효과적이에요. ‘고심이의 아침인사’ 채널은 오로지 짤만 올리는데도 불구하고 ‘매일매일 전하는 아침인사’라는 컨셉과 친근한 캐릭터 이미지 덕분에 한층 더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 들죠! 이러한 전략은 특히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을 고정 팬층으로 자리 잡도록 만들기에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 as”on

여러분은 옷을 살 때 사진만 보고는 결정하기 힘들어 구매를 고민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여기 이런 고민을 인스타그램 소통을 통해 해결한 브랜드가 있어요! 패션 브랜드 애즈온은 마치 브랜드가 한 명의 친구가 된 것처럼 친근하게 소비자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요. 다른 브랜드보다 자세한 제품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 다정하고 친근한 말투로 소비자를 사로잡죠.

출처 인스타그램 @as_on_store 하이라이트

실제로 애즈온은 인스타그램의 무물 기능을 활용해 소비자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어요. 신제품 라인이나 새로운 시즌, 팝업스토어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건 물론, 색 추천, 코디 등의 질문에는 실제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세한 답변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다양한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두게 했죠.

출처 인스타그램 @as_on_store 공지 채널

뿐만 아니라 애즈온은 공지 채널을 통해 딱딱한 말투의 형식적 공지가 아닌, 애즈오너라는 애칭과 함께 다정다감한 말투의 공지를 하고 있어요! 또한, 눈길 조심하라는 메시지나 플레이리스트 추천 등을 남기며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등 친근하고 정감 있는 소통 방식을 취하고 있죠. 덕분에 브랜드에 원래 관심을 두고 있던 사람들이 브랜드에 확고한 애정과 관심을 갖게 해주고 있답니다.



? 낼나샵

앞서 공지 채널을 팔로워와 직접 소통하며 친밀감을 쌓기 적합한 기능이라고 소개했었는데요. 낼나샵도 공지 채널에 들어온 팔로워들을 낼나러라고 이름 붙이며,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어요. 여기서 더 나아가 낼나샵은 ‘매니챗‘을 누구보다 활발하게 사용하며 소비자와 좀 더 적극적인 소통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nelna.shop (1) 빙그레 X 낼나 (2) DM 캡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한 댓글을 달면 디엠으로 낼나샵에서 제작한 디지털 플래너, 디지털 가계부 엑셀 템플릿 등을 받을 수 있는 링크을 보내주는 식이에요. 단순히 무료로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많은 사람이 낼나샵을 경험해보고 제품을 체험해봄으로써 잠재고객을 만들어내는 거죠. 혹은 댓글을 단 팔로워에게만 할인 링크를 제공함으로써 충성고객을 만들 수도 있고요! 이처럼 낼나샵은 매니챗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면서 팔로워와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SNS 운영 맛집 브랜드와 인스타그램 운영 팁은 링크 내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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