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고민을 한큐에 해결, 잡코리아 퓨처랩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2.04.20 05:21 조회 5267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은 지 불과 몇 년, 우리 삶 곳곳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대들이 절감하는 것은 취업 시장의 변화. 취업의 공식처럼 여겨지던 ‘공채’가 줄고 ‘수시 채용’의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하며 취업 시장 전반에도 불확실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처음 취업 시장에 뛰어든 취준생들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그 준비에 전례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한 누군가가 지나간 자취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업을 준비하면 가능성이라도 보였던 과거와 달리, 이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취업 시장의 뉴노멀’이 찾아온 것이다.
 

취업시장의 뉴노멀, 해법은 JOB의 미래에
 
  

이토록 불안정한 취업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오랜 기간 취준생의 힘이 되어 온 취업 대선배 ‘잡코리아’가 나섰다. 그리고 “변화하는 이 시대의 취준생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의 끝에 직업(JOB)의 미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퓨처랩> 서비스를 선보였다.
 
회사는 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인력 계획을 세우고, 이에 부합하는 인원을 채용하기에 ‘낡은 정보’는 취업에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앞서 서술한 바와 같이, 지금은 모든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내가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정보들은 하룻밤 사이 ‘낡은 정보’가 되기 십상이고, 정작 중요한 기업의 미래를 캐치하기가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다.
 
회사는 여전히 면접에서 ‘회사의 미래’를 질문하고 있다. 그 대답을 위해 우리는 실무자나 업계 종사자가 아니라면 알기 힘든 ‘JOB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쥐고 있어야 한다. 즉, JOB의 미래를 알아야 JOB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큰 변화 없이 안정적으로 기업이 운영되어왔기에 과거 정보만으로도 미래 예측이 가능했다면, 급변하는 요즘은 ‘보다 직접적인’ 미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진 셈이다.
 

 
오늘부턴 잡코리아 퓨처랩! (feat. 국연수 선배)




기업분석보고서, 취업톡톡, 합격자소서, 직무인터뷰, 잡코리아TV로 구성된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는 취업을 위한 합격 전략뿐만 아니라, JOB의 미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앞서 강조했듯 JOB의 미래가 중요해진 요즘 시대에 취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셈이다.
 
<퓨처랩 상세 서비스>
 
1) 기업분석보고서 : 1,600 건 이상의 보고서가 있는 기업 정보 센터. 각종 분석 데이터를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과 직무의 미래를 파악해 볼 수 있다.
 
2) 취업톡톡 : 53,000건 이상의 Q&A가 이루어진 취준생들의 문답 공간. 면접 전, 내가 아는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기 좋다.
 
3) 합격자소서 : 시대가 변해도 취업의 첫 단추는 서류전형! 선배들의 비법이 담긴 합격자소서를 참고해 나만의 합격 전략을 세워보자.
 
4) 직무인터뷰 : JOB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현직자들의 리얼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간. 곳곳에 직무 면접의 힌트가 있을지도…
 
5) 잡코리아 TV : JOB의 모든 미래가 아카이빙 된 콘텐츠 저장소. 궁금한 것이 있다면 잡코리아 TV부터 일단 들어가 보자.




이런 퓨처랩 서비스를 보다 많은 취준생, 이직 준비생들이 활용해서 취업 또는 이직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잡코리아 퓨처랩’을 널리 알리고 궁극적으로 ‘잡코리아’로 유입시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였다. 취준생과 이직 준비생이 겪는 실제 고충을 떠올리고 찾아보며 아이디어를 모았다. 취업 꿀팁을 얻고자 평소 데면데면한 선배에게 전화할까 말까 망설이는 모습, 취업 스터디에 나갔더니 ‘카더라 정보’만 난무하는 상황, 퇴근 후 잠을 아껴가며 정보를 긁어모았지만 쓸 게 하나도 없는 상황, 이 세 가지 상황을 위한 솔루션으로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를 매치시켰다.
 
모두의 머릿속에 스친, 이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만 같은 든든한 한 사람, 바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똑 부러지는 모범생이자 성공적인 커리어 우먼 ‘국연수 선배’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한 배우 김다미. 고통받는 취준생과 이직 준비생에게 잡코리아와 퓨처랩 서비스를 추천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모델이었다.

1) 선배 전화 편



2) 카더라 정보 편 
3) 인터넷 기웃기웃 편



이렇게 탄생한 세 편의 잡코리아 광고 영상. ‘취린이,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도움 됐어!!’ 등 유튜브에 업로드된 광고 콘텐츠의 댓글을 통해 잡코리아와 퓨처랩 서비스가 실제 취준생들에게 의미가 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고, 담당자로서 뿌듯함도 얻을 수 있었다. 급변하는 시대, JOB의 미래로 준비하는 새로운 취업 방법! 잡코리아의 <퓨처랩>으로 확실하게 준비해보자!
 
* 잡코리아 퓨처랩 바로가기
 
– PC : https://www.jobkorea.co.kr/futurelab
– MO : https://m.jobkorea.co.kr/futurelab
 
* 잡코리아 TVC 이벤트 참여하고 경품도 받아보자! (04.18~05.20)
 
https://www.jobkorea.co.kr/Events/2022TVC2_event
 

MZ세대 ·  브랜드캠페인 ·  잡코리아 ·  제일기획 ·  취업 ·  취준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