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현상 논문>

일본광고업협회, <제50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
기사입력 2021.07.20 12:00 조회 2914

일본광고업협회(JAAA)는 제50회 현상 모집 논문’,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일반/신인)’부문 최종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논문부문테마는 <광고, 향후 10>이었으며. 19편의 응모작 중에서 금상에는 닛토 후미토(日塔史 덴츠 디지털 비즈니스국)<광고 비즈니스를 2배로 한다 : ‘마케팅의 민주화에 의한 수요측 시장에 대한 도전>이 수상했으며, 수상에는 마츠오카 분고(松岡文吾 덴츠 마케팅 솔루션국)의 <차세대를 공동으로 창조하는 전략 파트너 : ‘미래 지향이 개척하는 새로운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도전’, 동상에는 고바시 가즈타카(小橋一隆)와 야마구치 다카마사(山口恭正 덴츠 마케팅 솔루션국)가 공동 집필한 <광고회사는 시장 창조 플랫폼 업(up)’에서부터 BtoB마케팅으로부터 엿본 커뮤니케이션 업()의 미래>로 최종 선정되었다. 금상을 수상한 닛토 후미토(日塔史)의 논문은 매우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논문으로, 광고계의 활성화를 위한 작품이며, 금년도 테마에 가장 적격인 논문이었다.’라고 높게 평가되었다. 한편, 닛토 후미토(日塔史)자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계속 진행되었는데, 온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일본의 광고시장을 6조 엔에서 12조 엔으로 예상한다. 라고 하는 현실에 맞지 않는 가상의 내용으로 수상해서, 마냥 기쁘지만은 않지만, 조금이라도 공감해줄 실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꼭 이 광고 비즈니스의 배증화(倍增化 두 배로 늘린다는 의미) 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고맙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내가 말하고 싶은 것부문에는 총 293편의 응모작이 있었으며,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논문> 주제 : 광고 비즈니스의 도전

- 금상 : 닛토 후미토(日塔史 덴츠 디지털 비즈니스국)

- 은상 : 마츠오카 분고(松岡文吾 덴츠 마케팅 솔루션국)

- 동상 : 고바시 카즈타카(小橋一隆), 야마구치 타카마(山口恭正 덴츠 마케팅 솔루션국)

일반부문

- 1테마(영업/어카운트 매니지먼트) 스즈키 가쿠(鈴木岳 아사히 광고사 플래닝국)

- 2테마(미디어/미디어 플래닝·카이하츠) 마츠노부 아키(松延亞紀 후론티지 미디어 그룹)

- 3테마(전략 플래닝/프로모션/PR) 야스토미 카오리(安富香乙理 덴츠 마케팅 솔루션국)

- 4테마(크리에이티브) 다카하시 요리노부(高橋尙睦 아사히 광고사 크리에이티브국)

- 5테마(애드테크놀로지/플랫폼<사업 카이하츠>) 니시야마 마모루(西山守 덴츠 iPR)

- 6테마(관리:총무/인사/교육/경리/시스템/법무/홍보/경영관리 등) - 해당작 없음

- 7테마(기타) 오우라 후유키(大浦冬樹 아사히 광고사 제3영업본부 영업 제6)

신인부문

- 요시다 유키(吉田裕希 덴츠 iPR)

- 오타키 유우야(大瀧祐哉 요미우리 광고사 제7영업국)

- 엔도 이쿠모(遠藤生萌 덴츠 제4 CR플래닝국)

#일본광고업협회 #수상자 #발표 #마케팅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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