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Flip Side Market에서 폴더블 라이프 스타일을 쇼핑해 보세요!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9.04 01:53 조회 1901
제일기획 황혜리 프로 (비즈니스 8팀)




모바일 디바이스 하나로 개인의 세계가 바뀐다는 말은 더는 과장이 아니다. 우리는 모바일로 소통하고, 촬영하고, 영화 보고, 결제하는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우리의 삶을 확장한다. 어쩌면 우리가 구매하는 것은 모바일 ‘제품’이 아닌, 그로 인해 무궁무진하게 바뀔 ‘라이프’ 스타일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우리가 갤럭시 스튜디오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이기도 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제품들을 경험하며 그 매력을 만끽하는 체험 공간이다. 서울에서 최초로 공개된 Galaxy Z Fold5ㅣZ Flip5 역시 갤럭시 스튜디오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기로 했다. 하지만 우리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단순한 신제품을 구경하는 공간을 넘어서길 바랐다. 폴더블을 접으면서 펼쳐질 또 다른 일상을 인지하게 하는 것. 특히 폴더블에 적응한 국내 고객들에게 더 재밌게, 인상깊게 다가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다.


삼성페이로 구매하는 폴더블 라이프

무언가 필요한 것이 생기면 우리는 마켓을 간다. 그렇다면 폴더블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즉 색다른 폴더블 라이프 스타일이 궁금할 때는 어디로 가야 될까? 갤럭시 스튜디오에 꾸려진 Flip Side Market으로 가면 된다!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켓 컨셉을 활용했다. 카메라, 멀티태스킹, 게임 등 개별 Galaxy Z Fold5ㅣZ Flip5 체험 존이 각각 패션 편집숍, 북 스토어, 스포츠 숍 등의 모습을 하고 체험객을 반겼다.

마켓 컨셉에 맞춰 갤럭시 대표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와 유사하게 구현한 전용 APP도 준비했다. 대여한 모바일 APP에 로그인을 하면 1000 마일리지를 받는데, 이것으로 체험존마다 부여된 마일리지 값을 결제하면 마켓 쇼핑 완료된다. 신제품의 놀라운 점뿐 아니라 갤럭시의 일상적 편리함까지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다.





팝업의 중심에서 갤럭시를 외치다

Flip Side Market 은 성수, 더 현대, 부산 광안리 등 대표적인 팝업 핫플에 자리를 잡았다. 이렇게 인기 높은 장소는 그 자체로 사람을 끌어모으는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론 뛰어난 팝업을 자주 경험하며 상향 평준화된 방문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할 +@가 있어야 한다는 과제를 주기도 했다.




<삼성전자 뉴스룸> 가장 먼저 만나보는 플립 사이드 마켓 성수 (Flip Side Market Seongsu)


팝업의 홍수 속에서 타깃층을 사로잡을 방안 중 하나로 Z세대 선호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컬라버레이션을 진행하였다. GS25, 김씨네 과일, BALANSA 등과 함께 공간뿐 아니라 굿즈로도 체험의 재미를 풍성하게 꾸몄다. SNS에서 관심 있는 브랜드를 타고 오다 보니 결국 갤럭시 마켓에 도착했다는 체험객도 많았다. 여담으로, 마켓 밖에서 체험객들이 들고 다니는 Flip Side Market 쇼핑백 또한 심심치 않게 홍보 역할을 했다는 이야기도 전해 들었다.




실제로 보면 더 놀랍고, 더 재밌게
 

팝업 현장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체험객들의 이야기는 “(폰을)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더 예쁘고 더 유용하다”였다. 부모님과 동행한 한 어린이 체험객의 경우, 팬큐레이터 의 설명을 잠깐 듣고 바로 손쉽게 자유자재로 플렉스 캠을 찍고 플렉스 윈도우를 꾸몄다. 누구보다 제품과 마켓을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보며 미소가 지어졌다. 그 어린이 체험객이 폴더블로 만든 결과물도 기대보다 힙한 것은 덤이었다. 밤 늦게 이어진 미팅 중 나온 작은 디테일 요소를 알아보고 재밌다며 사진을 찍는 체험객을 보며 담당자로서 뿌듯한 감정도 들었다. 앞으로 “실제로 보면 더 놀랍고 더 재밌게” 여러분을 맞이할 갤럭시 스튜디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FlipSideMarket ·  GalaxyZflip5 ·  GalaxyZFold5 ·  갤럭시 ·  갤럭시스튜디오 ·  삼성전자 ·  제일기획 ·  팝업 ·  폴더블 ·  플립사이드마켓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