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스펙업 기사입력 2014.07.25 09:49 조회 6182




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 공모주제
  - 옥외광고 관계자들의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 및 옥외광고산업을 발전시키고자『제13회 전라남도옥외광고대전』개최를 위한 우수 옥외광고물 등 공모전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기간 및 일정
  - 작품접수 (이메일 및 방문접수) : ’14. 9. 15. ~ 9. 19
  - 심사  : ‘14. 9. 25.
  - 심사 결과발표 : ‘14. 9. 30.
  - 시상 및 작품 전시 : ‘14. 11. 20. ~ 11. 23 (시상 : 14. 11. 20)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일정은 전라남도 공공디자인과 홈페이지 게시



○ 지원자격
  - 전라남도내 광고업종사자, 일반인(대학생포함), 초·중·고등학생
  - 창작광고물(디자인)은 2개 부문(중·고등부, 일반부) 공모·시상
  -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 저학년(1~3학년) 2개부문 공모·시상
  ※ 신청자격은 도내 거주자(학생은 도내 학교 재학생)로 하며, 과거 道 전시회를 비롯한 타 전시회 시상대상과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등 관련법 규정에 위반되는 광고물은 제외


○ 공모분야
  - 전라남도 우수 옥외광고물 공모전 : 창작광고물(모형, 디자인), 기존광고물
  - 동심에서 바라본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접수방법
  [창작광고물 - 모형]
  - 방문접수
  - 접수장소 : 순천시 해룡면 복성길 133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작품설명서, 작품, 작품사진파일  (파일은 이메일
2454004@hanmail.net)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파일형식 : JPG파일)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창작모형 출품작은 반드시 진열대를 제작하고, 파손우려 작품은 안전장치 장착, 무게 20kg 이상 작품은 이동(운반)이 가능한 장치 장착 요함
  [창작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도내 중·고등학생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JPG파일, 또는 그림)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로 문의
  ※ 중·고교생은 4절지 그림으로 우편제출도 가능합니다.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 : JPG파일 (중고생은 4절 그림도 가능, 그림은 우편제출)
  ※ 선정작품은 A! 사이즈로 전시 예정이며, 실제 제작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합니다.
  [기존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사진, 서약서
  - 응모신청서 : 서식 1-2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 서약서 : 서식 5
  ※ 일반인이 기존광고물 제출시 광고주(간판주인)와 광고물제작 업체(기획사)의 서약서를 모두 받아야함.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접수장소 :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및 각 시.군지부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시.군지부 현황 붙임자료 참조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도내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
  - 제출서류 : 서식1-3 응모신청서 , 8절 도화지(크레파스, 물감등 자유)



○ 심사방법
  - 적법한 광고물로서 디자인과 도시미관에 미치는 영향 등
  - 주변 경관과의 조화, 독창성, 건전한 광고문화 창달 기여도 등
  - 조형성, 독창성, 소재활용성, 상품성, 법규준수성 등



○ 시상내역
  [창작광고물(모형)] - 일반부(대학생 포함)
  - 대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0만원(협회)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2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3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제작 지원비 20만원 지급
  [창작광고물(디자인)]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1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2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창작광고물(디자인)] - 중/고등학생부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2명) : 교육감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기존광고물]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4명) : 협회장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전체
  - 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고학년(4~6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동상 (15명) : 협회장 상장, 문화상품권 각2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저학년(1~3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유의사항
  - 방문접수 시 배송 중 훼손이나 파손된 작품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 분실 및 파손에 대한 안전장치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분실 및 파손은 책임지지 않음.
  - 작품에 출품자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할 수 없음.
  - 제출된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응모작은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 이어야 하며, 다음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됨.
  -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 한 경력이 있는 경우
  - 다른 작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 본 공고에 명시된 출품물의 규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한 법적 분쟁이 있는 경우
  - 심사 기준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우수작으로 결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이의신청 및 표절시비 발생 시 심사위원 회의 결과에 따라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금은 반환해야 함
  [작품 저작권 관련사항]
  - 공모전 참가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품(입선작 이상)에 대한 모든 저작재산권 일체와 저작인격권은 전라남도청에 귀속되며, 이외 사용을 금함.
  - 저작권은 복제권, 임의 변경권, 광고/홍보 사용권 등 제작, 설치, 홍보(전시, 녹화, 상영, 도록제작·배포)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권리를 포함



○ 문의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2,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 5층
  - ☏ 061-245-4004 / 팩스 : 061-284-4064 / 이메일 :
2454004@hanmail.net

전라남도 ·  옥외광고 ·  창작광고물 ·  예쁜간판그림 ·  디자인 ·  도시미관 ·  광고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