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HS Ad 기사입력 2024.07.04 04:25 조회 2585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아이돌, 배우, 프로게이머 등 모두에게 사용하는 밈이 됐어요. 본래의 의미를 잃지 않고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아름답다, 최고다'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연: X,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얼굴이 고트하다', (게임 결과 캡처본을 올리며) '고트함', Goat 단어를 그대로 해석하면 ‘염소’가 되기 때문에 염소 이모티콘으로 대체하여 사용하기도 해요.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평범하게 '좋다'라는 감정을 말하는 느낌 좋은 OO. 과거 '느낌 좋은데~'와 같이 사용한 표현이 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 일종의 밈이 되었어요.



출처: 유튜브, X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OO에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는 물론이고 날씨, 옷, 물건, 표정 등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밈이에요.
 
그리고 위에 소개한 느낌 좋은 OO과 같은 의미의 밈인 좋은 느낌을 줌. OO이 좋은 느낌을 줌처럼, 사용하며 OO에는 자신에게 좋은 느낌을 주는 대상을 적어 넣으면 돼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검색

이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 등의 '인물'이 될 수도 있고, 음식, 의상, 날씨 등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한 밈으로, HSAD 광고가 좋은 느낌을 줌, 이 노래가 좋은 느낌을 줌, 이 안경이 좋은 느낌을 줌 등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07월 공휴일 없음?이것 뭐에요~??? 
 
그룹 라이즈의 멤버 '쇼타로'가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단 댓글이 화제예요. 팬의 댓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쇼타로가 '이것 뭐에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해당 표현은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았어요.

 

출처: 위버스
 
다양한 상황에 사용이 가능한 맘인데요. 정말로 이게 뭔지 궁금한 상황에 ‘이것 뭐에요?’라고 사용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잘하면 그 영상 등을 올리며 ‘이것 뭐에요?’(이거 뭐야 너무 잘하는데)처럼 긍정의 의미를 담은 주접 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반대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못하거나, 메이크업, 의상 등이 이상하면 ‘이것 뭐에요?’(이거 진짜 뭐임?) 하는 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X

 
진짜 궁금증, 긍정 그리고 부정의 상황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밈으로, 문장의 앞뒤 내용에 따라 밈이 의미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어요. '뭐예요'라고 맞춤법을 맞춰 사용하기보다는, 쇼타로처럼 '뭐에요'라고 사용하는 게 포인트!
 
아이폰 스.꾸?? 
 
SNS를 통해 '아이폰 스티커'기능이 확산되고 있어요. 특히, 스티커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메모장, 이미지 등을 꾸미는 '아이폰 스꾸(스티커 꾸미기)'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스티커는 X와 같은 SNS 또는 핀터레스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핀터레스트에서 'iphone stickers aesthetic'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또한 'iphone' 앞에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의 단어를 넣으면 서치가 조금 더 쉽다고 해요!



아이폰 스티커 사용 방법은?




1.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한다.
2. 이미지 내,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부분을 꾹 눌러서.
3. 스티커 추가 버튼 클릭.
4. 자유롭게 스.꾸를 즐긴다!
 
스꾸는 문자 메시지, 메모장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 이모티콘 또한, 스티커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리고 핀터레스트나 SNS에서 다운로드한 누끼 스티커 외에 자신이 촬영한 이미지도 위의 방식을 따르면, 스티커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는 아이폰 내에서 다양한 효과를 주어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를 꾹 눌러 '효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스티커에 하얀 테두리를 만들어주는 윤곽 효과부터, 만화처럼 바꾸어주는 만화 효과, 홀로그램 느낌을 주는 광택 효과 등의 4가지 효과를 만나볼 수 있어요.

 

티라미수 케익~?T라 미숙하다고?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챌린지! 바로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예요. 잔잔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음악에 맞춰 간단한 안무를 따라 하면 돼요. 숏폼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아이돌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어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