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 Focus] 2016 한국광고대회
KAA저널 기사입력 2016.12.14 12:00 조회 8247


지난 11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6 한국광고대회’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에서 이정치 한국광고주협회장(일동홀딩스 회장)이 ‘동탑산업훈장’을수훈했다.
 

이 회장은 2013년부터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을 맡아오면서 광고계의 소통과 화합에 힘써왔으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환경 조성을 통해 국내 광고산업 발전에 노력해왔다. 또한 유니기획의 대표를 역임하면서 기업광고에 공익성 콘텐츠를 접목한 제품광고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인물로 알려져 왔다.

한편 ‘Advertising for Smart, Smart for Advertising’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이순동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소통을 위해선 광고인들이 스마트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적극 모색해야 할 때”라며 급변하는 광고미디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역설했다.

올해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는 8개의 일반부문과 1개의 특별부문에서 총 49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특히 대한항공의 ‘게스트하우스 프랑스’편은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프랑스의 매력을 소개하는 내용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미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에는 샘소나이트의 ‘샘소나이트 오리지널(CURV REAL TEST)’편에 출연해 능청스러운 연기로 국민의 주목을 끈 영화배우 안재홍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8개 일반부문의 대상 수상작은 △디자인 부문에서 도서출판 점자, 사람사람 ‘모두를 위한 책’(브이엘) △라디오 부문에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캠페인(지구해열제 시리즈, SK플래닛) △영상 부문은 샘소나이트 코리아 ‘샘소나이트 오리지널(CURV REAL TEST, 이노션 월드와이드)’ △옥외 부문에 부산광역시 ‘핑크라이트’ 캠페인(대홍기획) △온라인 부문 BMW코리아 ‘더 퍼스트 드라이브’ 캠페인(이노레드) △인쇄 부문은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HS애드) △프로모션부문은 LG전자 ‘LG올레드TV(다시 만난 우리문화유산전, HS애드)’ △통합미디어 부문에 대한항공 ‘게스트하우스 프랑스’(HS애드)가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2016 한국광고대회 ·  유공광고인 ·  한국광고주협회 ·  이정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캐피탈원
neyouel10
허쉬리세스
neyouel10
Lysol
neyouel10
NFLShop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