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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감한 광고
2009.08.26 09:45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올해 칸 광고제는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로 출품작이 20%나 줄었다. 그러나 새로움을 향한 칸의 도전정심만은 변함이 없었다. 많은 이변과 이슈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것은 필름부문 그랑프리를 TV가 아닌 인터랙티브(Interactive) 필름이 받았다는 것이다. 필립스 시네마21: 9TV의 ‘회전목마(Carrousel)’편을 소개하려 한다.
질레트, 질레트를 뛰어 넘다
2009.08.24 10:27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1895년 여름, 보스턴의 한 허름한 여관에서 코르크 병마개 세일즈맨 질레트는 서둘러 짐을 챙겼다. 자칫하면 거래처와의 미팅에 늦을지도 모를 상황. 질레트는 급하게 면도를 하다가 살을 베고 말았다. 이때까지 인간은 작두 날 같은 것을 숫돌이나 동물 가죽에 갈아서 면도를 했다. 얼굴에 상처를 입기 일쑤였다. 100여 년 전, 질레트도 그랬다.
디지털사이니지, 광고의 멋진 신세계
2009.08.21 10:48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금년 6월 성황리에 열린 ‘제1회 디지털사이니지 재팬(Digital Signage Japan2009)’에서 소개된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사이니지들은 얼굴인식(Face Detection)기능, 동작인식(Motion Detection)기능, 터치 스크린 등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기술을 탑재한 것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어 광고 미디어의 미래가 성큼 다가온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광고라는 이름의 우주
2009.08.20 10:03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때는 2009년 봄. 엑스포에서 소화제까지, 놀이동산에서 금융까지 다양한 광고주와 브랜드를 취급하는 광고게의 순돌아빠 박 아트는 출근하자마자, 여느 때처럼 메일을 보고 있었다. '비아구라 비교자료 보내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스팸메일을 지우려는 순간, 어라? 익숙한 AE의 이름이 발신자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랬더랬다. 박 아트는 남성용 발기부전치료제 인쇄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중 아니던가? 광고계의 F4라 불리는 4명의 유부남과 1명의 꿈잔디로 구성된 A모 CD팀은 처음 OT를 받던 날 치료제 한 알을 가운데 두고, 머뭇거리고 있었다. 누군가 직접 음용한 후 그 효과와 놀라운 '성능개선효과'를 알려줘야 할텐데, 건강남을 자처하는 유부남들은 코웃음을 치며 본인은 필요없다 말하고 있으니 어쩔 수 없이 박 아트가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용감히 직접 임상실험에 임하는 수밖에...
놀랍고 새롭고 뻔하지 않은 이름, CJ오쇼핑입니다
2009.08.19 11:19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CJ오쇼핑이라는 새로운 사명은 소비자를 향한 CJ오쇼핑의 의지를 명확히 담고있습니다. 새로운 사명의 ‘오(O)’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딱 맞게 제공하는 최적의 (Optimum)’, 언제 어디서나 쇼핑할 수 있다는 뜻의 옴니프레젠트(Omnipresent), 온라인(On-line), 온에어(On-air)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CJ오쇼핑이 기존의 ‘홈쇼핑=안방쇼핑’이라는 한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명에서 ‘홈’이라는 글자를 과감히 떨쳐내고 ‘모든 채널을 아우르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쇼퍼’로 거듭하기 위해 기존의 홈쇼핑 및 쇼핑몰들과는 차별되는 새로운 쇼핑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니가 가라 하와이
2009.08.1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니가 가라 하와이" "감사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2009.08.17 10:36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Passion for ideas
2009.08.14 10:11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CJ오쇼핑_'론칭 3차 - 라이프스타일 쇼퍼' 나에겐 라이프스타일 쇼퍼가 있다 놀랍고 새롭고 뻔하지 않은 CJ오쇼핑
IMF이후 10년, Live & Move
2009.08.13 11:12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IMF 이후 10년 간의 소비트렌드로 읽는 대한민국. 이번 호는 식음료 편에 이어 소비트렌드를 통해 지난 10년 간의 변화된 대한민국의 'Live & Move'를 살펴보고자 한다. 지난 10년 간의 Live & Move산업계를 종합해 보면 크게 네 가지로 그 트렌드를 정리할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바로 고급화 바람이다.
Midia Wideview
2009.08.12 10:42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KT QOOK TV에서 따끈따끈한 인터랙티브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이로서, IPTV의 양대 사업자인 SK브로드앤TV(이하SK), KT QOOK TV(이하KT)는 양방향 광고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 구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IPTV, 양방향광고, 들어봤지만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프로세스를 본고에서 확실히 마스터하자.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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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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