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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 vs. PC
2009.07.02 10:06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잘 만들어진‘프레임’은 광고에서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2006년 5월, 맥은 PC에게 선전포고를 합니다.‘ I am Mac, I am PC’캠페인으로 맥은 대성공을 거두었는데요, 5%에 불과했던 시장점유율이 2년만에 8%로 뛰었습니다.
Made in 상상 KOHLER
2009.07.01 10:3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익숙한 생활공간이 예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욕실은 여유를 찾는 오아이스’라고 디자이너 아킴 폴(Achim Pohl)은 말한다. 단지‘세신(洗身)’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지친 영혼을 씻어 주는 아름다움의 공간으로 욕실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Passion for ideas - 05월
2009.06.3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쿡! 새로운걸 윈해? 집에서 쿡해. QOOK 영화좋아해? 그럼 쿡해. 영화표 두장이 3년간 매달 무료 앗 뜨거 5월까지야 홈페이지에서 가입해 집에서 쿡해. QOOK
광고인의 꿈을 먹고 크는 冊
2009.06.3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책의 가치는 이를 사랑하는 독자가 있을 때 빛나는 법입니다. 그리고 이 수많은 애독자들 덕택에 제일기획 사보는 언제나 불끈!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제일기획 사보를 만들고, 제일기획 사보를 보고, 제일기획 사보를 통해 꿈을 키워온 독자들을 만나러 갑니다. 34년의 세월을 넘나드는‘속 깊은 사보친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미래의 34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랍니다.
빛 바래는 뉴욕 야구의 브랜드
2009.06.2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1991년 여름 JFK공항에서 나를 태우고 맨해튼을 향해 가는 길목에서 파란색 야구장을 가리키면서 친구가 얘기했다. “저기가 바로 뉴욕 메츠의 홈구장인 쉐아(Shea) 스타디움이야. 너에게는 아마 메츠 야구보다는 비틀즈 공연이 먼저 떠오르겠지만 말이야.”
스마트 Eat & Drink
2009.06.26 10:42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미국발 불황의 영향이 국내 뉴스 면면을 장식한지 수개월, 이젠 국내 식탁 풍경에까지 그 여파가 밀려오고 있다. 그런데 최근 보도된 각종 마트의 식품 매출자료를 통해 드러난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식탁 풍경의 변화가 단지 최근 불황의 단편적인 모습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지난 10년간의 대한민국 식음료 소비패턴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제 소원은 언제 들어주실 건가요
2009.06.26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제 소원은 언제 들어주실건가요. Everyday Holiday 이환석이상현
미디어 폭력, 그리고 광고 효과
2009.06.25 10:35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A대행사의 미디어 담당자인‘김 과장’은 의류브랜드인 Y의 론칭을 위해 광고를 집행할 특정 채널의 TV프로그램을 결정하고 있다. 잠시 고민한 후 김과장은 조사회사에서 보내온 타깃 시청률 자료와 CPRP차트를 훑어본 후, 최근 가장 인기 프로그램으로 폭력적인 내용을 다룬 C에 예산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과연 그의 결정은 옳을까?
Media Wideview
2009.06.24 10:19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월화, 수목, 주말드라마를 모두 성공해 타 방송국의 부러움을 샀던 KBS의 간판드라마들이 신규 드라마로 속속 교체되고 있다. ‘꽃보다 남자’는 한류스타 박용하 주연의‘남자 이야기’로 교체되었는데 전작의 시청률을 이어 가지 못하고 평균 7%의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 니들이 고생이 많다~"
2009.06.24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새로운 아이템 발굴을 위해 엄한 머리털 쥐어뜯고, 빨간펜을 굴리며 다크서클을 훈장인양 달고 다니고, 인쇄사고 난 날 밤 꿈에 등장한 오타의 환영에 끙끙대 본 경험! 여러분의 눈 앞에 펼쳐진 사보 뒤에서 남모르게 뛰고 달렸을 누군가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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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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