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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블로그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2009.04.20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블로그의 개념이 널리 알려지고 현재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지 10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차세대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흔히 4대 매체라 부르던 올드 미디어의 이용률은 점점 떨어지고 광고 단가는 오르는 매체 환경과 더불어,‘옆집 가 하더라’식의 좋게 말하면 트렌드에 민감한 우리나라 마케터들의 성향이 이 같은 블로그 마케팅 붐에 영향을 주었으리라 생각 된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한다’는 얘기는 많은데,‘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으로 재미 좀 봤다더라’는 얘기 라는 거의 들을 수가 없다.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2009.04.15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블로그가 사회 전반에 걸쳐서 확산됨에 따라 이를 마케팅 툴로 적극 사용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최근 여러 기사자료에서 볼 수 있듯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들과의 소통 수단으로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 역시 블로그를 소통의 수단이자, 믿을만한 정보원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대한민국에 희망이 흘러 넘치는 그날까지 - 2009년 KB금융그룹 기업 PR캠페인
2009.04.14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2009년 새해 벽두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희망의 메시지를 띄우며 국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SK 그룹은 신년 신문광고를 통해서‘희망은 언제나 오늘의 어려움 속에서 자라납니다, 2009년 희망 코리아’라는 메시지를 통해 오늘의 경기불황 속에 희망을 불어 넣고 있고 현대그룹은 TV광고를 통해‘대한국민에게 묻습니다, 자신 있습니까?’라는 도전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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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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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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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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