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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廣野日記] 꿈과 목표를 잊고 사는 우리,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자
2011.05.19 05:07 | 신문광고저널
신간 <버킷리스트>를 우연히 읽게 됐다. 몇 해 전 개봉된 영화 <버킷리스트>를 감명 깊게 봤던 터라 제목의 의미는 대략 감을 잡았지만 안에 있는 내용이 궁금해 책속으로 들어가 봤다. 굳이 우리말로 풀어보자면‘ 양동이 목록’ 또는‘ 장바구니 목록’쯤으로 이해하면 될 듯싶다. 물건을 내 장바구니에 담지 않으면 결코 내 것이 될 수 없고 향유할 수도 없다. 버킷리스트는 바로 내 마음속에 담아야 할 내 물건들의 목록이다. 물건들은 결국 이루고자 하는 꿈이다. 꿈을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겠다고 다짐한 자신과의 약속 목록인 셈이다. 또 꿈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해야 할 생의 도전 목록이기도 하다. 결국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꿈과 목표의 중요성을 다룬 책이다.
무엇이 사람을 움직이는가?
2010.02.03 01:42 | 신문광고저널
워싱턴에 세워진 한국전쟁 기념탑. 새벽 숲 속 은거지에서 빠져나와 성조기가 휘날리는 다른 장소로 이동중이던 일단의 미국 병사들이 갑작스런 적기의 출현에 당황하고 놀라는 순간을 표현한 이 기념 조형물에는 이런 글이 새겨져 있다고 한다.
‘투자’로서의 광고
2010.01.29 09:45 | 신문광고저널
1969년 어느 날 새벽. 자다가 눈을 뜬다. 마당에서 ‘퍽’ 하는 소리가 들렸기 때문이다. 곧 이어 슬리퍼 끄는 소리가 들린다. 아버지다. 기다리던 조간신문이 온 것이다. 신문을 집어 들면 우수수 떨어지는 흑백의 극장광고 전단지들….
전자신문 광고 마케팅국
2009.04.16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뇬 03-04월, 37호
당!신!(당구의 신), 카리스마의 신, 부드러운 미덕의 신…. 전자신문 광고 마케팅국의 신들은 오늘도 또 다른 신이 되기 위해 달린다. ‘광고의 신’이 우리의 목표! 이제 광고계를 평정할 신들의 함성을 보라!
서울경제 광고국
2009.02.03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1-02월, 36호
“광고에 미쳤어 정말 미쳤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손담비가 서울경제 광고맨들의 결의를 노래하는 듯하다. 경제지 최고의 전통을 밑거름 삼아 지칠 줄 모르는 언론계의 산소탱크로 맹활약중인 서울경제 광고국의 베스트 플레이어들을 만나보자.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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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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