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광고 앞에 K가 붙으려면
-
2025.09.02 01:15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강승리 프로 (황성필CD팀)
K의 시대
K라는 접두사는 언제 붙을까.
한국산 콘텐츠가 세계를 감동시킬 때 붙는다.
K팝·K드라마·K무비가 그 지위를 얻었고, K광고는 아직이다.
그렇다면 광고 앞에
K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보여주는 지표가 있을까
한국팝이 빌보드 차트에 오르면서 K팝으로 성장했고
한국영화가 칸영화제 레드카펫에 서며 K무비로 자리 잡았듯
한국광고가 국제
-
-
‘아는 맛’ 클리셰도 사랑받는 이유, Z세대 K콘텐츠 소비법
-
2025.09.02 11:39
| CHEIL WORLDWIDE
-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바야흐로 K의 시대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제목부터 K가 붙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흥행은 이를 잘 보여준다. 글로벌 Z세대는 ‘케데헌’ 속 음악과 한국 전통문화에 열광했다. 주제곡 ‘골든(Golden)’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립 박물관에서는 외국인 카드 이용 건수
-
-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
2024.02.19 06:01
| CHEIL WORLDWIDE
-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
-
2024년, 소비자가 주도하는 슬기로운 불황 트렌드
-
2024.01.18 05:16
| CHEIL WORLDWIDE
-
전례 없는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그리고 불안한 국제정세로 인해 세계 경제가 보릿고개를 넘고 있다. 국내 시장 역시 경제 전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2023년 11월 말 기준으로 4개월 연속 하락하며 적신호가 켜졌다. 한 마디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
-
OTT로 시작해 IP로 빛나다, 2024년 콘텐츠 트렌드
-
2023.12.28 04:08
| CHEIL WORLDWIDE
-
2023년 콘텐츠 생태계는 어떤 변화를 보였을까? 우선 눈에 띄는 건 OTT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보편화, 그리고 IP 중심의 가치 창출 시스템, 콘텐츠 전달 채널을 스스로 만드는 전략 등이 돋보였다. 올해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를 정리하며, 2024년 우리에게 다가올 변화를 예측해 보자.
-
-
[어텐션, 크리에이터] 퇴근길 단 5분, 마케팅 트랜드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4 추천
-
2023.11.02 11:43
| CHEIL WORLDWIDE
-
마케터들은 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좇는다. “요즘 이게 트렌드인가?” “유행하는 이유는 뭐지?” 책도 사보고, 유료 콘텐츠도 신청하지만, 온종일 업무로 끙끙대고 나선 아무것도 읽고 싶지 않다. 인풋은 있어야겠는데, 책 읽을 에너지는 부족한 마케터들을 위해 준비했다. 퇴근길 5분을 활용해 트렌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채널 4.
-
-
[어텐션, 크리에이터] 마케터에게 영감을 줄 AI 활용 크리에이터 4
-
2023.07.27 05:23
| CHEIL WORLDWIDE
-
창작을 도와주는 생성형 AI가 뜨며 브랜드들도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하인즈는 AI가 그린 케첩 이미지를 콜라주 해 광고를 만들었고, 삼성생명 역시 AI로 만든 이미지와 배경 음악으로 브랜드 영상을 제작했다.
-
-
랜선으로 세계 일주, 5월의 여행 크리에이터 : 또떠남/원지의하루/노마드션/CampingCarJoa
-
2023.05.23 12:00
| CHEIL WORLDWIDE
-
오랜 팬데믹 후 맞는 날도 좋고, 휴일도 좋은 5월, 많은 직장인의 꿈은 한결같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공항과 숙박업소는 먼 곳으로 떠나려는 사람들 덕에 와글와글 붐비고 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역시 여행을 꿈꾸는 마음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
-
메타버스를 움직이는 힘, 데이터에 주목하라!
-
2022.06.17 02:20
| CHEIL WORLDWIDE
-
코로나 19 사태 이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NFT와 같은 가상 경제 활동이나 버추얼휴먼 등의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요소 중 일부 기술만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메타버스 트렌드를 제대로 짚어내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위해선 메타버스의 핵심 구성 요소인 데이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
브랜드들은 왜 오리지널 콘텐츠를 주목하나
-
2022.06.17 02:07
| CHEIL WORLDWIDE
-
콘텐츠가 넘치는 시대다. 기술 발전과 스마트폰의 보급, 디지털 세계의 발전으로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할 수 있게 되었다. 손바닥만 한 화면으로 무엇이든 검색해 볼 수 있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채널을 통해 볼거리도, 할 거리도 많아졌다. 개인의 취향이나 소속된 커뮤니티에 따라 보는 콘텐츠도, 매체도 다르다. 미디어가 개인화되고 세분화된 세상에 더 이상 TV 광고와 같은 대중 매체는 예전과 같은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도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 쉽지 않은 시대에 마케터들의 고민도 깊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