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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처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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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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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9 09:3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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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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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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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8 06:0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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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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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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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8 05:4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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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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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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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11:3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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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ist 1]
코웨이
'더블, 제 1화 뒷조사' 편
환경가전기업 코웨이의 룰루 비데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출시에 맞춰 공개한 ‘더블, 제1화 뒷조사’ 편이 누아르 장르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캠페인 영상으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선정작은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한 ‘더블 시리즈’ 중 1편으로 일반적인 광고 형식과는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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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Creative] 2025 ADZ 3/4월호 선정, 제일기획 X 정관장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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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10:4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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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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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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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7 04:3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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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8 | 글로벌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광고비 추이 (단위: billion USD)
| 그림 9 | 국내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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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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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7 04:1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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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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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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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7 03:5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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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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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광고 관련 정책 및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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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7 03:0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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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광고 관련 정책 및 제도
글 편집부
3기 ‘한국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자유구역 지정
3기 ‘한국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자유구역 지정 ‘한국판 타임스퀘어’를 조성하는 정부가 코엑스·광화문 외에 다른 지역에도 옥외광고물 자유구역을 2026년에 지정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2024년 7월 10일 오전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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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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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7 02:54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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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