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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5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2014.03.17 12:00 | CHEIL WORLDWIDE
○ 응모 자격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군복무자 지원 가능 ※ 광고업계 현업 종사자는 제외 ○ 행사 일정 접수 신청 및 제출 : 2014년 4월 7일(월) ~ 4월 11일(금) 파이널리스트 발표 : 2014년 5월 초 (별도공지) 최종 수상작 발표 : 2014년 5월 초 (별도공지) 시상식 : 2014년 6월 중 (별도공지) ○ 응모 부문 Film 부문 : TV, 극장, 인터넷 등 영상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Press 부문 :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Outdoor 부문 : 지하철, 버스, 빌보드, 카트 등 옥외 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Digital 부문 : 웹, 앱(App), SNS 등 디지털 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Innovation 부문 : Film, Press, Outdoor, Digital 부문에 해당하지 않는 새로운 매체 혹은 새로운 장치를 활용한 아이디어. 광고에 한정하지 않고 제품 아이디어, 비즈니스 아이템, 환경 디자인 등의 분야도 포함. Planning 부문 : 솔루션 아이디어 기획서 ○ 시상 내역 구분 시상작 수 시상내역 대상 1편 상금 500만원, 상패 및 증서, 제일기획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실습 금상 6편 상금 150만원, 상패 및 증서 은상 12편 상금 100만원, 상패 및 증서 동상 18편 상패 및 증서 계 37편 * 특별상 : School of the Year (수상 및 출품 성과가 가장 큰 학교에 시상) ○ 응모 시 유의사항 전 부문 작품 제출에 앞서 반드시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을 합니다. 온라인 접수 시 반드시 작품설명서를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Planning 부문은 온라인 접수시 기획서를 업로드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Film, Press, Outdoor, Digital, Innovative 부문은 온라인 접수시 작품 또는 작품소개 자료 파일을 업로드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단, Digital 부문은 온라인 작품 제출만 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Planning 부문은 반드시 파워포인트로 작성?제출합니다.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 및 출품을 위해 팀원 중 1인을 대표자로 지정합니다. 대표자를 포함하여 모든 팀원들의 소속,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 참가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학교 제출용 접수 확인서는 접수를 완료하신 경우에 한해 응모마감 이후 이메일로 발송하므로,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참가자 정보는 성명,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품 1개 당 1개의 접수번호가 부여되며 작품 제출 후 접수번호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수정해야 할 경우 새로운 접수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전 부문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심사 과정 심사는 1차?2차 예심, 본심의 3단계로 진행합니다. 예심은 제일기획 실무자급의 1차 심사, 디렉터급의 2차 심사로 진행됩니다. 본심은 광고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최종 심사위원단은 2014년 4월 말에 확정됩니다. 예심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일정에 맞추어 공고합니다. 단, 파이널리스트 모두가 수상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예심을 통과했다는 의미입니다. 파이널리스트 공고 기간 동안 표절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 작품에 대해 본심을 실시합니다.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 제출처 및 제출 방법 주소 : 140-739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제일기획 홍보팀 이메일 : ideafestival@samsung.com 제출 방법 Film, Press, Outdoor, Innovative, Digital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작품 또는 작품 소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작품을 출력하여 뒷면의 우측 상단에 응모접수증을 부착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Film부문은 우드락에 부착하지 않으며 Press, Outdoor, Innovative 부문은 반드시 우드락에 부착해 제출합니다. Planning _국문?영문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기획서 업로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접수 마감 우편 제출의 경우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 제출의 경우 마감일 17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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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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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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