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동향 25년] <광고계동향> 25년 그리고 광고계 10대 뉴스
2016.06.02 12:00 | 광고계동향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AdAsia 2015 Taipei’ 참가단 모집 예정
2015.10.13 10:20 | 광고계동향
AdAsia 2015 Taipei가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만 Taipei Marriott Hotel에서 개최된다. 2015년 AdAsia의 테마는 ‘Clouidea’로 대만의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현재를 조명하고, 대만 크리에이티브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주요 연사는 Line CEO Takeshi Idezawa와 2020 Tokyo Olympics Curator인 Takuma Takasaki 등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대한민국광고대상 접수 마감 및 한국광고대회 개최
2015.10.13 10:2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전 매체 통합 시상제도인 ‘대한민국광고대상’이 지난 9월 3일(목) 접수를 마감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영상,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프로모션, 디자인, 통합미디어 부문 등 총 8개 부문의 전 광고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총 536개사에서 저마다 엄선한 광고작품 1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11월 무료 재직자 광고교육 수강생 모집
2015.10.13 09:59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3개 과정(창의적광고기획과정, 소셜·모바일광고과정, 디지털크리에이티브솔루션과정)을 11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10월 5일(월)부터 10월 23일(금)까지 3주간 선착순 모집한다.   ■ 교육기간 및 교육장소   - 창의적광고기획과정 : 11. 2 ~ 12. 21, 19:00
[News Brief] ‘제1회 2015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 개최
2015.09.09 02:01 | 광고계동향
  지난 8월 31일(월) 더스타휴CC에서 제1회 2015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가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는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10개 광고단체에서 총 51명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국내외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침체된 광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번 골프대회는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핸디캡 산정 방식인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우승의 자리는 이수형 퍼플프렌즈
[News Brief] 2015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단기과정」 안내
2015.09.09 11:33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전략 및 집행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9월 중 신청이 가능하다.     ■ 교육 기간 : 2015년 10월 26일(월)~29일(목) / 19:00~21:50   ■ 교육 대상 : 중소기업 및 소상공업에 종사하는 광고 관련 업무 담당자   ■ 장 소 : 홍대입구역 컨소시엄사업 교
[News Brief] 제23회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개최
2015.08.12 03:06 | 광고계동향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우수한 광고사진인 조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제23회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37개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응모 자격 : 광고사진 및 사진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학생   ■ 공모 주제 - 자유 주제로 광고 산업 크리에이티브 향상에 기여하는 작품 - 제품 광고사진 및 공익성을 포함한 모든 작품   ■ 접수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작품 모집
2015.08.12 03:02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작품을 오는 9월 1일(화)부터 모집한다. 영상·인쇄·라디오·온라인·옥외·프로모션·디자인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시상제도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현직 광고인들의 온라인 심사와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등 56명의 각계 전문 심사위원들이 실시하는 예심과 본심
[News Brief] 한국광고대회·대한민국광고대상 집행위원회 개최
2015.08.11 05:37 | 광고계동향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한국광고대회 집행위원회가 지난 7월 23일(목)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집행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 상견례 및 집행위원장 선출, 한국광고대회 주제 및 프로그램 기본(안) 선정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 시행요강 개선에 관한 검토도 함께 진행되었다. 집행위원회는 매년 광고계 각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들로 구성되어, 국내 광고 산업을 대표
[CLOSE UP 1] 아시아광고연맹, 아시아광고계 발전을 위한 4년 로드맵 논의
2012.06.22 02:57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이하AFAA)은 지난 5월 22일(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새 회장인 프라딥 구하(Pradeep Guha)를 비롯한 4명의 분과위원장들이 모인 가운데, 임기 중 첫 번째 집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식분과, 마케팅분과, 재정분과, 교류분과로 나뉘는 AFAA 집행위원회에는 마케팅 분과위원장으로 이순동 한국광고협회 회장이 참여하고 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