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Broken Arrow]국민 모두가 즐겁게 누르는 ‘00700_뽁뽁이’편 Plan B 뒷이야기
2011.11.07 02:10 | SK마케팅앤컴퍼니
광고에서 모델 정재형이 정형돈에게 “웬 뽁뽁이?”라며 질문을 던지 듯 이번 TVCM을 보고 ‘국제전화에 어떻게 뽁뽁이가?’ 하고 의아하게 생각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국제전화 시장의 모든 브랜드들이 저렴한 가격을 경쟁적으로 외치고 있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번호를 누르는 국제전화 제품 특성상 소비자들의 기존 사용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
[CommHere_Focus on] 정재형 정형돈도 중독된 00700 광고 촬영현장 뒷 이야기, 매력의 삼박자를 모두 갖추다!
2011.10.13 04:25 | SK마케팅앤컴퍼니
한 번 그 매력에 빠지게 되면, 쉽게 헤어날 수 없는 상태를 이르는 말 ‘중독’. 한 번 누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의 원조격 ‘뽁뽁이’와 요즘 온국민이 중독된 핫이슈 커플 ‘정재형&정형돈’이 국제전화 국민번호 00700과 만났다. 세자리 번호보다 저렴한 혜택에도 모자라 번호를 누르는 즐거움까지 부여해 국민번호 중독을 만들어내겠다는 야심찬 00700과 두 명의 중독의 아이콘들이 만들어 내는 이번 00700 ‘뽁뽁이’ 캠페인은 그야말로 매력의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겠다. 그 매력의 삼박자가 빛나 웃음으로 중독되었던 광고 촬영 현장을 살짝 공개한다.
[Broken Arrow] 이제는 말 할 수 있다. 사라진 SK텔레콤의 정대세 광고
2011.10.13 03:54 | SK마케팅앤컴퍼니
지난 9월 2일,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진출을 위한 축구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렸다. TV중계를 보며 ‘벌써 다음 월드컵이 시작되는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월드컵으로 뜨거웠던 지난 여름의 기억들이 하나, 둘 떠올랐다.
[Broken Arrow] 스마트한 에피소드~ 하나SK카드의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편 뒷이야기
2011.08.31 05:51 | SK마케팅앤컴퍼니
지갑 속에 신용카드 2~3개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런 사람들에게 ‘모바일카드 하나 장만하시죠’란 메시지는 ‘카드 하나 더 장만하시죠’라는 메시지와 다를 바 없다. 이러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생각을 발전시킨 하나SK카드의 모바일카드 ‘터치(Touch)’ 캠페인은 ‘모바일카드’를 ‘스마트폰 전용카드’라 명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Focus On] 생각대로T가 말하는 ‘현실을 넘어서는’ 인간의 욕망, 일탈 그리고 꿈 이야기
2011.08.09 05:06 | SK마케팅앤컴퍼니
SK텔레콤 생각대로T ‘현실을 넘다’ 캠페인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속에서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각자의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 근본적으로 인간이란 원래 좀처럼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는 동물이며 끊임없이 더 나은 현실을 꿈꾼다. 또한 자우림의 노래 ‘일탈’의 가사에도 들어있듯이 누구나 틈만 나면 현실을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마음 한구석에 가지고 있다. 생각대로T ‘현실을 넘다’ 캠페인의 본편 광고는 이렇게 인간의 ‘욕망’, 인간의 ‘꿈’, 인간의 ‘일탈’ 3편으로 만들어졌다.
[Broken Arrow]북극곰이 기자회견을 한다! ‘SK이노베이션’기업PR의 뒷이야기
2011.08.09 10:44 | SK마케팅앤컴퍼니
소비자들이 TV에서 접하는 광고물은 하나지만 그 광고물을 선정하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시안들이 협의를 거쳐 탈락되기도 하고, 결정된 시안조차 미세한 수정을 반복하며 파일로만 존재하는 수십 개의 버전을 만들어내게 마련이다. 이번 SK이노베이션 광고 역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집행되는 광고인 만큼 SK이노베이션이라는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해 어떤 메시지와 톤앤매너로 진행할 것인지 약 3개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논의되었고, 수십 종의 시안이 검토되는 진통을 겪었다.
[Broken Arrow] SK텔레시스 W_Plan B
2011.07.01 12:59 | SK마케팅앤컴퍼니
  신지선 플래너(CP 2BHQ부) 1편의 광고가 만들어지기 위해 적게는 3~4개, 많게는 수십 개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지 못한 시안’이라는 슬픈 이름으로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안타깝게 채택되지 못한, 그러나 집행된 아이디어에 결코 뒤지지 않는 아이디어가 있는 시안’을 Broken Arrow라는 이름으로 소개합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카페베네, 송승헌과 한예슬이 알려주는 맛있는 커피의 비밀~”
2011.06.20 12:49 | SK마케팅앤컴퍼니
카페베네, 새 광고 뒷얘기 공개 ‘한예슬 커피’, ‘하이킥 커피’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카페베네. 그만큼 카페베네는 커피전문점으로서는 드물게 스타와 미디어를 활용한 과감한 마케팅을 통해서 빠른 시일 내에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2011년을 맞이해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커피 전문점으로 자리잡게 된 카페베네. 과연 카페베네의 새로운 광고는 어떤 모습일까? 미남미녀 스타들과 함께 했던 지난 4월 카페베네 광고촬영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