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세계관 창작의 기술, K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025.09.02 11:18
| CHEIL WORLDWIDE
-
전혜정 청강문화산업대 웹소설창작전공 교수
4년 전, 넷플릭스에서 일어난 이상한 일. 한국 드라마 하나가 전 세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더빙도 없이, 자막으로만. ‘오징어 게임’이었다. 더 기묘한 건 그 후였다. 미국 아이들이 달고나를 만들어 먹고, 유럽 젊은이들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외치며 놀기 시작했다. 케이팝도 마찬가지다. BTS가 빌보드 1위를 차지했을 때, 팬들은 그냥 음악을
-
-
브랜딩의 본질을 다시 보다, 메타의 Quality Reach 전략
-
2025.07.31 11:38
| CHEIL WORLDWIDE
-
김보영 메타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 총괄
최근 몇 년간, 광고 업계에서 “브랜딩 캠페인이 정말 필요한가?”라는 회의적인 시선이 거세졌다. 공들여 만든 브랜드 광고가 실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여기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경기 침체, 환율 변동,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커지며 브랜딩보다 즉각적인 성과 또는 직접 반응(Direct Response)을 더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
-
마음이 위험한 시대, 일상의 정서적 균형을 지키는 멘탈 웰니스 트렌드
-
2025.07.31 09:30
| CHEIL WORLDWIDE
-
권정윤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멘탈 웰니스(Mental Wellness) 트렌드가 일상화되고 있다. 감정 일기 앱, 명상 콘텐츠, 온라인 상담, 심리 커뮤니티까지 스스로 감정을 다듬고 관리하는 마인드풀니스는 이제 특별한 활동이 아니다. 병원 대신 앱을 켜고, 편한 옷차림과 무자극 콘텐츠 속에서 ‘정서적 균형’을 지키는 MZ세대만 봐도 그렇다.
욕실, 리추얼을 위한 공간이 되다
요즘 MZ세대
-
-
삶에서 더 필요한 건 피지컬 보다 멘탈? 데이터로 본 Z세대의 마인드풀니스
-
2025.07.31 09:21
| CHEIL WORLDWIDE
-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그들이 다시 얼음물을 뒤집어쓴 이유
Z세대가 다시 얼음물을 뒤집어쓰기 시작했다. 10여 년 전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지난 4월 미국 Z세대 사이에서 부활했다. 다만 이번에는 ‘#SpeakYourMIND’ 해시태그와 함께 진행됐다. 여기서 ‘MIND’는 ‘정신 질환에 대한
-
-
이상한 보험회사 삼성화재
-
2025.07.04 01:5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신광민 프로 (비즈니스 16팀)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광고의 시작부터 이런 카피로 시작한다.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보험회사를 나와 우리 가족이 아플 때, 우리의 건강과 자산, 일상이 무너지지 않게 우리를 지켜주는 역할 정도를 기대할 것이다. 하지만, 보험이 일상에서 우리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
-
-
여행지 선정부터 현지 가이드까지, AI로 바뀌는 여행 서비스
-
2025.07.04 10:24
| CHEIL WORLDWIDE
-
김다영 히치하이커닷컴 대표
여행 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진화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여행 정보를 검색해 여행지를 고르거나 SNS에서 여행의 영감을 얻고,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 플랫폼에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설계의 흐름이었다.
그러나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이러한 전통적인 구조가 빠르게 해체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를 통한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발전은 여행의 &lsqu
-
-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
2025.06.02 05:08
| CHEIL WORLDWIDE
-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
-
시대를 읽는 트렌드북 딱 한 권만 추천한다면?
-
2025.06.02 04:15
| CHEIL WORLDWIDE
-
1.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저자 : 말콤 글래드웰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들은 ‘티핑 포인트’란 용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말콤 글래드웰이 2000년에 출간한 책 『티핑포인트』는 말이나 행동,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유행하는 지점을 설명하는 책이다. 옛 노래가 갑자기 온라인에서 유행하거나, 특정 브랜드 신발이 뜬금없이 인기를 얻는 등 사회적 유행이 발생하는 이유를 체계적으로 풀어냈다.
-
-
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
2025.05.12 05:26
| CHEIL WORLDWIDE
-
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막상 쓰려니 쉽지 않다. 모니터를 보며 하염없이 시간만 흐른다. 제안서 멘트부터 광고 카피까지 글쓰기에 곤란을 느끼는 마케터들이 많다.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어 글쓰기를 배우기는 부담스러운데. 그래서 준비했다. 국내 대형서점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중 문장력에 도움이 되는 책을 뽑았다.
저자 : 이선미
초보 마케터에게 딱 유용한 글쓰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출근길 1분 만에 트렌드 GET! 인스타그램 트렌드 채널 4
-
2025.02.24 10:4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편집팀
트렌드를 배우고자 뉴스레터도 신청해 두고, 유튜브 채널도 구독해 두었건만 번잡한 일상 속에 내용을 볼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다. 트렌드는 따라가고 싶지만 짬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출퇴근 길 이동하며 짬짬이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트렌드 채널들을 가져왔다.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는 디지털 미디어 ‘비스킷’의 인스타그램 채널이다. 최신 마케팅 사례와 추천하는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