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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을 벌크업하는 대홍인과 Gym Interview
2020.06.2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워라밸 아닌 운라밸, 유지하고 있나요?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듯, 운동과 일상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의 유행과 함께 운동에 대한 관심도 커졌죠. 여러분은 어떤가요? 늘 해야지 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이들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꾸준한 운동으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대홍인을 소개합니다.
살아있는 전략으로 세계를 누비다_ 대홍기획 글로벌솔루션팀
2020.04.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살아있는 전략, 크리에이티브한 움직임의 대홍기획. 이들의 저력은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죠. 그런 대홍기획의 세계적 움직임의 중심에 글로벌솔루션팀이 있습니다. 해외 업무 역량을 갖춘 다재다능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다_ 대홍기획 유튜버 4인
2020.03.06 01:3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요즘 어린이들에게 “꿈이 뭐니?”라고 물으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영상 미디어가 급속히 발전하며 남녀노소 유튜브에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고 싶어 하죠. 대홍인 중에도 유튜브에 도전한 사람이 있습니다. 패션, 브이로그, 육아, 리뷰 등 분야도 다양하죠. 직장생활과 유튜브 사이에서 크리에이티브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는 그들을 만났습니다.  
[CD ROOM] #10. 컨텐츠 2팀 박윤진 CⓔM
2020.03.06 11:35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매년 11월 11일은 광고인들을 위한 축제라 할 수 있는 '광고의 날'이다. 올해 새롭게 부활한 제46회 광고의 날을 맞아 기념 캠페인에 참여한 박윤진 CⓔM에게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이번 기회를 통해 새삼 짚어보게 된 광고의 가치에 관해 물었다.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박노해 시인이 쓴 시의 제목을 빌려와 마지막 이야기를 시작한다. 난 이 문장을 건축가 승효상 씨의 책 제목으로 처음 접했다. 승효상 씨가 이 문장을 건축학적 관점에서 확장했다면, 이번에는 이 귀한 문장을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로 초대해본다.
자부심으로 광고의 길을 갈 수 있기를
2019.07.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싫증을 잘 내는 기질은 광고업 안에서 늘 새로움을 찾고 시도하는 강점으로 작용했다. 기질에 맞춤옷처럼 잘 맞는 광고업과 함께 한 시간도 18여 년. 어느 덧 한 팀을 책임지는 CD로 성장한 지윤진 CⓔM은 이제, 후배들에게 광고인 으로서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길을 고민한다.
당신의 브랜드는 어떻게 자라고 있나요?
2019.05.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요즘, 광고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가 있습니 다. 바로 ‘진정성’이라는 단어입니다. 클라이언트로부터 진정성 캠 페인을 해오라는 요청을 받기도 하고, 회사 내부에서 진행되는 아 이디어 회의시간에도 적잖게 등장합니다. 정작 클라이언트가 기다렸던 캠페인은 CSR 아이디어였거나, 저 희가 제안한 내용은 정서적으로 감동을 주는 톤앤무드의 캠페인 이 전부였습니다. 정작 누구도 이 개념을 제대로 알지는 못했고 그 저 한 시대의 유행처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치, 소비자의 공감 을 이끌어 내기 위한 마케팅의 또다른 수단처럼 말입니다. 실무자 인 저는, 이 시대가 원하는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인가에 대한 ‘생 각의 기준’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나라에서 ‘진정성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오랫동안 해오신 서 울대학교 김상훈 교수님께 질문을 드려봅니다.
SPECIAL THANKS
2019.05.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소셜빅데이터를 여는 열쇠를 얻기 위해서는 빅데이터의 표면적 속성에만 눈길이 머물지 말고 그것의 본질을 이해해야 한다는 김유나CⓔM의 메시지는 기획자나 마케터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좋은 원고에 감사드린다. 
[IN-SIGHT] 모든 후배들의 역량을 발견할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어요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현장을 사랑했던 CD는 이제 더 많은 팀원을 이끄는 2년 차 본부장이 됐다. 후배들을 향한 애정과 변치 않는 광고 사랑으로 조직을 이끌어가는 김수진 CⓔM과 함께한 어느 오후의 티타임.   
SPECIAL THANKS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바쁜 시간을 쪼개 인터뷰에 응해준 김수진 CⓔM은 20년 차 광고인으로서의 히스토리와 2년 차 본부장으로서 느끼는 고민을 진솔하게 들려주었다. 후배들에게 위로와 자극을 줄 수 있는 알찬 이야기로 지면을 빛내준 김수진 CⓔM에게 감사를 전한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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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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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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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